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해외
비니시우스 인형 목 매단 축구팬들, 징역형 선고..."이번 판결이 가장 무겁다"
출처:MHN스포츠|2025-06-17
인쇄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레알 마드리드)에 대한 적개심을 다소 잔혹한 방식으로 표현한 축구팬 4명이 유죄 판결을 받았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사무국은 17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사이트를 통해 "마드리드 지방 법원은 비니시우스를 대상으로 한 증오 범죄 및 협박 사건의 피고인 4명에게 유죄 판결을 내렸다"며 "이번 재판은 라리가가 고소장을 제출하며 열렸다"고 전했다.

앞서 피고인들은 2023년 1월 26일 레알 마드리드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코파 델 레이(국왕컵) 8강전을 앞두고 범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피고인들은 비니시우스의 유니폼을 입힌 인형을 만들어 목에 줄을 걸고 스페인 마드리드의 레알 마드리드 훈련장 근처 다리에 매달아놓은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라리가는 해당 사건을 경찰에 신고했고 경찰은 CCTV 분석을 토대로 4명을 체포했다.

마드리드 법원은 피고인 4명에게 모두 징역형과 벌금형을 선고했다. 한 피고인은 증오 범죄로 징역 15개월에 위협 행위에 따른 징역 7개월이 추가, 총 22개월 형을 선고받았다. 추가로 벌금 1,084유로(한화 약 170만원)도 부과됐다.

나머지 3명은 14개월의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이를 두고 마드리드 법원은 "특정 1명은 끔찍한 행위에 가담했을 뿐만 아니라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공유했기에 더 무거운 처벌을 내렸다. 이들 모두 형량이 2년 미만이며 전과가 없어 당장 실형은 살지 않는다. 최소 3년 이상의 집행유예를 선고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피고인들은 레알 마드리드의 훈련장 1km 이내로 접근이 제한되며, 비니시우스가 출전하는 모든 경기장에서 동일한 제재를 받는다.

직업 활동에도 제약이 따른다. 약 3년 7개월에서 최대 4년 6개월 동안은 교육 및 스포츠 레저 분야에서 종사하는 것이 금지된다.

스페인 매체인 ‘풋볼 에스파냐‘는 이를 두고 "라리가가 가장 먼저 이 사건을 법정에 세웠으며, 지난해까지 스페인 축구계에서 증오 범죄로 인한 실형 선고는 없었다. 지금까지 여러건의 유죄 판결이 나왔지만 이번 판결은 그 중에서도 가장 무거운 판결"이라고 보도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삼성, 3일 LG와 홈경기서 '2025 모니모 데이' 진행... 소녀시대 서현 시구
'그냥 올인!' 뉴욕, 역대급 철강왕에 2100억 초대형 계약 안겼다
삼성 라이온즈가 오는 3일 홈에서 열리는 LG 트윈스와의 경기에서 스폰서데이 행사로 '2025 모니모 데이'를 진행한다.당일 사전 광장 프로모션 행사로 이날 경기장을 찾아주신 팬들...
'이정후 동료' 야스트렘스키, 캔자스시티로 트레이드 이적
이정후의 소속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필승조 투수에 이어 주축 외야수까지 트레이드로 떠나보냈다.샌프란시스코는 1일(한국 시간) 캔자스시티 로열스와 1대 1 트레이드를 진행, 외야...
'한화 100승' 달성한 김경문, 통산 1000승 기록도 눈 앞
사람은 변하지 않는다, 사고뭉치 길버트 아레나스 또 체포...이번엔 불법도박장 운영 혐의
4연패 위기에서 한숨을 돌린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의 김경문 감독이 한화 사령탑 부임 후 100번째 승리(4무 81패) 금자탑을 쌓았다.한화이글스는 30일 대전 한화생명볼파크에서 열...
‘애 둘 맘 실화?’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자태
‘애 둘 맘 실화?’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자태
배우 김빈우가 괌에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김빈우는 지난 7월 31일 자신의 SNS에 “매일매일 수영복만입고 댕기게 날씨야 오늘처럼만 부탁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장 공개했다...
제시, 독보적 글래머..성숙해진 눈빛
제시, 독보적 글래머..성숙해진 눈빛
가수 제시가 섹시한 비주얼을 자랑했다.1일 제시는 자신의 채널에 몸매가 돋보이는 사진을 게재했다. 제시는 사진과 함께 “Talk to me nice”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제시...
장희령, 군살 ZERO 비키니 몸매…CG급 각선미
장희령, 군살 ZERO 비키니 몸매…CG급 각선미
배우 장희령이 눈부신 비키니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장희령은 30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별다른 캡션 없이 올린 이번 사진 속에는 휴양지로 보이...

www.7MKR4.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