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흥 폭탄 발언 "정부가 다른 자리 준다며 체육회장 불출마 종용"
출처:CBS노컷뉴스|2024-12-13
인쇄



문화체육관광부와 대립각을 빚으며 사퇴 압박을 받아온 대한체육회 이기흥 전 회장(69)이 반격에 나섰다. 정부가 회유하며 차기 회장 선거에 나서지 말라는 압박을 받았다는 주장이다.

이 전 회장은 13일 CBS노컷뉴스에 "정부 고위 관계자로부터 ‘정부가 내정한 차기 체육회장 후보가 따로 있다‘며 선거 불출마를 종용하는 말을 들었다"고 전했다. 이 전 회장은 지난달 26일 체육회 회장선거준비TF(태스크 포스)팀에 ‘후보자 등록 의사 표명서‘를 제출해 3선에 대한 의지를 드러낸 바 있다.

이런 가운데 정부가 이 전 회장에 대해 불출마를 권고한 것이다. 이 전 회장은 문체부 유인촌 장관과 의견 충돌을 빚어왔다. 파리올림픽 이후 귀국길에서 이 전 회장은 유 장관 등 문체부가 마련한 환영 행사에도 불참하는 등 갈등이 컸다.

이 전 회장은 "정부가 내정한 인사는 체육회장으로는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했다"면서 "정부가 나를 그렇게 싫어한다면 그 분보다 더 합리적인 인사를 추천한다고 했다"고 밝혔다. 이 전 회장은 정부 관계자와 추천 인사 등에 대해서는 함구했다.

그러면서 정부가 다른 자리를 제안했다는 사실도 폭로했다. 이 전 회장은 "정부 내정 인사를 도와주면 다른 고위직을 주겠다는 제안을 들었다"면서 "국내 단체 중 굉장히 큰 총재직인데 나는 그 분야에 전문성도 없을 뿐더러 다른 분야로 간다는 게 바람직하지 않다고 판단해 거절했다"고 강조했다. 역시 어떤 자리인지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이 전 회장에 대한 비위 의혹과 관련한 한 총리실의 수사 의뢰에 앞선 마지막 회유라는 주장이다. 이 전 회장은 "지난달 9일 오전 3번이나 전화를 받았는데 ‘어떤 인사를 도와주고 나는 빠지라‘는 취지의 내용이었다"면서 "이후 다음날 국무총리실에서 경찰로 재조사를 의뢰한다는 통보가 왔다"고 밝혔다.

만약 이 전 회장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정부의 개입을 원칙적으로 금지하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규정에 어긋나는 상황이다. IOC 헌장은 스포츠의 독립성을 훼손하는 정치 행위를 엄격하게 금하고 있다.

현재 체육회장 선거에는 강신욱(69) 단국대 명예교수, 유승민(42) 전 대한탁구협회장, 박창범(55) 전 대한우슈협회장, 오주영(39) 전 대한세팍타크로협회장, 강태선(75) 전 서울시체육회장, 안상수(78) 전 인천시장, 김용주(63) 전 강원도체육회 사무처장 등이 출마 의사를 밝힌 상황이다. 오는 24, 25일 후보자 등록이 이뤄지고 선거는 내년 1월 14일 열린다. 

  • 축구
  • 야구
  • 농구
K-축구에서 성장한 '푸른 눈 한국인'…한국판 홈그로운 주목하라
K-축구에서 성장한 '푸른 눈 한국인'…한국판 홈그로운 주목하라
2025년 K리그에는 외국 국적이지만 외국인으로 간주되지 않는 독특한 선수들이 선을 보인다. 푸른 눈을 가졌지만 한국 축구 토양에서 자란 선수들을 위한 일명 '홈그로운 제도'가 도...
"범죄자 나가라" 신태용 후임 사령탑 오자 인니팬들 뿔났다! 클루이베르트 선임에 "축구만 잘했지 지도자는 NO!"
신태용(54) 감독을 내친 인도네시아가 네덜란드 출신 패트릭 클루이베르트(48) 감독을 새 감독으로 임명했다.인도네시아축구협회(PSSI)는 지난 8일(한국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
토트넘 감독 "손흥민이 리버풀 소속이면 살라보다 골 더 많이 넣었다"
토트넘 감독
"손흥민이 리버풀 소속 선수라면 지금보다 더 뛰어난 득점력을 보였을 것이다. 거꾸로 모하메드 살라가 현재 어려운 상황에 부닥친 토트넘에서 뛴다면 그 대단한 성과를 재연할 수 있을지...
진짜 너무 예쁘다..이강인 동료 애인은 비율-몸매 모든 게 완벽
진짜 너무 예쁘다..이강인 동료 애인은 비율-몸매 모든 게 완벽
파리 생제르맹(PSG)이 트로페 데 샹피옹에서 우승을 한 가운데 주앙 네베스 애인이 관심을 끌고 있다.PSG는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2024-25시즌 트로페 데 샹피옹에서 AS모나...
티아라 효민 “2025년도 욕심 나는구나”
티아라 효민 “2025년도 욕심 나는구나”
티아라 멤버 효민이 지난 2024년을 정리하며 새해를 맞는 마음을 전했다.효민은 자신의 SNS에 “꽉 찼던 2024년. 참 잘 쉬고 잘 일했다. 사진들 정리하고 보니 쉬어갈까 싶던...
아이브 장원영, 침대에 널브러져…샤워 가운 걸친 공주
아이브 장원영, 침대에 널브러져…샤워 가운 걸친 공주
그룹 아이브 장원영이 샤워 가운을 입고 새해 인사를 전했다.장원영은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안녕 2025”라는 글을 게재했다.공유한 사진 속 장원영은 흰색 샤워가운을 입고 호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