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SON, 믿을수 없을 만큼 좋은 주장”···토트넘 샛별 돈리의 추앙
출처:스포츠경향|2024-02-26
인쇄

 

토트넘 캡틴 손흥민(32)이 어린 선수들까지 살뜰히 챙기는 주장 리더십이 또한번 조명됐다.

토트넘이 키우는 샛별 미드필더 겸 공격수 제이미 돈리(19)가 손흥민에 대한 감사와 고마움을 표현했다. 영국매체 ‘풋볼런던’은 26 ‘돈리가 손흥민의 조언에 대해 입을 열었다’는 제하의 기사를 전했다.

이 매체는 돈리와의 장문의 인터뷰를 실었다. 토트넘의 미래로 주목받는 돈리는 U-21 팀에서 19경기에서 무려 17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폭풍 성장하고 있다. 잉글랜드의 U-19 대표팀에서는 5경기에서 5골을 기록하는 등 그의 공격 재능이 연령별 팀에서 빛을 내고 있다. 특히 돈리는 최근 열린 플랫우드 타운과의 프리미어리그컵 16강전에서 4개의 도움을 기록하며 엄청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빛나는 활약을 펼치자 안지 포스테코글루 감독도 그를 1군으로 불러 지난달 말 열렸던 맨체스터시티, 브렌트퍼드전 등에서 출전 기회를 줬다.

10대 소년의 성장에 주목한 이 매체는 ‘훈련 동안 누구와 가장 가까이 하는지’ 묻자 손흥민 이름이 돌아왔다.

 

 

그는 “이번 시즌 미드필더에서 많이 뛰었기 때문에 아마도 제임스 매디슨 같은 선수를 더 주목하게 될 것이지만 모두가 정상이고 최고의 선수”라면서 어린 선수가 볼때 선배들이 모두 배움의 대상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들 중 꽤 많은 사람들이 저를 자신의 편으로 받아들이고 조언을 해주었다”면서 “특히 손흥민이 지속적으로 힘을 실어주고 도움을 줬다”고 밝혔다.

돈리는 “그는 믿을 수 없을 정도다. 그가 주변이 있는 것이 좋다. 항상 웃으며 나를 도와준다. 훈련에 도움을 주고 자신의 생각을 말해준다. 그는 나에게 매우 좋은 사람”이라고 말했다. 이어 “내가 골대 앞에 있으면 그는 내가 좀 더 차분해지고 침착함을 유지하도록 하며 상황이 필요할 경우 추가 터치를 하라고 말한다. 간단한 일이고 큰 일이 아니지만 그런 건 분명 나에게 도움이 된다”면서 세세한 조언 하나가 그에게 큰 힘이 됐다고 전했다.

토트넘 주장으로 늘 팀을 생각하고 동료를 다독이며 이끄는 손흥민의 모습은 경기장 밖 훈련장 어느 곳에서도 변함 없었다. 어린 샛별은 그런 주장의 따뜻한 손길과 조언 속에 더 큰 희망을 품고 전진하고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김경문의 한우물론…세 번의 골든글러브 경력직 믿고 맡긴다
카이리 어빙
한화는 호주 멜버른 스프링캠프에서 일찌감치 내야 구성을 마쳤다. 채은성과 노시환이 각각 1·3루에 들어가고, 올해 자유계약선수(FA)로 합류한 심우준이 유격수를 맡는다. 2루는 안...
큰 부상은 피한 장현식…빠르면 개막전도 가능하다
'GSW 복귀 거절한 듀란트' 뜬금없는 팀으로 이적설 등장
미국 애리조나 스프링캠프 종료를 눈앞에 둔 프로야구 LG에 난데 없는 비보가 들려왔다. 주전 마무리 투수로 낙점받은 장현식(29)이 산책 도중 오른쪽 발목을 접질려 다쳤다는 소식이...
스탠턴, MLB 개막전 못 나올 수도? 양키스 사령탑의 한숨 "장담 못 해"
[NBA] '초신성도 복귀 임박' 완전체 GSW, 과연 PO 진출 가능할까?
악재가 발생했다.메이저리그(MLB) 뉴욕 양키스 간판타자 장칼로 스탠턴이 개막전에 출전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에런 분 양키스 감독은 20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
레이디 제인, 쌍둥이 임신 중 발리 태교여행..아찔한 노출
레이디 제인, 쌍둥이 임신 중 발리 태교여행..아찔한 노출
가수 레이디제인이 발리로 여행을 떠나 수영복을 입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20일 레이디제인은 자신의 소셜 계정 스토리를 통해 “발리 풀빌라 날씨 최고, #태교여행”이라는 글과...
유상무, 미모의 아내 비키니 인증샷 찍었네..대장암 극복 1등 공신
유상무, 미모의 아내 비키니 인증샷 찍었네..대장암 극복 1등 공신
개그맨 유상무가 아내 김연지의 비키니 인증샷을 찍으며 추억을 공유해 화제다.20일 인플루언서로 활약 중인 김연지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추워도 수영할거야”라는 글과 함께 마카...
'프로듀스 48' 출신 고이진, 나트랑서 전한 근황...174cm 수영복 비주얼은?
'프로듀스 48' 출신 고이진, 나트랑서 전한 근황...174cm 수영복 비주얼은?
모델 겸 배우 고이진(본명 안예원)이 베트남 나트랑에서 근황을 전했다.고이진은 지난 18일 자신의 SNS에 "날씨가 흐린 건 아쉬웠지만 결과물 대만족"이라는 글과 함께 화보 촬영 ...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