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국내
김병지 아들, 강원FC·토트넘 연수 동행…구단 "특혜 아냐"
출처:연합뉴스|2025-05-12
인쇄



지난해 7월 성사된 양민혁(QPR)의 토트넘 홋스퍼 이적으로 K리그1 강원FC 유소년팀 선수들이 영국 연수를 다녀온 가운데 타 고교에 재학 중인 김병지 대표이사 아들도 함께한 것으로 확인됐다.

12일 연합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강원FC는 토트넘 구단 지원을 받아 지난 3일부터 영국 런던에서 유소년 해외 연수를 받은 뒤 이날 귀국했다.

이번 연수에는 김병지 대표이사를 비롯해 강원FC 유소년팀 선수와 스태프 등이 참가한 가운데 김병지 대표이사 아들 A군도 동행했다.

앞서 김병지 대표이사는 지난해 7월 구단 유튜브 방송을 통해 "강릉 제일고(유소년팀) 선수들이 토트넘 캠프에 가는 것을 양민혁 계약 조건에 포함했다"며 "토트넘 측과 협의해 전국 고등학교 학생들에게도 기회를 주고자 제가 선택해 다른 고등학교 학생 5명도 추가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당시 김 대표는 타 고등학교 학생 선발 기준에 대해서는 명확히 밝히지 않았다.

이에 따라 타 시도 고교에 재학 중인 A군은 강원FC 유소년팀 소속이 아니었지만, 이번 연수에 함께할 수 있었다.

다만 토트넘 측에서 체력 강화 세션, 전술 훈련, 스타디움 방문 등 다양한 훈련 기회를 제공한 것으로 알려지며, 구단 간 행사에 대표이사 아들이 포함된 것은 특혜라는 지적이 나온다.

이러한 소문이 지역사회에 퍼지자 한 누리꾼은 강원FC 토트넘 연수 관련 기사에 "김 대표가 아들까지 데리고 놀러 간 거 사실이냐?"는 댓글을 달았다.

이에 대해 강원FC는 공정한 선수 선발 과정에 따라 연수 명단을 추렸다고 해명했다.

실제 A군은 2023년 무학기 U17 유스컵과 2024년 백록기 U17 유스컵에서 골키퍼상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강원FC 관계자는 "김병지 대표이사가 전력강화부와 회의를 거쳐 고교 축구 저변 확대를 위해 타 고교 학생도 선발했다"며 "A군 역시 고교 무대에서 두각을 드러낸 선수"라고 밝혔다.

이어 "아들이라고 해서 선발에서 제외한다면 그 또한 불공평하다"며 "누군가의 기회를 박탈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특혜성으로 보기 어렵다"고 덧붙였다.

  • 야구
  • 농구
  • 기타
멈추지 않는 ‘바람의 손자’…이정후, 6G 연속 안타행진
제일런 브런슨의 활약, 플레이오프 판도 뒤집을까?
‘바람의 손자’는 멈추지 않는다.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안타 행진을 이어간다. 26일 미국 워싱턴 D.C 내셔널스파크에서 열린 워싱턴 내셔널스와의 ‘2025 메이저리그(M...
'먹진 않았지만 안 보이던' 감감무소식 사사키, 6월 말 복귀 윤곽 잡혔다
오직 우승만? ‘높디높은 눈높이’ 감독도, 단장도 다 바꾼 KT
신인왕 기대는 일찌감치 사라졌다. 최악의 1년 차를 보내다 부상자 명단(IL)에 올랐던 사사키 로키(23·LA 다저스)가 복귀 준비를 시작했다.닛칸 스포츠 등 일본 매체들은 26일...
'퇴출 위기→홈런왕 독주' 삼성 디아즈, 1할대 부진 딛고 20홈런! 경기당 0.38개 페이스로 박병호 기록 도전
'DB·BNK' 매니저 부부 탄생…농구가 이어준 인연
삼성 라이온즈의 '괴물 타자' 르윈 디아즈가 KBO리그에서 가장 먼저 20홈런 고지를 정복했다.디아즈는 25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펼쳐진 KIA 타이거즈와의 홈경기에서 4번 ...
김희정, 옷 매무새 다듬자 확 돋보이는 볼륨감…완벽한 글래머 자태
김희정, 옷 매무새 다듬자 확 돋보이는 볼륨감…완벽한 글래머 자태
김희정이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자랑했다.지난 25일 김희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ready spaghetti"라는 글과 함께 촬영을 준비 중인 듯한 모습을 공개했다.사진 속 김희정...
신지, 성공적인 눈 리모델링…더 청순해진 미모로 "즐거웠어요"
코요태 신지, 성공적인 눈 리모델링…더 청순해진 미모로
코요태 신지가 공연을 무사히 마친 소감을 전했다.지난 25일 신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 여의도 무한도전 RUN과 괴산 빨간맛 축제에서 많은 분들의 응원 덕분에 좋은 기운 많...
모모, 묵직 볼륨감 탓에 꽉 끼는 오프숄더 드레스…글래머 여신美
트와이스 모모, 묵직 볼륨감 탓에 꽉 끼는 오프숄더 드레스…글래머 여신美
트와이스 모모가 여신 미모를 자랑했다.최근 모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 향수 브랜드 회사의 행사에 다녀온 사진을 게재하고 있다. 지난 25일에도 그는 검정 색상의 하트 이모지와 ...

www.7MKR4.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