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해외
결국 'SON'과 이별 확정! 우승해도 짐 싼다...토트넘, 포스테코글루 경질 예정→"기대에 못 미치는 시즌"
출처:마이데일리|2025-05-14
인쇄



토트넘 홋스퍼가 우승 여부와 상관없이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을 무조건 경질할 것으로 보인다.

영국 ‘기브미스포츠‘는 13일(이하 한국시각) "토트넘은 17년의 기다림 끝에 우승컵을 들어 올릴 가능성이 있다. 토트넘의 마지막 우승은 2008년 리그컵이다. 그러나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결승전 진출에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는 부진한 성적을 거두면서 17위에 머무르고 있다"고 보도했다.

토트넘은 지난 11일 잉글랜드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025시즌 EPL‘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36라운드 경기에서 0-2로 패배했다. 토트넘은 이날 패배로 11승 5무 20패 승점 38점을 기록하며 17위에 머물렀다. 토트넘은 EPL 역사상 처음으로 단일 시즌 리그 20패를 기록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올 시즌을 앞두고 "나는 2년 차에 반드시 우승을 차지하는 감독"이라며 우승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그러나 팬들의 기대는 실망으로 바뀌었다. 토트넘은 승점 38점으로 EPL 17위에 머물러있다. 이미 FA컵과 카라바오컵에서는 탈락했고, EPL에서는 하위권을 전전하고 있다.



그나마 UEL에서의 반등이 위안이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EPL 경기에서는 로테이션을 가동해 주전 멤버들에게 휴식을 부여하며 UEL에 집중했다. 결과적으로 토트넘은 보되/글림트를 꺾고 UEL 결승전에 진출했다. 토트넘은 22일 맨유와 UEL 결승전을 치른다. 무려 17년 만에 우승 도전이다.

하지만 토트넘은 올 시즌 UEL 우승 여부와 상관없이 포스테코글루 감독을 경질할 것으로 보인다. ‘기브미스포츠‘에 따르면 데이비드 온스테인 기자는 "다니엘 레비 회장의 생각이 바뀔 가능성은 낮다고 생각한다. UEL 결승전 결과와 상관없이 토트넘은 포스테코글루 감독에 대한 변화를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시즌 EPL에서 토트넘의 상황이 너무 안 좋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선수단에 많은 투자를 했다고 생각한다. 젊은 선수들이 많았지만 부상도 있었다. 하지만 구단 측에서는 포스테코글루가 이번 시즌 팀에서 기대했던 만큼의 기량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는 의견이 있다. 그러므로 이번 UEL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든 여름에 새로운 감독이 들어올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프리시즌 토트넘은 루카스 베리발과 아치 그레이, 도미닉 솔랑케, 윌손 오도베르를 영입하며 선수단 보강에 적지 않은 투자를 했다. 겨울 이적시장에서는 케빈 단조와 마티스 텔, 안토닌 킨스키를 데려왔으나 달라지는 건 없었다. 결국 토트넘도 결단을 내릴 것으로 보인다.

토트넘은 현재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후임도 알아보고 있다. 영국 ‘데일리메일‘은 "후임 감독 후보로는 본머스의 안도니 이라올라 감독과 풀럼의 마르코 실바 감독이 유력하며 번리의 EPL 승격을 이끈 스콧 파커도 토트넘 내에서 관심을 받고 있는 인물로 전해졌다"고 밝혔다.

  • 야구
  • 농구
  • 기타
‘피홈런 2방+5실점+강판’…ML 벽에 좌절한 'KBO 최동원상' 투수, 카일 하트 또 무너졌다
카일 하트(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또 한 번 뼈아픈 피홈런에 울었다.하트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 파크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MLB) 정규시즌 마이애미 말린스와 ...
재계약 배짱 부리다 한국 떠났는데…ML 복귀 첫 홈런에 감격 "여기보다 더 좋은 곳은 없다"
허훈 이적 막전 막후, 몸값 12억 이상 추정됐는데 KCC 8억 계약…“슈퍼팀 우승 위해”
지난해 KBO리그 두산 베어스에서 짧은 기간 임팩트 있는 활약을 했던 제러드 영(30·뉴욕 메츠)이 메이저리그 복귀 첫 홈런을 신고했다.영은 지난 28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뉴욕...
"감보아, 그렇게 던지면 홈 스틸 당한다" 경고했건만…그래도 김태형 감독 "잘 던졌다, 좋았다"
'킹'의 여정은 계속될 가능성↑
교훈을 얻었으니 개선하면 된다.김태형 롯데 자이언츠 감독은 28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2025 신한 SOL Bank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의 원정경기를 앞두고 하루 전 한...
압도적 사이즈의 모델 에일리와 조아, 트윈 화보로 팬들을 사로잡아
압도적 사이즈의 모델 에일리와 조아, 트윈 화보로 팬들을 사로잡아
모델 겸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는 에일리와 조아의 트윈 화보가 팬들을 사로잡고 있다.이번 트윈 화보는 폭발적인 사이즈를 자랑하는 에일리와 조아가 몸매를 견주는 대결 콘셉트다. 두...
미미 뒷태에 초점 나감…카메라가 버거운 비율
미미 뒷태에 초점 나감…카메라가 버거운 비율
사막보다 뜨겁고, 햇살보다 눈부신 뒷모습.오마이걸 미미가 ‘블랙홀급 뒷태’로 또 한 번 SNS를 뜨겁게 달궜습니다.미미는 인스타그램에 사막 리조트를 배경으로 한 사진을 여러 장 공...
'청량+섹시' 대만을 사로잡은 여신 치어리더
'청량+섹시' 대만을 사로잡은 여신 치어리더
대만과 한국을 오가며 활약 중인 안지현 치어리더가 상큼하고 청량한 매력을 뽐냈다.안지현은 최근 자신의 SNS에 대만에서 진행되는 이온음료 브랜드 '포카리스웨트'의 포카리 로드레이스...

www.7MKR4.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