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맨유 '초대형 위기'...'제2의 박지성' 맨시티행 선호! 이적료 '1945억' 예상, "스카우터가 10번 이상 관찰"
출처:마이데일리|2025-12-02
인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비상에 걸렸다. 영입 대상으로 분류했던 엘리엇 앤더슨(노팅엄 포레스트)이 맨체스터 시티 이적을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풋볼 인사이더‘는 1일(이하 한국시각) "앤더슨은 가까운 시기에 노팅엄을 떠난다면 맨시티 합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앤더슨은 볼 컨트롤과 킥 능력이 뛰어난 잉글랜드 국적 미드필더다. 과거 공격형 미드필더로 뛰었으며 최근 수비형 및 중앙 미드필더 역할까지 소화하며 다재다능함을 증명했다. 영국 ‘맨체스터 월드’는 앤더슨을 ‘제2의 박지성’이라 표현했다.

앤더슨은 8살에 뉴캐슬 유나이티드 유스팀에 입단했고, 2021년 1군 데뷔 후 브리스톨 로버스 임대 생활로 실전 감각을 키웠다. 2022-23시즌부터 뉴캐슬에서 출전 시간을 늘렸으며 잠재력을 인정받았다.

 

 

지난 시즌 노팅엄으로 이적한 뒤 완전히 도약했다. 2024-25시즌 42경기 2골 6도움을 기록했고, 올 시즌 17경기에 출전하며 핵심 미드필더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잉글랜드 축구대표팀에도 발탁되고 있다.

이 활약으로 앤더슨은 맨유의 관심을 받았다. 카세미루, 브루노 페르난데스와 함께 3선을 구축할 자원을 찾던 맨유는 앤더슨을 영입 최우선 목표로 설정했다.

그러나 맨시티가 영입전에 참전하면서 계획에 차질이 생겼다. 앤더슨 역시 맨시티 이적을 원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풋볼 인사이더‘는 "앤더슨은 이미 이적 방향을 맨시티 쪽으로 잡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맨시티 스카우터들은 이번 시즌 앤더슨을 10회 이상 관찰했다. 다만 지불 의향 금액보다 높은 1억 파운드(약 1945억원)의 이적료가 걸림돌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영국 ‘데일리메일‘은 "맨시티는 2026년 여름을 목표로 잉글랜드 미드필더 앤더슨을 최우선 후보 중 한 명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또 장만했구나’ 이번에는 무려 13억짜리, 야마모토의 끝판왕 손목시계 등장
피어스의 직격...
어제(17일) 일이다. 도쿄의 한 호텔에서 성대한 시상식이 열렸다. ‘제55회 총리배 일본 프로스포츠 대상’이라는 이름이다.2025년을 빛낸 각 종목의 스타들이 모두 무대에 섰다....
이제 강민호만 남았다...삼성, 이승현과 FA 계약 완료 [오피셜]
“4억짜리 빅 매치”…라건아를 둘러싼 KCC와 가스공사 맞대결에 관심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가 내부 FA 투수 이승현이 2년 더 라이온즈와 함께 한다.이승현은 계약 기간 2년, 계약금 2억원, 연봉 1.5억원, 연간 인센티브 0.5억원의 조건에 FA...
ATL, 김하성이 진짜 간절했나…재계약 하자마자 '바블헤드 데이' 나왔다, 친정 팀 SDP전
‘르브론 자극’ 역전 득점 후 퇴장이라니…팀 동료는 “왜 브룩스한테만? 차라리 과한 게 나아”
애틀랜타 브레이브스가 김하성 재계약 발표에 이어 '바블헤드 데이'까지 잡았다. 김하성의 친정 팀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홈경기에 김하성의 타격 자세를 모형으로 만든 바블헤드를 팬들...
트와이스 모모, 방콕도 홀린 글래머 미모 ‘심쿵’
트와이스 모모, 방콕도 홀린 글래머 미모 ‘심쿵’
그룹 트와이스(TWICE) 모모가 방콕에서의 월드투어 여운을 전했다.모모는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과 함께 태국어로 “ขอบคุณค่ะ(감사합니다)”라는 짧은 글...
박하선, 로또 당첨 후 두바이 럭셔리 여행…완벽 수영복 몸매
박하선, 로또 당첨 후 두바이 럭셔리 여행…완벽 수영복 몸매
배우 박하선이 두바이에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박하선은 17일 자신의 계정에 럭셔리 호텔의 수영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 박하선은 한쪽 어깨 라인만 있는 ...
장영란, 수영복 엉덩이 보정했다 들키자 해명 "삭제하고 싶다"
장영란, 수영복 엉덩이 보정했다 들키자 해명
장영란이 보정 논란으로 화제를 모았던 수영복 사진에 대한 질문에도 숨김없이 답하며 특유의 쿨한 면모를 드러냈다.17일 유튜브 채널 'A급 장영란'에는 "아무도 몰랐던 장영란의 7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