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해외
손흥민, 감아차기 작렬! 포로 환상 백힐 득점…'골대불운' 토트넘, 유로파 8강 아쉬운 무승부→'SON 우승' 위해 2차전 총력
출처:스포츠조선|2025-04-11
인쇄







토트넘이 유로파리그 8강 1차전에서 프랑크푸르트에 아쉬운 무승부를 거뒀다. 손흥민과 토트넘은 유로파리그 우승 도전을 위해 남은 2차전에 모든 것을 걸어야 하는 상황이다.

토트넘은 11일(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2024~20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8강 1차전 홈경기에서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와 1대1로 비겼다.

홈 팀 토트넘은 4-3-3 포메이션으로 시작했다. 손흥민, 도미닉 솔란케, 브레넌 존슨, 제임스 매디슨, 로드리고 벤탄쿠르, 루카스 베리발, 데스티니 우도기, 미키 반더벤, 크리스티안 로메로, 페드로 포로, 굴리엘모 비카리오가 선발로 출전했다.

원정팀 프랑크푸르트는 4-2-3-1 포메이션을 채택했다. 카우앙 산투스, 너새니엘 브라운, 아르투르 테아테, 로빈 코흐, 라스무스 크리스텐센, 투타, 엘리스 스키리, 장 마테오 바호야, 휴고 라르손, 마리오 괴체, 위고 에키티케가 선발 출장했다.

토트넘은 일찌감치 선제골을 허용했다.

전반 6분 매디슨이 중원에서 볼을 빼앗겼고, 프랑크푸르트의 역습 상황으로 전개됐다. 에키티케 왼쪽 측면에서 공을 잡은 뒤 중앙으로 드리블하며 치고 들어왔다. 에키티케는 수비수들을 앞에 두고 반대쪽 골문을 향해 강력한 감아차기 슈팅을 날렸고, 득점에 성공했다.

이후 정신을 차린 토트넘은 총공세에 나섰고, 동점골을 뽑아냈다.

전반 26분 손흥민이 왼쪽 측면에서 중앙으로 침투하는 매디슨에게 로빙 스루패스를 찔러줬다. 매디슨은 공을 잡은 뒤 골문 앞에 있는 포로에게 낮고 빠른 크로스를 연결했다. 포로가 재치 있는 백힐 슈팅으로 골문을 갈랐다.







전반전은 1-1로 균형을 이룬 채 끝이 났다.

후반전에도 양 팀은 치열한 공방을 주고받았다.

후반 10분 중앙에서 공을 잡은 베리발이 드리블로 전진한 뒤 페널티 아크 오른쪽에서 강력한 중거리 슈팅을 날렸다. 슈팅은 골대를 때리고 튀어나왔다.

곧이어 손흥민에게 결정적인 장면이 나왔다.

후반 11분 페널티 박스 안에서 공을 잡은 솔란케가 왼쪽에 있던 손흥민에게 패스를 연결했다. 손흥민은 한 타이밍 중앙으로 치고 들어온 뒤 곧바로 감아차기 슈팅을 시도했다. 골문 구석을 가르는 코스였지만, 상대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토트넘이 교체를 진행했다. 후반 35분 손흥민, 매디슨, 우도기가 나가고 마티스 텔, 파페 마타르 사르, 제드 스펜스가 투입됐다.

후반 38분 왼쪽 측면에서 스펜스가 낮고 빠른 크로스를 전달했다. 존슨이 오픈 찬스에서 왼발로 때린 슈팅이 하늘 위로 솟구쳤다.

좀처럼 골문이 열리지 않자 토트넘은 후반 43분 솔란키를 빼고, 히샬리송을 투입했다.

결국 양팀은 더이상 득점에 성공하지 못했고, 경기는 1대1 무승부로 끝났다.

토트넘은 오는 18일 프랑크푸르트와의 UEFA 유로파리그 8강 2차전에 나선다. 원정 경기인 만큼 쉽지 않은 일정이 될 것으로 보인다.

  • 야구
  • 농구
  • 기타
[속보] 이정후, 또 2루타 터졌다!→메츠 일본인 선발 '센가' 공략 성공…역전 득점까지 장식
루카 돈치치, 레이커스와 3년 1억 6500만$ 계약 연장
또 장타다.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3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뉴욕 시티필드에서 열린 2025 미국 메이저리그(MLB) 뉴욕 메츠와의 원정경기에 7번 타자 겸 중견수로 선발...
메이드복 입은 장원영?…닮은 치어리더에 야구장 '발칵'
‘대충격’ King 르브론, LAL 떠나 LAC로? 클리퍼스 로고 앞 운동, 의도적 SNS 게시…“굳이 그럴 필요 있었나?”
치어리더 권희원(21)이 메이드복 스타일의 응원복으로 야구장 분위기를 한껏 띄웠다.지난 1일 권희원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모에모에 큥(메이드카페 유행어)"이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165km 타구 폭발… '부상 복귀' 김하성, 두 번째 타석까지 '1안타+직선타'
'그냥 올인!' 뉴욕, 역대급 철강왕에 2100억 초대형 계약 안겼다
허리 부상을 털고 그라운드에 복귀한 김하성(29·탬파베이 레이스)이 첫 타석부터 안타를 뿜어냈다.김하성은 2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조지 M. 스타인브레너 필드에서 열린 2025 ...
DJ 소다, 비키니 패션으로 디제잉…현장 열기 ‘후끈’
DJ 소다, 비키니 패션으로 디제잉…현장 열기 ‘후끈’
DJ 소다가 건강미 넘치는 근황을 전했다.DJ 소다는 2일 자신의 SNS에 “언제나 스마일”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DJ 소다는 핑크색 비키...
박나래, 웨딩 화보 공개에 깜짝…드디어 결혼? "나는 사랑에 빠졌다"
박나래, 웨딩 화보 공개에 깜짝…드디어 결혼?
박나래가 깜짝 웨딩 화보를 공개했다.2일 박나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는 사랑에 빠졌다...나와"라며 "솔로 웨딩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박나래는 전날 공개된 MBC '나 혼...
서인아, 땀에 흠뻑 젖은 상의에 이너까지 다 보여 "등산 워터밤 다녀왔어요"
서인아, 땀에 흠뻑 젖은 상의에 이너까지 다 보여
서인아가 등산을 다녀온 근황을 전했다.지난 2일 서인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것은 등산 흠뻑쇼 오늘은 거의 땀방울쇼~ 등산 워터밤 다녀왔어요"라는 글과 함게 용마산 정상을 찾은...

www.7MKR4.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