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中 '3주 훈련=0골 3실점 2패' 망했잖아, 인도네시아 잡기 위해 폭풍 2주 훈련…미친 승부수 던졌다
출처:스포티비뉴스|2025-04-19
인쇄







중국 축구가 6월 예정된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조별리그 C조 9-10차전 승부를 보기 위해 다시 조기 소집 카드를 꺼낼 것으로 보인다.

중국의 ‘텅셴 스포츠‘는 18일 ‘중국축구협회(CFA)가 오는 6월 훈련 캠프 마련을 위해 여러 도시를 물색 중이다. 상하이나 샤면, 선전, 광저우 등 해안 도시 중 한 곳에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승점 6점으로 C조 꼴찌인 중국은 플레이오프 진출 마지노선인 4위 인도네시아(9점)와 3점 차이다. 골득실은 인도네시아가 -6, 중국이 -13이다.

공교롭게도 중국의 6월 첫 상대가 인도네시아로 원정 경기다. 홈에서는 신태용 감독이 지휘하던 시절 2-1로 이겼다. 그러나 판정 도움이 일부 있었고 인도네시아에 많이 밀린 모습이었다. 신 감독이 중국 축구를 두고 "똥볼을 찬다"라며 그리 어려운 상대가 아니라는 평가를 내렸다.

즉 맞대결에서 중국이 이겨도 골득실 차이가 있어 순위가 바뀌기 어려울 수 있다. 5위 바레인(6점, -8)이 3위 사우디아라비아(10점)를 이긴다면 또 순위가 요동칠 수 있다. 중국에는 하등 도움이 되지 않는 상황이다.





중국이 그려야 하는 시나리오는 인도네시아 원정에서 이기고 바레인을 홈으로 불러 역시 승리하는 것이 최선이다. 그래야 4위라도 노려볼 수 있다.

여전히 경질 위기에 있는 크로아티아 출신 브란코 이반코비치 감독은 슈퍼리그를 돌며 선수 점검에 열중하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부상자가 너무 많다. 수비수 가오 준이, 장광타이, 왕 전아오, 한자치 등이 모두 부상으로 이탈했다.

결국은 조직력 완성이 최선이다. 대신 3월과 비교해 기간은 짧을 것으로 보인다. 중국은 3월 사우디아라비아 원정을 앞두고 개막한 슈퍼리그 일정은 연기하며 무려 3주 넘게 아랍에미리트(UAE)에서 훈련 후 사우디 리야드로 들어갔지만, 0-1로 패했다. 너무 긴 훈련이 선수들의 피로도를 높이는 무용론이 지적됐고 홈으로 와서 치른 호주전에서도 0-2로 패하며 투자 대비 얻은 것이 하나도 없었다.

이번에는 다를까. 나름대로 연구를 한 모양이다. 중국이 후보로 삼은 도시 모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로 직항편이 있는 도시라고 한다. 최대한 중국 내에서 훈련 후 자카르타에 입성하겠다는 전략이다. 6월 5일 자카르타에서 인도네시아와 경기 후 10일 바레인과 홈에서 최종전을 치른다.

리그 일정도 역시 또 미뤘다. 5월 17일 13라운드가 끝난 뒤 20~22일 FA컵을 치르고 소집될 예정이라고 한다. 통상 사나흘 훈련 후 경기를 치르는 일반적인 계획과 달리 역시 2주 전 소집을 계획했다. 중국이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다.

30명을 소집할 예정이지만, 누가 뽑힐지는 모른다. 부상으로 3월에 제외됐던 우레이가 돌아온다면 감사한 일이지만, 마음대로 될 것인지는 알 수 없다. 인도네시아도 패트릭 클루이베르트 체제로 귀화 선수를 대거 선발해 승점을 주고 돌려보내지는 않겠다는 각오다. 중국전 다음이 일본 원정이라 무조건 승점 3점을 확보해야 한다.

  • 야구
  • 농구
  • 기타
삼성·강민호 '2년 26억원 선'이 가장 현실적이고 합리적, 왜?...협상 핵심은 '공백 비용'
이현중의 위엄, 두 달 연속 나가사키 월간 MVP…특별 팬미팅도 커밍순
삼성과 강민호의 FA 협상이 길어지고 있다. 표면적 이유는 금액 차인 것으로 전해진다. 그러나 협상의 본질은 대체 불가 자원에 대한 정당한 대우냐에 대한 인식 차이다.강민호는 최근...
'와' 김하성 평가 이정도였나, 애런 저지와 한솥밥? "더 저렴한 선택지다"
아직 행선지가 확정되지 않은 메이저리그 FA 유격수 김하성. 그가 과연 뉴욕 양키스 유니폼을 입는 일이 현실이 될 수 있을까.미국 매체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SI)'는 14일(이...
다저스 어떻게 '수비천재' 데려왔나…ML 통산 1014이닝 실책 0개 외야수 깜짝 영입
2년 연속 월드시리즈 우승을 차지한 LA 다저스가 '수비 천재'를 깜짝 보강했다.LA 다저스는 13일(이하 한국시간)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외야수 마이크 시아니(26)를 웨이버 클...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개그우먼 맹승지가 파격적인 의상으로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과시했다.맹승지는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짧은 영상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했다. 공개된 영상의 캡처 사진 속에서 맹승지는 ...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배우 조우리가 휴양지에서의 여유로운 순간을 공유하며, 자연스러운 몸매 라인과 건강미로 눈길을 끌었다.12일 조우리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배우 이주빈이 근황을 전했다.이주빈은 12일 자신의 SNS에 "내 친구는 강경조식파"라는 글과 함께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이주빈은 독특한 패턴의 비키니를 입고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