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기적이' 18살 신인은 어떻게 GS 복덩이로 등극했나…데뷔 첫 득점→방송사 인터뷰→물세례, "도파민이 나오더라"
출처:마이데일리|2026-01-05
인쇄


 

"도파민이 나오더라고요."

GS칼텍스 신인 선수 김효임에게 2026년 1월 3일은 자신의 배구 인생에 있어 잊지 못할 하루였다. 3일 수원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 현대건설과 경기에서 데뷔 첫 득점도 올리고, 기가 막힌 수비쇼를 보여주며 팀 승리에 기여한 것.

이뿐만이 아니다. 이날 활약을 바탕으로 주관 방송사 수훈선수 인터뷰도 했고, 인터뷰가 끝난 후에는 동료들의 물세례도 받았다. 이영택 GS칼텍스 감독은 최근 김효임에게 후위 세 자리를 맡기는 서베로 역할을 줬는데, 이를 훌륭하게 소화하고 있다.

김효임은 "팀이 승리를 해 좋다. 3세트 득점도 하고, 좋은 수비도 하고 게임 체인저 역할을 했던 것 같다"라며 "서브 득점이 나온 후 소리를 질렀다. 데뷔 첫 득점이라는 것을 아니까 기분이 좋았다. 흥분됐다. 도파민이 나오더라"라고 미소 지었다.

 

 

김효임은 강릉해람중-선명여고를 졸업한 후 2라운드 4순위로 GS칼텍스 유니폼을 입은 선수. 이영택 감독은 "훈련을 같이 하면서 보니 리시브도 그렇고 수비도 감각적으로 괜찮다고 보였다. 후위 세 자리에서도 잘할 수 있을 거라 생각을 해 기회를 줬는데 잘해주고 있다"라고 박수를 보냈다.

김효임은 "처음에 뽑혔을 때 너무 잘하는 언니들이 많다 보니 경기에 어떻게든 들어가는 게 목표였다. 열심히 준비를 하니 기회가 왔다"라고 이야기했다.

김효임의 롤모델은 같은 팀에 있는 선배 한수진이다. 한수진을 롤모델로 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그는 "모든 구단 리베로 언니들이 잘한다고 생각했다. 유튜브에서 GS칼텍스 연습 영상을 본 적이 있다. 수진 언니가 정말 열심히 하더라. 수진 언니는 훈련장에 가장 일찍 나와, 가장 마지막에 나간다"라며 "입단해서 보는 데 정말 대단하다고 느꼈다. 수진 언니는 순발력이 좋고, 디그도 좋다. 언니가 옆에서 많은 이야기를 해주셔서 많이 보고 배우고 있다"라고 말했다.

 

 

초등학교 때는 미들블로커, 중학교 때는 아웃사이드 히터 등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했다. 세터 빼고 웬만한 포지션은 다 할 수 있다. 김효임이 앞으로도 GS칼텍스 수비 라인에 큰 힘이 될 수 있을지 기대해 보자.

  • 축구
  • 야구
  • 농구
포항스틸러스, 황재환 영입으로 측면 속도 UP!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겠다”
포항스틸러스, 황재환 영입으로 측면 속도 UP!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겠다”
포항스틸러스가 황재환을 영입하며 측면에 속도를 더했다.포항스틸러스는 2001년생 측면 공격수 황재환을 품으며 전력 보강에 나섰다. 황재환은 울산 HD 유스 출신으로, 포항 공격수 ...
'아스널 추격' 맨시티 비상…주전 DF 그바르디올 정강이뼈 골절
'아스널 추격' 맨시티 비상…주전 DF 그바르디올 정강이뼈 골절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선두 아스널을 추격 중인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가 주전 수비수 요슈코 그바르디올 부상에 비상이 걸렸다.맨시티 구단은 6일(이하 한국시간) 그바르...
[세리에 A 프리뷰] AC 피사 1909 VS 코모 1907
[세리에 A 프리뷰] AC 피사 1909 VS 코모 1907
[AC 피사 1909의 유리 사건]1. 양 팀은 총 10번 만났으며, AC 피사 1909가 4승5무1패의 기록으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중립 사건]1. AC 피사 1909는 지...
“마음 가득 사랑으로” …마농, 노을 바다 위→여름 감성 압도
“마음 가득 사랑으로” …마농, 노을 바다 위→여름 감성 압도
겨울의 한가운데에서 마농이 한여름의 노을 같은 순간을 전했다. 고요한 수평선 위로 번지는 분홍빛 하늘 아래, 마농의 시선과 몸짓이 어우러지며 한 편의 화보 같은 장면이 완성됐다고 ...
아찔한 비키니 몸매 선보인 나는솔로 15기 순자
아찔한 비키니 몸매 선보인 나는솔로 15기 순자
김근현 기자 | '나는솔로' 15기 출연자 순자가 비키니 입은 근황을 공개했다.지난 3일 15기 순자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예쁜척 좀 많이 재수없지만, 제가 나름의 좋은 자극이 ...
사나, 이렇게 글래머였어? 점점 예뻐지네
사나, 이렇게 글래머였어? 점점 예뻐지네
그룹 트와이스 멤버 사나가 물오른 미모와 건강미 넘치는 근황을 전해 화제다.사나는 5일 자신의 SNS를 통해 별다른 멘트 없이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사나는 그레이와 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