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정말 마스크 썼나? 싶을 정도" 프랑스 감독, 음바페 훈련 참여 점수↑... 폴란드전 출격 예고
출처:OSEN|2024-06-25
인쇄


코뼈가 부러져 안면 마스크 착용이 필수인 ‘프랑스 축구 간판’ 킬리안 음바페(25)가 유럽축구연맹(UEFA)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2024) 조별리그 폴란드와의 마지막 3차전 출전할까.

프랑스는 26일 오전 1시(한국시간) 독일 도르트문트 BVB 슈타디온에서 폴란드와 유로2024 대회 D조 조별리그 마지막 3차전을 치른다.

앞서 2경기에서 1승 1무(승점 4)를 거둬 조 2위에 자리하고 있는 프랑스는 아직 16강 진출을 확정하지 못했다. 이에 ‘부상‘ 음바페의 3차전 출격에 무게가 쏠린다.

앞서 18일 음바페는 오스트리아와 1차전에서 코뼈가 골절됐다. 팀이 1-0으로 앞서고 있던 후반 40분 상대 수비수 케빈 단소와 강하게 충돌했다. 프리킥 상황에서 공중볼을 놓고 다툴 때 단소의 어깨에 코가 부딪혔다.


음바페는 그라운드에 쓰러져 고통을 호소했다. 출혈도 동반됐다. 중계화면으로만 봐도 상당히 심각해 보이는 부상이었다.

다행히 그는 최악의 상황을 피했다. 음바페는 수술대에 오르지 않고 빠르게 대표팀에 복귀했다. 단, 특수 마스크를 착용하고 대회에 나선단 조건으로 돌아왔다.

음바페는 직접 팬들에게 안면 보호 마스크 디자인을 추천받기도 했다. 그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마스크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는가?"라는 글과 함께 땀 흘리며 난처하게 웃는 이모지를 곁들였다. 음바페의 장난 섞인 농담에 팬들은 오히려 안심했고, 닌자 거북이 마스크를 추천하기도 했다.

음바페는 22일 조별리그 2차전 네덜란드전(0-0 무승부) 출전 가능성이 제기됐지만, 벤치를 지켰다. 디디에 데샹 프랑스 감독은 득점이 필요했음에도 그를 투입하지 않았다. 경기 후에도 "음바페가 벤치에 머문 건 현명한 일이었다"라고 설명했다.

한 경기 쉰 음바페는 23일 연습 경기를 통해 출전 감각을 끌어올렸다. ESPN은 "음바페는 마스크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다. 처음에는 약간 신경 쓰이는 것 같았지만, 빠르게 적응했다"라고 들려줬다.




25일 스포츠키다에 따르면 폴란드전을 앞둔 디디에 데샹 프랑스 감독은 “음바페는 지난 22일 열린 네덜란드와 2차전에 출전하고 싶어 했다. 내일 폴란드와 경기도 나서고 싶어 한다”라며 “솔직히 나는 훈련 중 음바페가 마스크를 쓰고 있는지 잊을 정도로 그는 훌륭한 감각을 뽐냈다. 훈련을 정말 잘 소화했다. 내일 경기에서 그대로 나왔으면 한다”라고 출격을 예고했다.

다만 스포츠키다는 음바페가 ‘선발‘로 나설진 미지수라는 의견을 냈다.

  • 야구
  • 농구
  • 기타
‘골드글러브’ 김하성 떠난 샌디에이고, 결국 베테랑 보가츠 유격수 복귀
'이럴 수가' 또또또 졌다...'前 UFC 미들급 챔피언' 아데샨야, 신성 이마보프에게 2R 펀치 KO패→3연패 수렁
보가츠가 유격수로 복귀한다.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2월 3일(한국시간) 샌디에이고 파드레스가 잰더 보가츠를 다시 유격수로 기용한다고 전했다.MLB.com에 따르면...
김하성 떠나보낸 SD 동료들이 허탈하다… 마차도 “실망했다”, 타티스 “김하성 기억할 것”
[NBA] '90억? 쿨하게 포기!' AD도 레이커스에 빈정 상했다
샌디에이고는 말 그대로 우울한 오프시즌을 보내고 있다. ‘타도 다저스’를 부르짖으며 광폭적인 전력 투자를 했던 게 불과 2~3년 전인데, 올해는 자유계약선수(FA) 시장에서 100...
얼마나 마음에 들었으면…김경문 감독이 '아들'이라고 부른다, 괜히 '양키스 1위 유망주' 아니었네
9바늘 꿰매고 아침까지 부기 가득했지만…“이정도 부상은 가뿐, 충분히 뛸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
프로야구 사령탑으로 17시즌째를 맞이하는 김경문 한화 이글스 감독은 오래된 경력만큼 수많은 외국인 선수들을 만났다. 각양각색의 선수들을 경험하면서 첫인상만 봐도 한국에서 성공할지,...
박지영, 볼륨감 강조 '파격 비키니'…퇴사 후 과감 변신
박지영 아나, 볼륨감 강조 '파격 비키니'…퇴사 후 과감 변신
방송인 박지영이 과감한 패션으로 시선을 모았다.박지영은 2일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사진을 올렸다.검은색 시스루 비키니 차림을 한 그는 당당한 포즈를 취했다. 과감한 패션에 볼륨감 넘...
김애리, 하와이서 글래머 몸매 과시…꽃무늬 원피스도 찰떡
'♥god 김태우' 김애리, 하와이서 글래머 몸매 과시…꽃무늬 원피스도 찰떡
그룹 god 김태우 아내 김애리가 하와이에서 섹시한 몸매를 뽐냈다.2일 김태우 아내 김애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어제 폭우가 지나고 다시 포근해진 날씨에 기분 좋게 알...
진재영, 홀터넥 비키니 입고 묵직한 볼륨감 자랑 "추운날 꺼내보는 기록"
진재영, 홀터넥 비키니 입고 묵직한 볼륨감 자랑
진재영이 글래머러스한 자태를 과시했다.지난 1일 진재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천국이었다"라며 "추운날 방구석에서 꺼내보는 따뜻한 주말 기록 역시 여행은 먹고 마시는 것"이라며 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