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지갑 연 애슬레틱스… 신예 소더스트럼과 최대 1897억원 계약
출처:스포츠월드|2025-12-26
인쇄

 

연고지 이전을 앞두고 차세대 간판스타에게 힘을 싣는다. 미국 메이저리그(MLB) 애슬레틱스가 외야수 타일러 소더스트럼과 대형 계약을 맺었다.

MLB닷컴은 26일(한국 시간) “애슬레틱스가 올해 두각을 드러낸 외야수 소더스트럼과 7년 8600만 달러(약 1248억원)에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보장금액부터 구단 역사상 최대 규모 계약이다. 나아가 계약 8년 차에 구단이 옵션을 실행, 소더스트럼과의 계약이 연장될 시 이들의 계약 규모는 최대 1억3100만 달러(약 1897억원)까지 확대될 수 있다.

2001년생인 소더스트럼은 왼손 타자로 2020년 MLB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26순위 지명을 통해 애슬레틱스 품에 안겼다.

지난 2023년 빅리그에 데뷔, 3시즌을 소화했다. 특히 2025시즌 첫 풀타임을 소화, 158경기에 나서 타율 0.276(561타수 155안타) 25홈런 93타점을 기록했다. OPS(출루율+장타율)도 0.820에 달했다.

본래 포수와 1루수로 뛰었지만, 올해를 기점으론 외야수 변신에 성공했다. 한 시즌 동안 좌익수만 108경기를 소화한 게 방증이다. 심지어 훌륭한 수비로 연착륙하는 모양새다. 아메리칸리그 골드 글러브 외야수 부분 후보로도 이름을 올렸을 정도다.

한편 애슬레틱스 구단은 지난해 그간 연고지로 사용했던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를 떠난 바 있다. 2025시즌의 경우 새크라멘토에서 보냈고, 다가오는 2028시즌부터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를 새 연고지로 쓴다.

  • 축구
  • 농구
  • 기타
[EPL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풀럼 FC
[EPL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풀럼 FC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유리한 사건]1.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이번 경기에서 홈 무패 기록을 유지하려는 동기가 있습니다.[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중립한 사건]1.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베냉 VS 보츠와나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베냉 VS 보츠와나
[베냉의 유리한 사건]1.베냉은 지난 2026 북중미 월드컵 본선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베냉은 이 무대에서 자신의 실력을 다시 한번 증명해야 합니다. 그래서 베냉은 이날에 꼭 온 ...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세네갈 VS 콩고민주공화국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세네갈 VS 콩고민주공화국
[세네갈의 유리 사건]1. 2021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챔피언이자 이번 대회의 우승 후보 중 하나인 세네갈의 목표는 매우 명확합니다. 개막전에서 그들은 보츠와나를 3-0으로 완벽...
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올해도 함께라 더 따뜻했다”…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겨울밤의 공기가 유리창 너머로 스며드는 가운데, 치어리더 박은수가 은은한 조명 아래에서 연말의 설렘을 전했다. 반짝이는 바 테이블과 고요한 음악이 어울리는 공간에서 박은수는 한층 ...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살이 좀 쪘습니다"
애프터스쿨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애프터스쿨 리지가 확 달라진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25일 리지가 자신의 SNS에 "요즘 잘 먹어서 살이 좀 쪘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엄마빠랑 함께해서 더 행복해"라는...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개그우먼 맹승지가 성탄절에도 탄탄한 수영복 핏을 자랑했다.지난 25일 맹승지가 자신의 SNS에 "크리스마스 스윔"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지는 크리스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