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맨유 억만장자, '성폭행 논란‘ 선수 여론 돌파 선언 “그는 맨유 선수다”
출처:스포츠조선|2024-02-22
인쇄


짐 랫클리프는 메이슨 그린우드에 대한 거취를 다시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21일(한국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맨유와 랫클리프가 전액 출자한 법인 트롤러스 리미티드가 영국축구협회와 프리미어리그의 승인을 포함한 모든 조건이 충족했다. 따라서 랫클리프가 클럽의 클래스B 주식 25%와 클래스A 주식 25% 인수를 완료했다는 걸 기쁜 마음으로 확인한다"며 랫클리프가 맨유의 지분 25%를 인수했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랫클리프는 맨유의 소수 지분을 인수한 뒤 첫 인터뷰에서 그린우드의 거취에 대한 평가를 다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린우드는 맨유 유소년에서 성장한 역대급 재능의 선수다. 2001년생의 선수가 2019~2020시즌부터 리그에서만 10골을 터트리면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

맨유는 그린우드가 라이언 긱스와 같은 길을 걸어주길 기대했다. 플레이스타일은 과거 맨유에서 활약했던 로빈 반 페르시와 유사하다는 평가다. 맨유의 차세대 스타로 자리매김한 그린우드였지만 2021~2022시즌 도중 선수 커리어 위기에 봉착한다.

그린우드는 여자친구 성폭행 및 폭행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게 돼 전 세계에 충격을 안겼다. 여론은 불타올랐고, 맨유는 그린우드를 곧장 선수단에서 제외시켰다. 1년이 넘도록 조사가 진행됐지만 영국 검찰에서 그린우드의 혐의를 입증할 수 없게 됐다. 그린우드에 관한 모든 소송은 취하됐다.

하지만 맨유는 자체 조사를 통해 그린우드의 혐의에 대해 다시 평가하기로 결정했다. 그 결과 맨유는 그린우드가 범죄를 저지르지 않았다는 결론에 도달했지만 사회적인 물의를 일으켰다는 이유와 여론의 압박을 견디지 못하고, 그린우드와 결별하기로 결정했다.

당시 맨유는 "그린우드를 포함한 관련된 모든 이들은 그가 더 이상 맨유에서 자신의 경력을 다시 시작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는 걸 인정하고 있다. 따라서 그린우드가 맨유를 떠나는 것이 가장 적절하다는 상호 합의를 마쳤다"라며 그린우드를 내보내겠다고 밝혔다.


그린우드는 헤타페로 임대를 떠났다. 헤타페에서 빠르게 적응한 그린우드는 다시 한번 자신의 기량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 바르셀로나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서 그린우드를 노린다는 이야기까지 나올 정도다. 제이든 산초, 안토니보다도 좋은 활약을 보여주자 그린우드가 다시 맨유 유니폼을 입도록 해야 한다는 의견이 생겨나고 있다.

맨유 소수 지분을 인수하면서 스포츠적인 운영권을 잡게 된 랫클리프는 그린우드에 대한 조사를 다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그린우드는 맨유 선수다. 우리가 새로운 결정을 내려야 한다는 건 분명하다. 아직 결정된 바는 없다. 절차를 통해서 공정한 결정을 내리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언급했다. 성폭행 논란으로 인해 맨유에서 더 이상 뛰지 못할 것으로 보였던 그린우드의 미래가 달라질 수도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ML 3번 타자' 이정후, 마침내 첫 선! 시범경기 개막전 선발 확정 "설레네요, 오랜만이라..."
[NBA] 또 한번 초대형 이적 나올까... '그리스 괴인' 트레이드 가능성 대두
메이저리그(ML) 3번 타자 이정후(27·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마침내 첫선을 보인다.샌프란시스코의 밥 멜빈(64) 감독은 22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에 위치한 ...
괜히 한국 떠났나, 재계약 배짱 부리더니…FA 찬바람 유탄, ML 생존 못하면 연봉도 반토막난다
사랑하는 아내 은퇴식을 직접 보는 느낌, 어떤가요?
나름 이유 있는 배짱이었지만 쉽지 않은 경쟁이 기다리고 있다. 지난해 KBO리그 두산 베어스에서 뛰었던 제러드 영(30)이 뉴욕 메츠에서 본격적인 생존 경쟁에 돌입한다.메츠 소식을...
'대만 박살' 스페인 없는 스페인팀의 위력 → 韓 안우진 최지만도 배제 NO.. "마이너리그까지 털어본다"
[게임 리포트] KB의 에이스는 가장 중요할 때 나섰다
2026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예선에서 대이변이 발생했다. 야구 변방 스페인이 '프리미어12 디펜딩챔피언' 대만을 완파했다.스페인은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랭킹 24위...
'내 나이가 어때서' 36세 시즌 맞은 레반도프스키 '34경기 32골'...이대로 가면 축구의 신 '메시' 뛰어넘는다!
'내 나이가 어때서' 36세 시즌 맞은 레반도프스키 '34경기 32골'...이대로 가면 축구의 신 '메시' 뛰어넘는다!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가 나이를 잊은 듯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스페인 매체 '문도 데포르티보'는 21일(이하 한국시간) '레반도프스키가 라리가 역대 최고령 득점왕...
‘애둘맘’ 애프터스쿨 정아, 가슴 훅 아찔 굴곡…헬스장 점령
‘애둘맘’ 애프터스쿨 정아, 가슴 훅 아찔 굴곡…헬스장 점령
그룹 애프터스쿨 정아가 원톱 몸매를 자랑했다.정아는 18일과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숙면 다이어트’를 강조하는 글을 게재했다.다이어트 자극 사진으로는 본인의 몸매를 찍어 올렸...
제니의 파격 변신, 레드 브라톱으로 과감한 노출
제니의 파격 변신, 레드 브라톱으로 과감한 노출
블랙핑크 제니가 신곡 ‘엑스트라L(ExtraL)’ 공개와 함께 강렬하게 변신한 모습을 공개했다.제니는 21일 자신의 SNS에 신곡의 뮤직비디오 촬영장에서 찍은 여러장의 사진을 공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