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국내
'울산 골무원' 주니오 응원 "강하게 압박하면 플루미넨시 이길 수 있어"
출처:뉴스1|2025-06-19
인쇄


과거 울산 HD에서 뛰었던 주니오가 ‘우승 후보‘ 플루미넨시(브라질)와 맞대결을 앞둔 전 소속팀을 응원했다.

울산은 22일 오전 7시(이하 한국시간) 미국 뉴저지의 메트라이프 스타디움에서 플루미넨시와 2025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 F조 조별리그 2차전을 치른다.

지난 18일 펼쳐진 마멜로디 선다운스(남아프리카공화국)와의 1차전에서 0-1로 패한 울산은 부담스러운 조건에서 플루미넨시와 2번째 경기를 치른다.

플루미넨시는 지난 2023년 남미 최고의 클럽을 가리는 코파 리베르타도레스에서 정상에 오른 강팀이다. 이번 대회에 출전한 브라질 구단 중 가장 안정적인 전력을 자랑하며 우승에 가까운 팀이라는 평가도 받고 있다.

울산 입장에서는 쉽지 않은 상대인데, 브라질 출신 공격수 주니오는 옛 동료들을 향해 ‘할 수 있다‘며 독려했다.

주니오는 지난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울산 최전방을 책임지면서 많은 골을 넣어 팬들로부터 ‘골무원(골 넣는 공무원)‘이라는 애칭도 얻었다. 울산이 2020년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무패 우승을 차지할 때 큰 역할을 한 바 있다.

소속팀 없이 미국 올랜도에 지내고 있는 주니오는 지난 18일 마멜로디전을 찾아와 울산을 응원하기도 했다.

주니오는 "플루미넨시는 내가 좋아하는 팀인 플라멩구와 라이벌 관계라 울산을 응원할 것"이라며 전 소속팀에 힘을 불어넣었다.

이어 "플루미넨시에는 티아구 실바, 간수 등 훌륭한 선수가 많다. 브라질 선수들은 기술이 좋다"면서도 "브라질 선수들이 강한 압박에 약하다는 것을 공략해야 한다. 울산의 강점인 활동량, 강한 압박 등을 잘 살리면 플루미넨시를 이길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울산 최전방을 책임지는 브라질 출신 공격수 에릭도 자신감을 피력했다.

에릭은 "지난해 플루미넨시와 4~5경기를 했다. 상대의 뛰어난 기량은 잘 알고 있다. 쉽지 않을 경기가 될 것"이라면서도 "울산도 기량이 좋은 선수들이 있다. 결승전이라는 생각으로 집중하면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른다. 최선을 다해 한국 축구의 수준과 울산의 경쟁력을 보여주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 야구
  • 농구
  • 기타
도대체 누굴 달라는거야? 딜런 시즈면 SD로선 최선의 제안인데, "보스턴, 2022년 사이영상에 눈독"
유도훈 정관장 감독, “(전)성현이가 ‘보여드리겠다’라고 하더라”
샌디이에고 파드리스가 이번 여름 플레이오프 진출을 겨냥한 전력 보강에 적극적으로 나선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한때 에이스로 각광받았던 딜런 시즈를 내다팔기 위해 보스턴 레드삭스와 ...
[속보] 'NO FEAR의 힘' 6연타석 삼진 이후 각성한 LAD 김혜성, 연타석 안타 달성
‘대충격’ 르브론의 ‘친정’ CLE 복귀 역대급 시나리오 등장! 왕의 귀환 가능한가? “브로니도 함께하는 트레이드”
6연속 헛스윙(파울팁 아웃 2개 포함) 삼진이 각성의 계기가 된 듯 하다.LA다저스 '슈퍼유틸리티' 김혜성이 이후 2타석 연속안타를 날리며 멀티히트를 달성했다. 김혜성이 멀티히트를...
'평균 2만861명' 김태형 매직 → 롯데 홈 100만 관중 돌파! 부산은 이제 8년만의 '가을'을 기다린다 [부산포커스]
'이 선수가 아직 FA라고?' 쏠쏠한 포워드, 최저연봉 제안도 없다
올해야말로 부산 야구팬들의 비원이 이뤄지는 해가 될까. 롯데 자이언츠가 2025시즌 홈 100만 관중을 달성했다.롯데는 KIA 타이거즈와의 시즌 11차전이 열린 26일 오후 7시3...
이솔이, 암 검진 앞두고 여리여리 비키니 핏 자랑…"싱숭생숭한 마음"
이솔이, 암 검진 앞두고 여리여리 비키니 핏 자랑…
박성광 아내 이솔이가 여리여리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26일 이솔이가 자신의 SNS에 "진짜 좋으다. 오늘도 행복하고 다정하게"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솔...
유현주, 어깨 살짝 노출하고 요염 눈빛 발산…"여태껏 왜" 앙탈까지
유현주 프로, 어깨 살짝 노출하고 요염 눈빛 발산…
미녀골퍼 유현주가 섹시한 미모를 뽐냈다.지난 26일 유현주가 자신의 SNS에 "여태껏 왜 아무도 나 여기 안 데려왔던 거죠?"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유현주...
허니제이, 한 줌 끈 비키니 입은 '딸맘'…한밤 중 누굴 유혹하나
허니제이, 한 줌 끈 비키니 입은 '딸맘'…한밤 중 누굴 유혹하나
허니제이가 아찔한 비키니 자태로 시선을 강탈했다.지난 26일 허니제이가 자신의 SNS에 "열심히 일한 자 떠나라!"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허니제이는 속초의...

www.7MKR4.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