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패장' 이정효는 끝까지 매너 지켰지만…광주에 7-0 이겨놓고 '악수 거부'한 헤수스
출처:스포츠조선|2025-04-26
인쇄









‘승장‘ 호르헤 헤수스 알 힐랄 감독(71)의 ‘비매너‘가 도마에 올랐다.

포르투갈 출신 헤수스 감독은 26일 오전 1시30분(한국시각)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의 킹 압둘라 스포츠 시티에서 열린 광주와의 2024~2025시즌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8강을 7대0 대승으로 마치고 ‘패장‘ 이정효 광주 감독의 악수 요청을 거부하는 모습이 중계화면에 포착됐다.

이 감독은 헤수스 감독에게 다가가 ‘멋진 경기였다‘는 의미로 악수를 청했지만, 헤수스 감독은 애초 이 감독의 손을 잡을 생각이 없어보였다. 그는 오른손을 입 앞에서 갖다대고는 오므렸다 폈다. 검지로 이 감독을 가리키고 손을 오므렸다 펴기를 반복했다. ‘당신은 말이 너무 많다‘라고 해석할 수 있는 제스쳐였다.

이 감독이 경기 전 "알 힐랄에 우리의 약점을 파고들라고 해라. 우리는 잘하는 걸로 상대의 약점을 공격하겠다. (알 힐랄을)X바르거나, (알 힐랄에)X발리거나 둘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한 내용과 "조직력은 우리가 더 낫다"라고 평가한 부분이 헤수스 감독의 심기를 건드린 것으로 추정할 수 있다.

혹은 이 감독이 경기 중 기술지역에서 경기장에 있는 선수들에게 큰 소리로 고함을 치며 지시사항을 전달하는 것이 불편했을지도 모른다.







이유야 어떻든, 중요한 건 7골차 대승을 따낸 승장이 매너를 지키지 않았다는 것이다. 알 힐랄전 90분 동안 준비한 전술, 전략을 펼쳐보이지 못하고 참패를 당한 이후로 이 감독의 마음이 당혹스럽고, 슬펐을 것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

광주는 전반 6분 세르게이 밀린코비치 사비치에게 선제골을 내준 뒤 전반 25분 마르코스 레오나르도, 전반 33분 살렘 알 도사리에게 연속골을 헌납했다. 알 힐랄의 호화군단 앞에서 긴장한 탓인지 집중력을 잃은 광주는 후반에도 알렉산드르 미트로비치, 말콩, 나세르 알 도사리, 압둘라 알 함단에게 릴레이 골을 헌납하며 0대7로 졌다.

점유율은 38대62, 슈팅수는 4대20으로 밀렸다. 결정적인 득점 찬스는 전반 초반에 아사니가 상대 골키퍼와 일대일로 마주한 장면 정도였다. 입이 열개라도 할 말이 없는 완패였다.

감독 입장에선 쥐구멍에라도 숨고 싶은 심정이었을 테지만, ‘K리그 대표‘로 사우디 원정길에 오른만큼, 끝까지 매너를 지키려고 했지만, 돌아온 건 ‘악수 거부‘였다는 점에서 씁쓸함을 지울 수 없다.

이 감독은 이에 대해 국내 취재진과의 인터뷰에서 "헤수스 감독이 뭔가 오해를 하고 있는 거 같았다. 근데 별로 신경쓰고 싶지 않다. 어차피 안 볼 사람이라 괜찮다"고 대수롭지 않게 넘겼다.

한편, 알 힐랄은 27일에 열릴 알 아흘리와 부리람전 승자와 결승 진출을 다툴 예정이다.

  • 야구
  • 농구
  • 기타
삼성·강민호 '2년 26억원 선'이 가장 현실적이고 합리적, 왜?...협상 핵심은 '공백 비용'
이현중의 위엄, 두 달 연속 나가사키 월간 MVP…특별 팬미팅도 커밍순
삼성과 강민호의 FA 협상이 길어지고 있다. 표면적 이유는 금액 차인 것으로 전해진다. 그러나 협상의 본질은 대체 불가 자원에 대한 정당한 대우냐에 대한 인식 차이다.강민호는 최근...
'와' 김하성 평가 이정도였나, 애런 저지와 한솥밥? "더 저렴한 선택지다"
아직 행선지가 확정되지 않은 메이저리그 FA 유격수 김하성. 그가 과연 뉴욕 양키스 유니폼을 입는 일이 현실이 될 수 있을까.미국 매체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SI)'는 14일(이...
다저스 어떻게 '수비천재' 데려왔나…ML 통산 1014이닝 실책 0개 외야수 깜짝 영입
2년 연속 월드시리즈 우승을 차지한 LA 다저스가 '수비 천재'를 깜짝 보강했다.LA 다저스는 13일(이하 한국시간)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외야수 마이크 시아니(26)를 웨이버 클...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개그우먼 맹승지가 파격적인 의상으로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과시했다.맹승지는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짧은 영상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했다. 공개된 영상의 캡처 사진 속에서 맹승지는 ...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배우 조우리가 휴양지에서의 여유로운 순간을 공유하며, 자연스러운 몸매 라인과 건강미로 눈길을 끌었다.12일 조우리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배우 이주빈이 근황을 전했다.이주빈은 12일 자신의 SNS에 "내 친구는 강경조식파"라는 글과 함께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이주빈은 독특한 패턴의 비키니를 입고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