> 축구 > 해외
12위 추락한 AS로마, 감독과 또 결별…차기 사령탑은 만치니?
출처:뉴시스|2024-11-11
인쇄

지난달 말 사우디 떠난 만치기 감독 후임 거론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12위까지 추락한 AS로마가 시즌 두 번째 감독과 결별하는 승부수를 던진 가운데, 차기 사령탑으로 로베르토 만치니 전 사우디아라비아 감독이 거론되고 있다.

로마는 11일(한국시각) 구단 공식 채널을 통해 이반 유리치 감독 경질을 발표했다.

로마는 이날 볼로냐와의 2024~2025시즌 리그 12라운드 홈 경기에서 2-3로 패배하자, 곧장 초강수를 뒀다.

로마는 이날 패배로 3승4무5패(승점 13)에 그치면서 리그 12위로 추락했다.

벌써 이번 시즌 두 번째 경질이다.

로마는 다니엘레 데로시 감독 체제로 이번 시즌을 맞았으나, 데로시 감독이 개막 4경기에서 3무1패에 그치자 경질했다.

후임으로 유리치 감독을 선임했지만, 최근 리그 5경기에서 4패를 당하면서 추락을 막지 못했다.

2004~2005시즌 이후 20년 만에 최악의 성적을 맞게 된 로마는 또 한 번의 감독 경질을 결정했다.

시즌 중에 감독과 결별한 만큼, 빠르게 후임자가 거론되고 있다.

이탈리아 매체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 등은 유리치 감독 후임으로 만치니 감독이 거론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만치니 감독은 지난해 8월 사우디아라비아 대표팀 지휘봉을 잡았으나, 성적 부진을 이유로 약 1년2개월 만에 팀을 떠났다.

세리에A,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선수권대회 등 유수 무대에서 정상에 오른 명장 만치니 감독이 다시 로마와 손잡고 커리어를 반전할 수 있을지 관심이다.

  • 야구
  • 농구
  • 기타
손주영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작년엔 120이닝, 올해는 ‘160이닝 15승’
피닉스, 트레이드로 '센터' 보강…오코기+2R 지명권 3장 샬럿으로
2024년 LG의 가장 큰 수확은 ‘고정 선발’ 손주영이었다. 선발 로테이션에 안착한 손주영은 올해 15승 투수라는 새로운 목표를 향해 달린다.손주영은 지난해 시즌 개막부터 마지막...
'타율의 황제' NC의 중견수 박건우, 35세의 새로운 도전
은퇴 선언 뒤 근 한 달…워니, 진짜 속마음은 뭐니
35세 박건우가 2025시즌 NC 다이노스의 중견수로 새로운 도전을 준비한다.이호준 감독의 특별한 신임 속에 144경기 출전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지난해 7월 오른손목 ...
아빠 대신해 100마일을 던져줘? ‘놀란 라이언 로저스’
'탁구 레전드' 현정화·김택수가 보는 유승민 체육회장 당선인
가장 느린 공으로 타자를 잡는 투수가 ‘강속구의 상징’을 아들 이름에 담았다. 아들은 최고의 강속구 투수가 되길 바라는 마음일까.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15일(이...
이영은, 샤넬 만난 피서! 시원하게 깔끔한 스트라이프 스윔룩
이영은, 샤넬 만난 피서! 시원하게 깔끔한 스트라이프 스윔룩
이영은이 스트라이프 수영복으로 전하는 모던한 휴양지 룩을 완성했다.배우 이영은이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우아한 분위기의 휴양지 사진을 여러 장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그녀는 블...
트와이스 지효, 흘러 넘치는 건강美 하와이서 빛난 글래머
트와이스 지효, 흘러 넘치는 건강美 하와이서 빛난 글래머
그룹 트와이스 지효가 건강한 매력을 발산했다.1월 15일 지효는 소셜 계정에 '하와이'라는 문구와 함께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지효는 카메라를 응시하며 포즈를 취하고 ...
이현이, 맞아 전직 모델이었지..너무 섹시한 수영복 S라인
이현이, 맞아 전직 모델이었지..너무 섹시한 수영복 S라인
이현이가 푸꾸옥으로 가족 여행을 떠나 탄탄한 수영복 몸매를 인증해 화제다.16일 모델이자 방송인 이현이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온전히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 물을 참 좋아하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