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한국 생활? 시작부터 쭉 환상적” 린가드 “골에 대한 갈증 있지만 조급함 경계할 것”
출처:MK스포츠|2024-05-29
인쇄

제시 린가드(31·FC 서울)가 3경기 연속 선발 출전했다.

린가드는 5월 28일 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4시즌 K리그1 15라운드 김천상무 원정에서 70분간 그라운드를 누볐다.

린가드는 일류첸코와 전방에서 호흡을 맞췄다. 린가드는 기습적인 왼발 중거리 슈팅으로 김천의 간담을 서늘하게 하는 등 팀 공격의 중심으로 자리 잡고 있음을 보여줬다. 다만 김천전은 25일 포항 스틸러스전 이후 경기였다. 린가드는 포항전에서 K리그1 데뷔 첫 풀타임을 소화한 바 있다. 휴식이 턱 없이 부족했다. 활동량이 포항전 같을 순 없었다.





이날 경기는 0-0 무승부로 끝났다. 공격 포인트는 없었지만 경기력을 빠르게 끌어올리고 있는 린가드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Q. 3경기 연속 선발 출전했다.

쉽지 않은 경기였다. 하지만, 우리가 이길 수도 있는 경기였다. 무승부로 마무리한 게 아쉽다. 25일 포항전을 치르고 나선 경기인 까닭에 피로감이 있었던 게 사실이다.

Q. 서울이 상대하는 K리그1 모든 구단이 린가드의 마수걸이 골을 경계하고 있다.

골 욕심은 크지 않다. 골은 매 순간 온 힘을 다하다 보면 저절로 나올 것으로 믿는 까닭이다. 지난 경기 후에도 말씀드렸지만 포항전에서 정말 오랜만에 풀타임을 소화했다. 오늘은 70분간 그라운드를 누볐다. 경기력을 점점 끌어올리고 있다. 운동장에서 매일 땀 흘리고 경기에 나서는 걸 즐기고 있다.

Q. 김기동 감독은 린가드의 골을 기다리고 있다.

골을 목적으로 경기에 나서지 않는다는 얘기다. 나도 K리그1 데뷔골을 기다리고 있다. 이럴 때일수록 조급함을 경계해야 한다. 정말 오랜만에 경기를 뛰고 있다. 감을 더 찾아야 한다. 예를 들면 페널티박스 안쪽으로 뛰어 들어가는 타이밍, 포지셔닝 등이 약간 어색하게 느껴질 때가 있다. 나도 골에 대한 갈증은 있다. 내가 만들어 가야 하는 부분이다.







Q. 김천은 특수한 팀이다. 김천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이 있나.

군인 팀이라고 알고 있다. 붙어보니 대단히 좋은 팀이더라. 그럴 수밖에 없는 게 각 팀에서 제일 잘하는 선수들을 뽑아간다고 알고 있다. 그런 팀을 상대로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 크게 이겼다. 원정에서 치른 두 번째 맞대결은 쉽지 않았다. 특히나 전반전엔 중앙에 공간이 없었다. 많이 내려와야 공을 받을 수 있을 정도였다. 상대가 잘 준비하고 나왔다는 걸 느꼈다.

우리도 잘했다. 촘촘하게 수비 라인을 구축한 김천을 상대로 득점 기회를 만들었다. 이를 살리지 못한 게 아쉽다. 올 시즌 K리그1에서 선두 경쟁 중인 포항, 김천 원정에서 승점 2점을 획득했다. 다음 번엔 이길 수 있도록 하겠다.

Q. 김천종합운동장의 분위기는 어땠나.

좀 달랐다. 처음엔 육상 트랙이 있어 적응이 어려웠다. 하지만, 많은 팬이 찾아주셔서 힘을 낼 수 있었다. 특히나 어디서 경기를 하든 우릴 응원해 주는 팬들에게 정말 감사하다. 오늘도 먼 길을 오셨는데 승리를 선물하지 못해 죄송한 마음이다. 더 좋은 경기력을 보일 수 있도록 땀 흘리겠다.

Q. 한국에서 생활하는 건 어떤가.

처음 온 순간부터 쭉 환상적이다. 정말 많은 분의 사랑을 느낀다. 우리 팀도 나를 가족처럼 대해준다. 한국에서의 모든 순간이 좋았던 건 아니다. 시즌 초반 부상으로 팀 전력에서 이탈했었다. 단, 실망하진 않았다. 모든 일엔 이유가 있다.

경기에 나서면서 몸이 점점 좋아지고 있음을 느낀다. 이젠 더 좋아질 일만 남았다. 한국에서의 삶을 계속해서 즐기고 싶다.

  • 야구
  • 농구
  • 기타
'이영민 타격상의 저주' 5할 타율 염승원은 다를까
'이제는 올인 모드!' 레이커스, 돈치치 보좌할 센터 영입 나선다
고교 최고 타자에게 수여하는 ‘이영민 타격상’의 주인공으로 키움 히어로즈 신인 내야수 염승원(19)이 선정됐다.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는 5일 양재 브라이드벨리에서 '2024...
데이비슨 5kg 감량, NC 외국인 선수들 2025시즌 본격 시동
‘이제는 댈러스맨’ 데이비스 “우승했던 순간, 잊지 못할 것”
NC 다이노스의 외국인 선수들이 미국 애리조나주 캠프에 본격 합류하며 2025시즌 준비에 나섰다.맷 데이비슨은 5㎏ 감량 후 캠프에 합류해 "타석과 주루에서 공격적인 모습을 보이겠...
MLB, ‘도박 규정 위반’ 심판 해고→퍼펙트 게임 호버그의 몰락
[NBA] '90억? 쿨하게 포기!' AD도 레이커스에 빈정 상했다
미국 메이저리그(MLB) 사무국이 팻 호버그(39) 심판을 해고했다. 호버그 심판은 지난해 스포츠 베팅으로 인해 논란이 됐고, 최근에는 사무국 조사 과정 중 핵심 인물과의 대화를 ...
몰디브에서 청순 미모+여신 자태 뽐낸 ‘우즈벡 김태희’
몰디브에서 청순 미모+여신 자태 뽐낸 ‘우즈벡 김태희’
‘우즈베키스탄 김태희’로 불리는 방송인 구잘이 청순한 미모를 뽐냈다.구잘은 최근 자신의 SNS에 몰디브를 태그하며 수영장에서 휴양을 즐기는 모습을 공개했다.사진 속 구잘은 화이트 ...
오마이걸 미미, 과감한 백리스 수영복…건강미 넘치네
오마이걸 미미, 과감한 백리스 수영복…건강미 넘치네
그룹 오마이걸 미미가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미미는 지난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밈라이프”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미미는 필리핀에서 여유를 즐기고 있다....
리사, 1월 일상 공개…다양한 스타일링 눈길
리사, 1월 일상 공개…다양한 스타일링 눈길
걸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날씬한 몸매를 뽐내 눈길을 끈다.리사는 2일 오후 자신의 SNS에 “Byebye January(잘가 1월)”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공개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