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야구 > 국내
'KIA 단 1명' 왜 우천 취소에도 혼자 경기장 도착했을까→이유가 있었다
출처:스타뉴스|2025-06-21
인쇄





우천 취소 결정이 일찌감치 내려졌지만, 경기장에 유일하게 출근한 원정팀의 한 선수가 있었다. 바로 KIA 타이거즈의 대투수 양현종(37)이었다.

KIA는 20일 인천 SSG 랜더스 필드에서 SSG 랜더스를 상대로 2025 신한 SOL 뱅크 KBO 리그 정규시즌 원정 경기를 치를 예정이었지만, 비로 인해 취소됐다.

이날 홈 팀 SSG 선수들은 정상적으로 출근, 실내에서 개인 훈련을 소화하며 컨디션을 조절하고 있었다. 반면 KIA 선수단은 상황이 다소 달랐다. 지난 19일 KT 위즈와 안방인 광주에서 홈 경기를 소화한 것. 밤늦게 광주를 떠난 KIA 선수단은 새벽에 인천 원정 숙소에 도착할 수 있었다.

피로도가 걱정되는 상황. 이에 KIA 선수들은 랜더스 필드에 출근하지 않은 채 숙소에서 대기했고, 결국 한국야구위원회(KBO)는 오후 3시 48분께 우천 취소를 최종 공식 통보했다.

그런데 우천 취소에도 불구하고 랜더스 필드를 찾은 단 1명의 KIA 선수가 있었다. 바로 양현종이었다.





KIA 관계자에 따르면 양현종은 이범호 감독과 함께 차를 타고 숙소를 떠난 뒤 경기장에 오후 4시 30분께 도착했다. 왜 양현종은 숙소에서 휴식을 취하지 않은 것일까.

일단 양현종은 이날 선발로 예고돼 있었다. 하지만 우천으로 취소가 됐고, 21일 선발로 다시 배정됐다. 그리고 양현종은 자신이 평소 꾸준하게 해왔던 루틴을 지키기 위해 야구장에 출근했던 것이다. 양현종은 선발 등판을 나서기 전날에 캐치볼을 하며 몸을 풀곤 한다.

이범호 감독은 이날 우천으로 경기가 취소된 후 취재진과 만나 "저와 투수 코치, (양)현종이, (공을 받아줄) 불펜 포수, 그리고 트레이닝 파트에서 함께 왔다"면서 "선발 투수들은 경기 전 캐치볼을 하는 경우가 많더라. 이틀 동안 공을 아예 던지지 않고 등판하는 것보다는, 선수가 마음이 편해지기 위해 전날 공을 던지고 경기에 나서는 게 더 좋다고 판단하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감독은 "양현종의 경우, 연습량이 많은 편이다. 지금은 섀도우 피칭은 많이 하지 않는 것 같다. 그렇지만 트레이닝 파트와 운동을 많이 한다"면서 "확실히 좋은 투수들은 자신만의 루틴을 갖고 있다. 어떻게든 자기만의 방법이 있다. 그렇게 하다 보면 갑자기 안 좋았던 게 다시 좋아지기도 하니까, 투수들이 그런 루틴을 갖고 있는 건 굉장히 좋은 거라 본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양현종은 올 시즌 14경기에 선발 등판해 5승 4패 평균자책점 5.27을 기록 중이다. 총 71⅔이닝 동안 86피안타(4피홈런) 29볼넷 56탈삼진 49실점(42자책) 이닝당 출루허용률(WHIP) 1.60, 피안타율 0.302의 세부 성적을 올리고 있다. 퀄리티 스타트(선발 6이닝 3자책 이하) 투구는 4차례 해냈다. 다만 올 시즌 SSG 상대로는 2경기에서 승리 없이 2패 평균자책점 8.38의 성적을 거뒀다.

  • 축구
  • 농구
  • 기타
‘PSG 4관왕’ 수문장 돈나룸마, 이적시장 ‘핫타깃’···PSG와 연봉 협상 난항, 맨유·맨시티·첼시 ‘눈독’
‘PSG 4관왕’ 수문장 돈나룸마, 이적시장 ‘핫타깃’···PSG와 연봉 협상 난항, 맨유·맨시티·첼시 ‘눈독’
지난 시즌 파리생제르맹(PSG)의 4관왕을 뒷문에서 든든히 이끌었던 골키퍼 잔루이지 돈나룸마(26)가 팀과 연봉 협상이 난항을 겪고 있다. PSG가 그와 결별을 염두에 두고 대체자...
‘페레즈 야망’→음바페·홀란 조합 원한다…단, 이 선수가 매각돼야
‘페레즈 야망’→음바페·홀란 조합 원한다…단, 이 선수가 매각돼야
스페인 라리가 레알 마드리드가 공격수 엘링 홀란(맨체스터 시티)을 대체자로 원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대신 팀의 주전인 비니시우스 주니오르가 매각되는 시나리오가 우선시돼야 한다.이적...
'가브리엘-정재민 연속골' 서울 이랜드, 수원 2-0으로 제압→ 분위기 대반전!
'가브리엘-정재민 연속골' 서울 이랜드, 수원 2-0으로 제압→ 분위기 대반전!
서울 이랜드 FC가 원정에서 강호 수원 삼성을 2-0으로 잡아내며 반등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서울 이랜드는 27일 저녁 7시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2 2025...
김민경, 모델 되더니 과감한 착장…수영복 입고 "인생 첫 서핑"
걸그룹 출신 김민경, 모델 되더니 과감한 착장…수영복 입고
프리스틴 출신 김민경이 청량한 매력을 발산했다.지난 27일 김민경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 인생 첫 서핑은 데데와 함께"라며 수영복 브랜드를 태그한 뒤 글을 작성했다. 사진 속 ...
소은, 홀터넥 끈 버거워 보이는 묵직 비키니 자태[화보]
소은, 홀터넥 끈 버거워 보이는 묵직 비키니 자태[화보]
맥심 모델 소은이 비키니를 입고 청량한 매력을 발산했다.소은은 남성지 맥심(MAXIM)의 모델을 선발하는 ‘2024 미스맥심 콘테스트(미맥콘)’에서 전직 폴댄스 강사, 아동 미술 ...
율희, 과감한 룩에 눈부신 미모…여름 햇살보다 핫해
'돌싱' 율희, 과감한 룩에 눈부신 미모…여름 햇살보다 핫해
율희가 여름 감성을 가득 담은 근황을 전했다.27일 율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율희는 파스텔 톤의 민소매 니트 톱과 데님 쇼츠를 매치...

www.7MKR4.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