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 만에 필리핀 복귀한 라건아 "여기서는 많은 사람이 나를 라틀리프로 부르지만…"
출처:점프볼|2024-11-27
인쇄



"그런데 가끔 한국 이름인 라건아로 부르는 사람도 있다. 이 이름이 멋있다고 하더라. 나도 동의한다. 이렇게 불리는 것에 대해 나도 만족하고 있다."

필리핀 언론 ‘SPIN.ph‘는 24일 라건아 인터뷰 기사를 게재, 눈길을 끌었다. "리카르도 라틀리프는 오랫동안 필리핀으로 돌아오길 기다렸다"라는 내용의 보도였다.

지난 10월 라건아가 필리핀리그로 향한다는 소식이 전해진 바 있다. 매그놀리아 핫샷과 계약에 합의했고, 이는 7년 만에 재회다. 라건아는 2016년 당시 매그놀리아에서 뛰던 외국선수 덴젤 볼스의 부상 대체 선수로 잠시 몸담은 바 있다.

‘SPIN.ph‘는 "라틀리프는 수년간 한국에서 귀화 선수로 활약하면서도 항상 PBA(필리핀농구협회) 매그놀리아로 돌아와 뛰고 싶어 했다. 그리고 한국 선수로서 생활이 끝나 드디어 복귀할 기회가 열렸다"라고 소개했다.

라건아는 다시 돌아올 수 있었던 이유로 매그놀리아 치토 빅토렐로 감독의 존재를 꼽았다.

라건아는 ‘SPIN.ph‘와 인터뷰에서 "나와 빅토렐로 감독은 예전부터 항상 연락을 주고받았다. 내가 가능할 때마다 그에게 말했다. 여전히 나를 원한다면 PBA로 언제든지 복귀할 생각이 있다고. 필리핀은 한국과 미국 다음으로 내가 가장 좋아하는 리그다"라고 밝혔다.





이름에 관련된 질문도 나왔다. 라건아의 귀화하기 전 이름은 앞서 나온 리카르도 라틀리프다.

"필리핀에서는 많은 사람이 나를 리카르도 라틀리프로 부른다. 그런데 가끔 한국 이름인 라건아로 부르는 사람도 있다. 이 이름이 멋있다고 하더라. 나도 동의한다. 이렇게 불리는 것에 대해 나도 만족하고 있다." 라건아의 이야기다.

이어 "옛날과 팀 분위기는 여전히 똑같은 것 같다. 코칭스태프도 마찬가지다. 모든 선수와 잘 지내고 있다. 내가 할 일은 단순하다고 생각한다. 그냥 코트 안에서 이기심 없이 플레이하는 것이다"라며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A리그 멘 프리뷰] 퍼스 글로리 FC VS 애들레이드 유나이티드 FC
[A리그 멘 프리뷰] 퍼스 글로리 FC VS 애들레이드 유나이티드 FC
[퍼스 글로리 FC의 유리한 사건]1.퍼스 글로리 FC는 요즘 5경기에서 단 3번만 상대에 득점을 허용했습니다(경기당 0.6실점).[애들레이드 유나이티드 FC의 유리한 사건]1.애...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VS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VS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유리한 사건]1.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는 현재 29점으로 분데스리아 순위에서 3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리그 선두 FC 바이에른 뮌헨에 9점 뒤처져 있지만, ...
[EFL 챔피언십 프리뷰] 스완지 시티 AFC VS 렉섬 A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스완지 시티 AFC VS 렉섬 AFC
[스완지 시티 AFC의 유리한 사건]1. 스완지 시티 AFC는 현재 23점으로 리그 순위 19위를 기록하며 강등권과 단 4점 차이로 여전히 강등 위협에 직면해 있습니다. 홈에서 경...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치어리더 서여진(24)이 아찔한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최근 서여진는 개인 계정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그는 연한 베이지색의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글래머러스한...
브브걸 민영, 너무 작은 비키니…남다른 건강미 부러워
브브걸 민영, 너무 작은 비키니…남다른 건강미 부러워
브브걸 민영이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민영은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서울이 너무 추워서 날아왔다. 12월의 괌은 따뜻하고 여유롭다”고 남기며 괌 여행 사진과 영상을 여러장 게재...
맹승지, 파격적인 화가 변신... 비키니 입고 아찔한 자태 과시
맹승지, 파격적인 화가 변신... 비키니 입고 아찔한 자태 과시
개그우먼 맹승지가 다가오는 2026년을 향한 새로운 포부와 함께 파격적인 컨셉의 화보를 공개했다.맹승지는 18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2026년, 더 다채로운 색으로(2026...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