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원원도 벅찬데…'역도 여왕' 노리던 박혜정, 새 적수 리옌에 당황
출처:뉴스1|2024-12-21
인쇄



파리 올림픽에서 은메달을 딴 이후 LA 올림픽 금메달을 목표로 잡은 역도 박혜정(21) 앞에 리옌(20·중국)이라는 새로운 적수가 등장했다. 가진 기량이 상당해 LA로 향하는 박혜정의 여정이 험난해졌다.

박혜정은 최근 바레인 마나마에서 막을 내린 세계역도선수권대회 여자 최중량급(87㎏ 이상급) 경기에서 인상 124㎏, 용상 171㎏, 합계 295㎏을 들었다.

세계선수권은 올림픽이나 아시안게임과 달리 인상, 용상, 합계 3개 부문에 각각 순위를 매기는데 박혜정은 세 부문 모두 2위에 올라 은메달 3개를 목에 걸었다.

박혜정은 이 체급의 디펜딩 챔피언이었다. 그는 지난해 9월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세계선수권에서 인상 124㎏, 용상 165㎏, 합계 289㎏을 들어 3개 부문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이번 대회에서 박혜정은 인상 종목 변화는 없었으나 용상에선 자신의 종전 한국 신기록(170㎏)까지 넘어서며 발전된 모습을 보였다. 내심 금메달을 기대할 수 있는 기록이었으나, 은메달에 머물렀다. 금메달은 리옌의 몫이었다.

리옌은 인상 149㎏, 용상 175㎏, 합계 324㎏을 들어 3개 부문 모두 압도적으로 1위에 올랐다. 심지어 인상에서는 선배 리원원(24·중국)의 기록(148㎏)을 넘고 세계 신기록까지 세웠다.

박혜정이 리옌에게 밀린 것은 벌써 두 번째다.

파리 올림픽 직후 열린 9월 제1회 동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에서도 합계 286㎏을 든 박혜정은 리옌(합계 310㎏)에게 큰 차이로 밀려 은메달에 그쳤는데 이번에도 비슷한 결과가 나왔다.

그간 여자 최중량급 최강자는 리원원이었다.



리원원은 파리에서 합계 309㎏을 들어 박혜정(합계 299㎏)을 2위로 밀어내고 금메달을 땄다.

당시 용상 2차 시기 만에 금메달을 확정 지은 리원원은 3차 시기는 바벨을 들지 않고 세리머니를 하는 여유까지 보였다. 만약 정상대로 3차 시기를 수행했다면 기록은 더 늘어났을 수 있다.

상대의 실력을 깨끗하게 인정한 박혜정은 더욱 기량을 끌어올려 4년 뒤에는 반드시 금메달을 목에 걸겠다고 자신했다.

리원원은 다음 올림픽이 열리는 2028년에 28세가 되는데 이때 부상 등으로 기량이 저하될 경우 박혜정에게 금메달의 기회가 올 수도 있었다.

그러나 동아시아선수권에서 생각하지 못한 리옌이라는 벽에 막힌 데 이어 3개월 뒤 열린 ‘리턴 매치‘에서도 같은 결과가 나왔다. 심지어 리옌의 기록은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

리원원도 버거운 상황에서 리옌까지 나타나면서 박혜정의 구상이 다소 꼬였다.

지금 나온 기록만 보면 2년 뒤 열리는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 4년 뒤 LA 올림픽에서 박혜정의 금메달을 장담하기는 어려워 보인다.

반전을 위해선 일단 선수의 노력이 가장 필요하다. 아울러 중량 신청에 대한 고도의 수싸움에서 이기기 위해 역도연맹과 지도자의 치열한 고민도 동반돼야 한다.

  • 축구
  • 야구
  • 농구
이강인 초대박! "아스널 간다! 선임대→여름이적 급물살"…16호 프리미어리거 보인다
이강인 초대박!
프랑스 최고 명문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간판 공격 자원으로 거듭난 이강인이 겨울이적시장을 맞아 다시 한 번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구단들과의 이적설에 휩싸였다.특히 아스널이 그...
[카라바오컵 REVIEW] '손흥민 우승 가능하다' 토트넘 베리발 결승골, 리버풀 1-0 격파...4강 1차전 승리 → 결승 진출 임박
[카라바오컵 REVIEW] '손흥민 우승 가능하다' 토트넘 베리발 결승골, 리버풀 1-0 격파...4강 1차전 승리 → 결승 진출 임박
토트넘 홋스퍼가 리버풀을 무너뜨리면서 우승 도전을 이어갔다. 결승까지 이제 1승 남았다.토트넘은 9일(한국시간) 홈구장인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펼친 리버풀과 2024-25시즌...
K-축구에서 성장한 '푸른 눈 한국인'…한국판 홈그로운 주목하라
K-축구에서 성장한 '푸른 눈 한국인'…한국판 홈그로운 주목하라
2025년 K리그에는 외국 국적이지만 외국인으로 간주되지 않는 독특한 선수들이 선을 보인다. 푸른 눈을 가졌지만 한국 축구 토양에서 자란 선수들을 위한 일명 '홈그로운 제도'가 도...
브브걸 유나 “응어리가 풀렸다, 새로운 시작”
브브걸 유나 “응어리가 풀렸다, 새로운 시작”
브브걸 유나가 독보적인 비주얼을 자랑했다.그룹 브브걸(BBGIRLS, 민영·은지·유나)은 9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두 번째 싱글 ‘LOVE 2(러브 투)’ 유나의 콘셉트 포토...
(여자)아이들 민니, 너무 아슬아슬해…금발+레드립 환상적
(여자)아이들 민니, 너무 아슬아슬해…금발+레드립 환상적
(여자)아이들 민니가 아찔한 매력을 드러냈다.민니는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공개곡 ‘Blind Eyes Red’ 가사 일부를 남기며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해당 사진은 민...
황미나, 두바이 여신이네…건강미 넘치는 S라인
황미나, 두바이 여신이네…건강미 넘치는 S라인
기상캐스터 출신 연기자 황미나가 여신 자태를 뽐냈다.황미나는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두바이 여행 사진을 올리며 “작년 9월은 체감 온도 50도였는데 지금은 들이마시는 공기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