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승리 절실' 전북, 승격팀 안양 상대로 4경기 무승 끊어낼까[오!쎈 프리뷰]
출처:OSEN|2025-03-30
인쇄

 

전북현대가 무승의 고리를 끊어내고자 한다.

전북은 30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승격팀’ FC안양과 하나은행 K리그 1 2025 6라운드를 치른다.

전북과 안양은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예선으로 인한 A매치 휴식기를 보내면서 약 2주간의 재정비 기간을 가졌다.

5경기를 치른 전북은 1승 2무 2패, 승점 5로 10위에 위치하고 있다. 안양(2승 3패, 승점 6)은 한 계단 위인 9위를 기록 중이다.

전북은 최근 4경기 무승에 빠져 있다.

프리미어리그 사령탑 출신 거스 포옛 감독을 데려와 ‘명가 재건’을 외친 전북은 K리그1 개막전에서 김천 상무를 2-1로 제압하며 좋은 출발을 알렸다. 그러나 이후 승리를 추가하지 못하고 있다.

 

 

전북 입장에선 개막 극초반 ‘골감각’을 뽐냈던 콤파뇨의 복귀가 기다려질 수밖에 없다.

올 시즌 막이 오르기 직전 전북 유니폼을 입은 이탈리아 출신 콤파뇨는 광주FC와 2라운드(2-2 무)에서 풀타임을 소화, 2골을 뽑아내며 팀을 패배 위기에서 구해냈다.

하지만 그는 지난 13일 호주 시드니에서 열린 시드니와의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2) 8강 2차전(전북 2-3 패)에 경미한 부상으로 동행하지 않은 데 이어 A매치 휴식기 직전 포항 스틸러스와의 5라운드 경기(2-2 무)에서도 명단 제외됐다.

전북 현대 관계자에 따르면 그의 부상 정도가 심각한 수준은 아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한 만큼 안양과 경기를 복귀전으로 치를 가능성이 있다.

 

 

전북 또 다른 외국인 선수 에르난데스는 직전 포항전을 통해 오랜 재활 기간을 끝내고 복귀를 알렸다.

2024년 1월 인천 유나이티드를 떠나 전북에 입단한 에르난데스는 곧바로 주축 선수로 자리매김할 것이란 예상과 달리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한 시간이 많았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이제는 제 몫을 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모았지만 또 쓰려졌다. 에르난데스는 이번 A매치 직전에야 돌아왔다. 5개월 만에 드디어 그라운드를 밟았다.

그는 포항과 경기에서 후반 40분 교체 투입 돼 짧게나마 뛰며 경기 감각을 익혔다. 매치 후 그는 “몸상태 100%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90분 모두 뛸 수 있도록 체력을 끌어올리겠다”라고 다짐했다.

 

 

안양은 울산HD와 개막전에서 모따의 경기 막판 극장 헤더골로 기적의 승리를 거뒀지만 이후 2~4라운드 내리 패했다. 5라운드에선 대구를 1-0로 꺾으며 반등에 성공했다. K리그 1 승격 후 5경기 연속 골을 넣고 있는 안양은 전북과 경기서 첫 연승에 도전한다. 

  • 야구
  • 농구
  • 기타
'KT 전격 이적' 한승혁 "항상 가을 야구 하는 팀에 빨리 녹아들 것"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의 필승조로 활약했지만 프리에이전트(FA) 보상 선수로 KT 위즈로 이적한 투수 한승혁이 이적 당시 느꼈던 감정들과 새 팀에서의 각오를 밝혔다.한승혁은 지난달 ...
'역수출 신화' SK 출신 켈리, 2년 591억원에 애리조나 복귀
이현중의 위엄, 두 달 연속 나가사키 월간 MVP…특별 팬미팅도 커밍순
성공적인 KBO리그 역수출 사례로 손꼽히는 메릴 켈리가 친정 팀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로 돌아간다.MLB 닷컴은 15일(한국 시간) 애리조나가 우완 투수 켈리와 2년 4000만 달...
삼성·강민호 '2년 26억원 선'이 가장 현실적이고 합리적, 왜?...협상 핵심은 '공백 비용'
삼성과 강민호의 FA 협상이 길어지고 있다. 표면적 이유는 금액 차인 것으로 전해진다. 그러나 협상의 본질은 대체 불가 자원에 대한 정당한 대우냐에 대한 인식 차이다.강민호는 최근...
김현영, 제주도 여행서 자쿠지 힐링…볼륨감 반만 겨우 가린 비키니
김현영, 제주도 여행서 자쿠지 힐링…볼륨감 반만 겨우 가린 비키니
치어리더 김현영이 제주도 여행을 떠나 비키니 핏을 자랑했다.김현영은 14일 인스타그램에 제주도의 한 숙소에서 찍은 사진을 게시했다.그는 검은색 비키니를 입고 숙소 안에 있는 자쿠지...
장원영, 성숙한 매력 겸비한 블랙 드레스 룩…살짝 드러낸 볼륨감 시선 강탈
장원영, 성숙한 매력 겸비한 블랙 드레스 룩…살짝 드러낸 볼륨감 시선 강탈
그룹 아이브 장원영이 섹시함까지 겸비한 비주얼을 자랑했다.장원영은 14일 인스타그램에 메이크업을 받으며 찍은 사진을 게시했다.그는 검은색 오프숄더 드레스를 입고 자리에 앉아 메이크...
치어리더 이다혜, 섹시 산타걸 변신...오프숄더+각선미 '아찔'
치어리더 이다혜, 섹시 산타걸 변신...오프숄더+각선미 '아찔'
치어리더 이다혜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산타걸로 변신했다.이다혜는 지난 13일 자신의 SNS에 "곧 다시 온다"라는 멘트와 함께 선물 증정 이벤트 관련 정보와 사진을 다수 게재했다.사...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