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고마워요! 주심" 이정후, 161km 공략→멀티히트 폭발…ML 2루타 단독 1위 '미쳤다' (종합)
출처:스포티비뉴스|2025-04-16
인쇄



‘바람의 손자‘의 방망이가 다시 춤을 추기 시작했다. 이번엔 심판의 볼 판정 하나에 살았다. 한국에서 온 ‘천재타자‘ 이정후(27·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2루타 포함 멀티히트를 폭발하며 뜨거운 타격감을 자랑했다.

이정후는 16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에 위치한 시티즌스뱅크파크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 필라델피아 필리스와의 방문 경기에서 3번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했다.

이날 샌프란시스코는 헬리엇 라모스(좌익수)-윌리 아다메스(유격수)-이정후(중견수)-맷 채프먼(3루수)-윌머 플로레스(지명타자)-케이시 슈미트(1루수)-루이스 마토스(우익수)-패트릭 베일리(포수)-타일러 피츠제럴드(2루수)를 1~9번 타순에 배치했다. 선발투수는 우완 저스틴 벌랜더가 나섰다.

필라델피아가 구축한 1~9번 타순은 브라이스 스탓(2루수)-트레이 터너(유격수)-브라이스 하퍼(1루수)-카일 슈와버(지명타자)-닉 카스테야노스(우익수)-J.T. 리얼무토(포수)-맥스 케플러(좌익수)-알렉 봄(3루수)-브랜든 마쉬(중견수). 선발투수는 좌완 헤수스 루자르도가 나왔다.

이정후는 6회초 1사 주자 없는 상황에 등장해 우익선상 2루타를 터뜨렸다. 루자르도의 초구 시속 83.7마일(135km) 스위퍼를 때린 이정후의 타구는 1루수 하퍼를 지나 우익수 카스테야노스에게로 향했다. 이정후의 시즌 9호 2루타.

이로써 이정후는 메이저리그 전체 2루타 부문 단독 1위로 올라섰다. 이날 경기 전까지 이정후는 카일 파머(콜로라도 로키스), 카일 터커(시카고 컵스)와 함께 내셔널리그 2루타 부문 공동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정후의 2루타는 득점으로 이어졌다. 채프먼이 볼넷을 골라 1사 1,2루 찬스를 잡은 샌프란시스코는 우완투수 오리온 커커링의 폭투로 1사 2,3루 찬스를 이어갔고 플로레스의 유격수 땅볼로 3루주자 이정후가 득점하면서 3-2 리드를 가져갈 수 있었다.

이정후는 8회초 무사 1,3루라는 천금 같은 기회와 마주했다. 상대 투수는 좌완 호세 알바라도. 이정후는 볼카운트 1B 2S에서 4구째 시속 99.2마일(160km) 싱커에 방망이를 휘두르지 않았다. 중계화면 상으로는 스트라이크존을 통과한 것으로 보였으나 클린트 보드락 주심은 볼을 선언했다.

하마터면 삼진 아웃으로 물러날 뻔한 순간이었다. 우여곡절 끝에 살아난 이정후는 풀카운트 접전을 펼쳤고 8구째 들어온 100마일(161km) 싱커를 공략, 우전 안타를 때렸다. 3루주자 라모스가 득점하는 적시타였다. 샌프란시스코는 이정후의 타점에 힘입어 4-6 추격에 성공했다.

앞서 이정후는 1회초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는 1루수 땅볼 아웃으로 물러났고 4회초 선두타자로 등장해 헛스윙 삼진 아웃에 그쳤다.

이날 이정후는 수비에서도 빛났다. 3회말 1사 1루 상황에서 슈와버의 뜬공 타구를 잡은 이정후는 2루로 대쉬하던 하퍼를 잡기 위해 2루로 송구했고 하퍼가 태그 아웃을 당하면서 보살을 기록했다.



하지만 이날 이정후의 멀티히트 활약에도 불구, 샌프란시스코는 4-6으로 석패하면서 시즌 전적 12승 5패를 기록했다. 필라델피아는 10승 7패.

이날 4타수 2안타 1타점 1득점을 기록한 이정후는 시즌 타율이 .333(63타수 21안타)로 상승했다. 올 시즌 이정후의 성적은 16경기 타율 .333, 출루율 .400, 장타율 .651, OPS 1.051 3홈런 12타점 3도루.

양팀은 오는 17일에도 오전 7시 45분부터 시티즌스뱅크파크에서 맞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EFL 챔피언십 프리뷰] 셰필드 웬즈데이 FC VS 더비 카운티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셰필드 웬즈데이 FC VS 더비 카운티 FC
[더비 카운티 FC의 유리한 사건]1.더비 카운티 FC는 최근 5경기에서 7번에 상대 골문을 갈랐습니다(경기당 1.4득점).2.더비 카운티 FC는 최근 원정 5경기에서 8득점을 넣...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라요 바예카노 VS 레알 베티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라요 바예카노 VS 레알 베티스
[라요 바예카노의 유리한 사건]1.라요 바예카노는 며칠 전 야기엘로니아 비아위스토크와 원정에서 2:1 승리를 거두며 6경기 무승행진을 마감했습니다.[레알 베티스의 유리한 사건]1....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AFC 본머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AFC 본머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유리한 사건]1.한 경기를 덜 치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25점으로 8위에 있지만 4위팀보다 승점 1점차로 뒤쳐져 있습니다. 맨체스터...
김현영, 제주도 여행서 자쿠지 힐링…볼륨감 반만 겨우 가린 비키니
김현영, 제주도 여행서 자쿠지 힐링…볼륨감 반만 겨우 가린 비키니
치어리더 김현영이 제주도 여행을 떠나 비키니 핏을 자랑했다.김현영은 14일 인스타그램에 제주도의 한 숙소에서 찍은 사진을 게시했다.그는 검은색 비키니를 입고 숙소 안에 있는 자쿠지...
장원영, 성숙한 매력 겸비한 블랙 드레스 룩…살짝 드러낸 볼륨감 시선 강탈
장원영, 성숙한 매력 겸비한 블랙 드레스 룩…살짝 드러낸 볼륨감 시선 강탈
그룹 아이브 장원영이 섹시함까지 겸비한 비주얼을 자랑했다.장원영은 14일 인스타그램에 메이크업을 받으며 찍은 사진을 게시했다.그는 검은색 오프숄더 드레스를 입고 자리에 앉아 메이크...
치어리더 이다혜, 섹시 산타걸 변신...오프숄더+각선미 '아찔'
치어리더 이다혜, 섹시 산타걸 변신...오프숄더+각선미 '아찔'
치어리더 이다혜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산타걸로 변신했다.이다혜는 지난 13일 자신의 SNS에 "곧 다시 온다"라는 멘트와 함께 선물 증정 이벤트 관련 정보와 사진을 다수 게재했다.사...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