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수원FC 김경민, 준우승 팀 거쳐 이번엔 ‘강등 위기 탈출’ 도전…“김은중 감독 믿고 따른다”
출처:스포츠경향|2025-09-22
인쇄

 

옮기는 팀마다 좋은 성적을 거뒀던 김경민(28·수원FC)이 이번엔 다른 과제를 맡았다. 강등 위기의 팀을 구해내는 것이다.

21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강원FC와의 경기에서 수원FC는 1-0 승리를 거뒀다. 김경민이 올린 크로스가 강투지에 맞고 굴절되며 자책골로 기록됐지만, 친정팀을 상대로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김경민은 경기 후 믹스트존에서 “처음에는 싸박에게 크로스를 올리려 했는데 운 좋게 들어갔다”며 “개인 기록은 아니더라도 이 골 덕분에 팀이 승리했다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2018년 전남 드래곤즈에서 프로 데뷔한 김경민은 FC안양(임대), 김천 상무, FC서울, 강원FC를 거치며 프로 통산 155경기 21골 5도움을 기록했다. 지난해 강원에서는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 준우승을 일궜다. 하지만 이번 시즌 여름 이적시장에서 수원FC로 둥지를 옮기며 전혀 다른 환경을 맞았다.

현재 10위로 강등권 탈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수원FC는 이날 승리로 3연패를 끊었지만, 여전히 상황이 녹록지 않다. 김경민은 “처음 왔을 때는 공격포인트를 쌓아야 한다는 조바심이 있었지만, 내가 잘하기보다는 팀이 잘 돼야 한다”며 “팀 승리가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경민이 수원FC 이적을 결심한 데는 김은중 감독과의 인연이 컸다. 두 사람은 U-23 대표팀 시절 코치와 선수로 만난 적이 있다. 김경민은 “김 감독님이 내가 잘할 수 있는 걸 계속 피드백해 준다”며 “선수 능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능력이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구체적으로는 “내가 스피드도 있고 신체적으로도 강점이 있어서, 앞에서 받기보다는 상대 뒤로 침투하거나 오프더볼 움직임으로 상대 수비를 힘들게 할 수 있을 거라고 조언해줬다”며 “모든 선수의 특징을 잘 알고 지도해주기 때문에 선수들이 자신감을 얻고 플레이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3연패로 분위기가 가라앉을 수 있었지만, 김경민은 “고참 선수들이 너무 풀 죽어 있지 말고 더 이야기를 많이 하자고 했다”며 “주장 이용 선배도 훈련 때부터 더 강하게 해보자고 해서 선수들끼리 에너지 있는 훈련을 했다”고 설명했다.

친정팀을 상대로 결정적 역할을 했지만 김경민은 특별한 감정을 드러내지 않았다. “매 경기 한결같은 마음으로 준비하려고 했다”며 담담하게 말했다. 그는 이날 세리머니를 하지 않으며 예의를 갖췄다.

남은 시즌 목표에 대해서는 “우선 팀이 잘 돼야 한다”며 “우선 강등권을 탈출했으면 한다. 그 안에서 개인적으로는 포인트를 더 올리는 게 목표”라고 각오를 다졌다.

  • 야구
  • 농구
  • 기타
'KT 전격 이적' 한승혁 "항상 가을 야구 하는 팀에 빨리 녹아들 것"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의 필승조로 활약했지만 프리에이전트(FA) 보상 선수로 KT 위즈로 이적한 투수 한승혁이 이적 당시 느꼈던 감정들과 새 팀에서의 각오를 밝혔다.한승혁은 지난달 ...
'역수출 신화' SK 출신 켈리, 2년 591억원에 애리조나 복귀
이현중의 위엄, 두 달 연속 나가사키 월간 MVP…특별 팬미팅도 커밍순
성공적인 KBO리그 역수출 사례로 손꼽히는 메릴 켈리가 친정 팀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로 돌아간다.MLB 닷컴은 15일(한국 시간) 애리조나가 우완 투수 켈리와 2년 4000만 달...
삼성·강민호 '2년 26억원 선'이 가장 현실적이고 합리적, 왜?...협상 핵심은 '공백 비용'
삼성과 강민호의 FA 협상이 길어지고 있다. 표면적 이유는 금액 차인 것으로 전해진다. 그러나 협상의 본질은 대체 불가 자원에 대한 정당한 대우냐에 대한 인식 차이다.강민호는 최근...
김현영, 제주도 여행서 자쿠지 힐링…볼륨감 반만 겨우 가린 비키니
김현영, 제주도 여행서 자쿠지 힐링…볼륨감 반만 겨우 가린 비키니
치어리더 김현영이 제주도 여행을 떠나 비키니 핏을 자랑했다.김현영은 14일 인스타그램에 제주도의 한 숙소에서 찍은 사진을 게시했다.그는 검은색 비키니를 입고 숙소 안에 있는 자쿠지...
장원영, 성숙한 매력 겸비한 블랙 드레스 룩…살짝 드러낸 볼륨감 시선 강탈
장원영, 성숙한 매력 겸비한 블랙 드레스 룩…살짝 드러낸 볼륨감 시선 강탈
그룹 아이브 장원영이 섹시함까지 겸비한 비주얼을 자랑했다.장원영은 14일 인스타그램에 메이크업을 받으며 찍은 사진을 게시했다.그는 검은색 오프숄더 드레스를 입고 자리에 앉아 메이크...
치어리더 이다혜, 섹시 산타걸 변신...오프숄더+각선미 '아찔'
치어리더 이다혜, 섹시 산타걸 변신...오프숄더+각선미 '아찔'
치어리더 이다혜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산타걸로 변신했다.이다혜는 지난 13일 자신의 SNS에 "곧 다시 온다"라는 멘트와 함께 선물 증정 이벤트 관련 정보와 사진을 다수 게재했다.사...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