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천재투수' 사사키 에이전트, "2개팀 더 만나고 이달 중순 최종 결정할 것"
출처:MHN스포츠|2025-01-01
인쇄

 

포스팅시스템(비공개 경쟁입찰제도)을 통해 메이저리그 진출을 선언한 일본인 투수 사사키 로키(23)가 최종 결정을 내리기까지 한 차례 더 뜸을 들이는 분위기다.

미국 AP통신은 하루 전인 지난해 말 "일본인 투수 사사키 로키가 어느 팀과 사인을 할지 최종 결정을 하기까지 앞으로 최소 한 두 팀을 더 만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조엘 울프 사사키 에이전트는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지금까지 메이저리그 20개 구단이 사사키 영입에 관심을 보이고 관련자료 등을 제출했다"고 말했다.

미국스포츠 전문채널 ESPN 보도에 따르면 지금까지 사사키 영입전에 관심을 드러낸 구단은 2024 월드시리즈 우승팀 LA 다저스를 필두로 뉴욕 양키스, 뉴욕 메츠, 샌디에이고, 텍사스, 시카고 컵스, 샌프란시스코 등 대다수 빅마켓 팀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매체는 이미 일본인 투수가 포진해 있는 다저스와 샌디에이고를 사사키의 유력한 행선지로 점치고 있다. 샌디에이고에는 일본인 베테랑 투수 다르빗슈 유가 있다. 다저스에는 올해 메이저리그 역대 최초로 ‘50(홈런)-50(도루)‘의 대기록을 달성한 오타니 쇼헤이와 야마모토 요시노부까지 두 명의 일본인 선수가 있다.

이에 대해 울프는 "사사키는 앞으로 사인할 팀에 일본인 선수의 존재 여부에 대해서는 크게 개의치 않는다"며 "또한 공정한 환경에서 팀들과의 만남을 이어가겠다는 생각에 모든 구단과의 미팅은 2시간 이내로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해를 앞두고 일본으로 돌아간 사사키는 그곳에서 추가로 메이저리그 팀들을 만날지 아니면 다시 미국으로 건너갈지는 정해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 매체에 따르면 인터넷을 활용한 화상인터뷰도 한 방편으로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2020년 일본프로야구(NPB) 지바 롯데에 입단한 사사키는 한 해 뒤인 2021년 1군 무대에 데뷔한 뒤 지난 4시즌 동안 통산 29승 15패 평균자책점 2.10의 성적을 거뒀다. 지난 2022년 5월에는 만 20세의 나이로NPB 최초의 퍼렉트게임을 달성했고, 지난해에는 일본대표팀 소속으로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참가해 우승컵도 들어 올렸다.

 

 

올해 나이 겨우 23세인 사사키는 2년만 더 일본무대에서 뛰고 FA 자격으로 메이저리그에 진출하면 올초 다저스에 입단한 일본인 투수 요시노부처럼 12년 총액 3억 2500만 달러에 버금가는 천문학적인 계약을 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그의 에이전트는 "사사키는 아직 완성된 선수는 아니다. 하지만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다. 역대 최고의 선수가 되고 싶어 한다"며 왜 이른 나이에 돈보다 메이저리그 진출을 우선시 하는 지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줬다.

일본에서 돌아온 울프는 ESPN과의 인터뷰에서 "추가로 메이저리그 팀들과의 미팅을 진행한 뒤 사사키의 최종 행선지는 1월 중순 정도에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참고로 사사키의 포스팅은 미국현지 시간으로 이달 23일에 종료된다. 한국시간으로 24일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신태용 감독, 이별 첫 메시지 나왔다···“끝까지 함께 못해 미안, 월드컵 꼭 진출하길”
신태용 감독, 이별 첫 메시지 나왔다···“끝까지 함께 못해 미안, 월드컵 꼭 진출하길”
인도네시아 축구대표팀 사령탑에서 물러난 신태용 감독(55)이 함께 대표팀을 이끌었던 인도네시아 코치에게 감사와 미안한 마음을 표했다. 신 감독이 해임 이후 아직 공식적인 입장을 나...
폭풍 영입 후 김기동 감독의 '진짜 1차 전훈' 돌입, 서울의 '우승 도전' 밑바탕 될까?...작년과 다른 '출발점'
폭풍 영입 후 김기동 감독의 '진짜 1차 전훈' 돌입, 서울의 '우승 도전' 밑바탕 될까?...작년과 다른 '출발점'
FC서울이 지난 시즌과는 다른 출발점에 섰다.서울은 지난 시즌 김기동 감독을 선임한 뒤 명가 부활의 초석을 다졌다. 시즌 초에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중반부터 김 감독의 축구가 자리를...
'이강인 영입 추진' 아스날, 슈팅 23개 0골→결승행 빨간불...리그컵 4강 1차전 뉴캐슬에 0-2 패배
'이강인 영입 추진' 아스날, 슈팅 23개 0골→결승행 빨간불...리그컵 4강 1차전 뉴캐슬에 0-2 패배
이강인(24, 파리 생제르맹)을 원하는 이유가 있었다. 아스날이 안방에서 무릎 꿇었다.아스날은 8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025시즌 ...
아이브 장원영, 침대에 널브러져…샤워 가운 걸친 공주
아이브 장원영, 침대에 널브러져…샤워 가운 걸친 공주
그룹 아이브 장원영이 샤워 가운을 입고 새해 인사를 전했다.장원영은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안녕 2025”라는 글을 게재했다.공유한 사진 속 장원영은 흰색 샤워가운을 입고 호텔...
트와이스 모모, 가슴 훅 파인 아찔 자태…넘치는 섹시미
트와이스 모모, 가슴 훅 파인 아찔 자태…넘치는 섹시미
그룹 트와이스 모모가 섹시한 매력을 발산했다.모모는 지난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25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모모는 계단에...
마마무 솔라, 가슴 시스루 드레스 깜짝…파격적인 자태
마마무 솔라, 가슴 시스루 드레스 깜짝…파격적인 자태
마마무 솔라가 독특한 시스루 드레스 자태를 뽐냈다.솔라는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전날 중국 상하이에서 진행된 팬사인회 현장 비하인드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앞가슴 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