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한 친구이자 올림픽 선생님…함께 하는 즐거움 특별”
출처:매일경제|2024-02-02
인쇄

평아이스댄스 전 국대 민유라
IOC 롤모델 프로그램으로 韓찾아
청소년 선수에게 아낌없이 조언
대학 다니며 은퇴 이후 삶 준비
국제 기관서 또 다른 꿈 이룰 것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이하 강원 2024) 피겨 경기가 열리고 있는 강릉아이스아레나 관중석.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로고가 있는 옷을 입고 열광적으로 응원하는 이가 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남다른 흥과 유쾌함으로 전세계 스포츠팬들을 사로잡았던 민유라다. 피겨 아이스댄스 국가대표로 활약했던 그는 IOC가 진행하는 롤모델 선수 프로그램으로 이번 대회를 함께 하고 있다.

민유라는 “롤모델 선수 프로그램 합류 제안을 받았을 때가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난다. 6년 전 올림픽을 뛰었던 그곳에서 미래의 올림피언들과 함께 할 수 있다는 사실에 고민 없이 결정했다”며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것만큼 기분 좋은 일이 없다. 청소년 선수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평창동계올림픽 이후 6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지만 민유라의 흥은 변함없었다. 언제나 밝은 미소로 청소년 선수들과 친구처럼 지냈다. 대회 준비 과정과 부상 관리 등 조언을 구하는 경우에는 선생님이자 인생 선배로 변신했다.

그는 “선수 생활을 할 때 미리 알고 있으면 좋은 것들을 전하려고 노력했다. 나도 당시에는 몰랐지만 은퇴를 하고 난 뒤 얻은 깨달음이 있었다”며 “청소년 선수들이 고마움을 표시할 때 큰 감동을 받았다. 도움을 주려고 왔다가 평생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든 것 같다”고 환하게 웃었다.

10살 이상 차이나는 선수들과 소통하는 데 어려움은 없을까. 민유라는 “단 한 번도 그런 적이 없다. 피겨와 스포츠 등 공통적인 관심사가 있어서 그런지 이야기를 한 번 시작하며 끊기 어려울 정도”라며 “친구이자 선생님 등 은퇴 선수들이 여러 역할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준 IOC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롤모델 선수 프로그램이 처음 시작된 건 2010 싱가포르 하계 청소년올림픽이다. IOC는 청소년 선수들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기량 향상을 위해 이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민유라는 “선수로 올림픽에 출전하는 것만큼 롤모델 선수 프로그램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며 “몇몇 선수들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라고 생각한다.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꼭 참여하고 싶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청소년 선수들의 만족도도 높다. 캐나다 국적의 한 선수는 “큰 대회를 앞두고 찾아오는 긴장감을 어떻게 극복해야하는지 물어봤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됐다”며 “이외에도 한 시즌 내내 이어지는 해외 생활, 식단 관리 등에 대한 조언도 받았다. 앞으로 피겨 선수로 살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현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민유라는 강원 2024 기간에도 학업을 손에 놓지 않고 있다. 그는 “매일 저녁 숙소에 들어가 밀린 과제를 하고 수업을 듣는다. 공부와 롤모델 선수 프로그램 모두 내가 좋아하는 일인 만큼 힘든 건 전혀 없다”며 “이번 대회를 마치고 미국으로 돌아가면 더 열심히 공부하려고 한다. 피겨 선수로 올림픽 무대를 누빈 것처럼 제2의 인생 역시 멋지게 시작해보겠다”고 강조했다.

민유라가 꿈꾸는 다음 목표는 IOC와 국제빙상경기연맹(ISU) 등 국제 스포츠 기관에서 일하는 것이다. 그는 “내가 좋아하고 잘하는 게 무엇일지 고민해보니 IOC와 ISU가 가장 먼저 떠올랐다”며 “앞으로 어떤 일을 하게 될지 모르지만 열심히 해보려고 한다. 지금까지 흥유라라고 기억되는 것처럼 새로운 곳에서도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말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흐비차 대체자='항명 논란' FW? 나폴리, 1차 제안 퇴짜→'820억' 제안...맨유는 "1,100억 가져와"
흐비차 대체자='항명 논란' FW? 나폴리, 1차 제안 퇴짜→'820억' 제안...맨유는
알레한드로 가르나초가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의 대체자로 낙점됐다. 나폴리는 1차 제안을 대차게 거절당한 후 금액을 올려 2차 제안했다.이탈리아 '투토스포르트'는 19일(이하 한국시간...
'파이널A 진출 목표' 제주, 가고시마 전지훈련 출발...김학범 감독 "올해 반드시 제주의 자존심 되찾아야"
'파이널A 진출 목표' 제주, 가고시마 전지훈련 출발...김학범 감독
제주 SK가 2025시즌 성공의 예열을 가하기 위해 일본으로 향한다.제주는 1월 18일부터 2월 4일까지 일본 가고시마에서 해외 전지훈련에 돌입했다. 제주 선수단은 18일 오전 인...
'대박' 日쿠보, 프리미어리그 가나..."리버풀 스왑딜 제시, 살라 대체자로 낙점"
'대박' 日쿠보, 프리미어리그 가나...
리버풀이 쿠보 다케후사 영입을 위해 스왑딜을 제시했다는 소식이다.영국 '풋볼365'는 18일(한국시간) 스페인 '엘나시오날'을 인용하여 "리버풀은 쿠보 이적료를 낮추기 위해 레알 ...
지효, 아찔한 산 타기…딱 붙는 민소매 톱에 감출 수 없는 볼륨감
트와이스 지효, 아찔한 산 타기…딱 붙는 민소매 톱에 감출 수 없는 볼륨감
트와이스 지효가 등산하는 모습을 공개했다.19일 지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거북이 이모지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최근 지효는 하와이를 여행한 사진들을 피드에 업로드하고...
레드벨벳 조이, 아찔한 브라톱...화끈했던 '런 데빌 런' 사진 풀었다
레드벨벳 조이, 아찔한 브라톱...화끈했던 '런 데빌 런' 사진 풀었다
레드벨벳(Red Velvet) 조이가 SM타운 라이브 콘서트 비하인드 컷을 공개하며 섹시한 매력을 뽐냈다.지난 18일 레드벨벳 조이는 SNS를 통해 지난 11~12일 서울 구로구 ...
박규리, 팬들 설레게 하는 한 마디 "좋은 소식 들릴거야"
카라 박규리, 팬들 설레게 하는 한 마디
카라 박규리가 화려한 미모를 자랑했다.지난 18일 박규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좋은 소식 들릴거야"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박규리는 즉석 포토 스튜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