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이천수, 고급 외제차와 코인 등 지급 받았다"…가세연, 이천수 '코인 사기 의혹' 제기
출처:마이데일리|2024-02-24
인쇄



전 축구 국가대표 이천수(42)의 ‘코인 사기‘ 의혹이 계속되고 있다.

이천수는 지난 1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리천수‘ 커뮤니티에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코인 사기 의혹‘에 관한 입장문을 올렸다.

이천수는 "2021년 8월에 발행된 이천수 축구화 NFT에 관련된 부분에 대해 말씀드리겠다. 2021년 4월 지인으로부터 축구 선수 출신이라는 후배를 소개받았다. 이후에 몇 차례 미팅을 통해 GDG(골든골) 회사에 대한 소개와 축구 유소년 대회 개최 등을 NFT와 결합하여 사업을 진행한다고 들었다. 이천수 축구화를 NFT상품으로 발행하자는 제안을 받았다. 경매를 하거나 사고파는 것이 아닌 이벤트성으로 추첨을 통해서 지급되는 것이라고 했다. 그 이벤트에 한해서만 초상권을 쓸 수 있게 했고 실제로 추첨을 통해 지급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9월에 GDG 회사의 홈페이지와 SNS에 저와 GDG회사가 협업을 맺은 것으로 홍보가 되고 있는 것을 보고 협의되지 않은 내용을 무단으로 사용한 GDG회사에 저와 관련된 모든 내용들을 다 내려달라고 항의를 했다. GDG 쪽에서는 이 문제를 받아들이고 모든 게시물을 다 내린 후 이후로 그 회사와 그 어떤 협업도 하지 않았다. 따라서, 최근 얘기가 나오고 있는 GDG와 관련해서 위의 내용 외의 상황과 코인에 관해서 그 어떠한 관련도 없음을 말씀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천수는 계속해서 "첫 만남 자리에서 저도 모르게 사진이 찍혔으며 단톡방에 돌아다니는 ‘이천수가 힘써주겠다‘라는 식의 내용은 말한 적도 없다. 단톡방이 운영되는 것 또한 나중에 제보를 통해 알게 됐다. 캡쳐사진과 관련된 내용은 일체 사실이 아니다. 또한 노래를 부르고 있는 사진의 장소는 단순히 파티룸에서 있었던 지인의 생일파티 자리다. 해당 자리는 소규모로 외부인 없이 지인들만 참석한 자리로 확산되고 있는 루머와 무관하오니 억측은 자제해 주시길 바란다. 심려를 끼쳐드려서 죄송하다"고 했다.

이천수는 최근 코인 사기에 연루됐다는 의심을 받았다. GDG가 코인을 홍보하는 과정에서 이천수의 유명세를 활용했고, 이천수도 이에 가담했다는 의혹이다. 특히 ‘이천수 축구화 NFT‘라는 이름으로 토큰이 발행되면서 논란은 더욱 커졌다.





GDG 코인은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위너즈 코인‘과 관계가 있다. 위너즈 코인은 암호 화폐를 만들겠다고 투자를 받은 뒤 종적을 감추는 일명 ‘스캠 코인‘ 의심을 받고 있다. 연예인을 포함해 유명 유튜버들까지 관련된 ‘사기 행위‘로 불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러한 위너즈 코인 전에 있었던 게 바로 GDG 코인으로 알려졌고, 이천수가 홍보 모델로 나섰다는 이야기가 확산됐다. 이천수가 해당 관계자와 식사를 하는 사진이 포함된 카톡이 공개되면서 논란은 더욱 커졌으나 이천수는 자신은 해당 일과는 관련이 없음을 강조했다.



이천수의 해명과 달리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는 GDG와 이천수의 관련성을 계속해서 폭로하고 있다.

‘가로세로연구소‘는 "최근 연예인들을 포함한 유명 유튜버들이 관여된 일명 ‘위너즈 코인‘ 전에 ‘GDG 코인‘이 있었다. GDG 홍보에 이천수가 가담이 됐다. 현재는 홈페이지가 사라졌지만 과거 GDG의 사이트를 보면 이천수의 직책이 이사장(chairman)으로 되어 있다. 또한 연예인 한민관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GDG 재단을 언급하며 직접 ‘이천수 이사장‘이라고 말하기도 한다"고 했다. 

또 "이천수가 고급 외제차와 현금, 기사 월급, 코인 등을 지원받았다"는 폭로도 했다. 그러면서 ‘가로세로연구소‘에 출연해서 소명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마이데일리‘는 이천수 측에 사실 확인을 시도했지만 이천수는 연락이 닿지 않았다.

  • 야구
  • 농구
  • 기타
'ML 3번 타자' 이정후, 마침내 첫 선! 시범경기 개막전 선발 확정 "설레네요, 오랜만이라..."
[NBA] 또 한번 초대형 이적 나올까... '그리스 괴인' 트레이드 가능성 대두
메이저리그(ML) 3번 타자 이정후(27·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마침내 첫선을 보인다.샌프란시스코의 밥 멜빈(64) 감독은 22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에 위치한 ...
괜히 한국 떠났나, 재계약 배짱 부리더니…FA 찬바람 유탄, ML 생존 못하면 연봉도 반토막난다
사랑하는 아내 은퇴식을 직접 보는 느낌, 어떤가요?
나름 이유 있는 배짱이었지만 쉽지 않은 경쟁이 기다리고 있다. 지난해 KBO리그 두산 베어스에서 뛰었던 제러드 영(30)이 뉴욕 메츠에서 본격적인 생존 경쟁에 돌입한다.메츠 소식을...
'대만 박살' 스페인 없는 스페인팀의 위력 → 韓 안우진 최지만도 배제 NO.. "마이너리그까지 털어본다"
[게임 리포트] KB의 에이스는 가장 중요할 때 나섰다
2026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예선에서 대이변이 발생했다. 야구 변방 스페인이 '프리미어12 디펜딩챔피언' 대만을 완파했다.스페인은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랭킹 24위...
'내 나이가 어때서' 36세 시즌 맞은 레반도프스키 '34경기 32골'...이대로 가면 축구의 신 '메시' 뛰어넘는다!
'내 나이가 어때서' 36세 시즌 맞은 레반도프스키 '34경기 32골'...이대로 가면 축구의 신 '메시' 뛰어넘는다!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가 나이를 잊은 듯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스페인 매체 '문도 데포르티보'는 21일(이하 한국시간) '레반도프스키가 라리가 역대 최고령 득점왕...
‘애둘맘’ 애프터스쿨 정아, 가슴 훅 아찔 굴곡…헬스장 점령
‘애둘맘’ 애프터스쿨 정아, 가슴 훅 아찔 굴곡…헬스장 점령
그룹 애프터스쿨 정아가 원톱 몸매를 자랑했다.정아는 18일과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숙면 다이어트’를 강조하는 글을 게재했다.다이어트 자극 사진으로는 본인의 몸매를 찍어 올렸...
제니의 파격 변신, 레드 브라톱으로 과감한 노출
제니의 파격 변신, 레드 브라톱으로 과감한 노출
블랙핑크 제니가 신곡 ‘엑스트라L(ExtraL)’ 공개와 함께 강렬하게 변신한 모습을 공개했다.제니는 21일 자신의 SNS에 신곡의 뮤직비디오 촬영장에서 찍은 여러장의 사진을 공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