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누가 음바페 정강이에 태클을 할 것인가?"…벨기에의 정말 추악한 '선전포고', 부상 당한 선수에게 할 말인가?
출처:마이데일리|2024-06-30
인쇄

 

오는 7월 2일 유로 2024 16강 최고 빅매치가 열린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2위 프랑스와 3위 벨기에가 격돌한다. 두 팀은 너무 일찍 만났다.

그런데 이 빅매치를 앞두고, 벨기에 대표팀이 프랑스를 도발하기 위한 ‘선전포고‘를 했다. 그런데 선을 넘었다. 추악한 선전포고였다. 엄청난 비난을 받고 있다. 무슨 내용이길래? 프랑스 대표팀의 에이스 킬리안 음바페에 대한 도발이었다.

벨기에 미드필더 아마두 오나나와 한 코미디언이 등장해 이런 질문을 한다. "누가 음바페의 정강이에 태클을 할 것인가?"

추악하다. 고의로 태클을 가한다는 의미. 고의로 공격적인 위험을 가하겠다는 의미다. 그 대상이 지금 부상을 당한 상태로 경기에 뛰고 있는 음바페다.

음바페는 유로 2024 D조 1차전 오스트리아와 경기에서 상대 센터백 케빈 단소와 부딪혀 코 뼈 골절 부상을 당했다. 음바페는 더 이상 경기에 뛰지 못한 채 병원으로 향했다. 음바페는 대회를 위해 수술을 미뤘다. 이후 안면 보호 마스크를 끼고 훈련에 참가했다. 연습 경기에서 맹활약을 펼치며 복귀 기대감을 높였다. 하지만 음바페는 2차전 네덜란드전은 결장했다. 그리고 3차전 폴란드전에 선발로 출전했다. 부상 후 처음 출전하는 실전 경기였다.

음바페는 예민했다. 아무래도 코에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었다. 마스크를 쓰고 처음으로 뛰는 실전이었다. 이런 상황에서 폴란드의 전설적 공격수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경합을 벌였고, 고의는 아니었지만 레반도프스키가 무의식적으로 음바페의 코 쪽을 손으로 때렸다. 그러자 음바페가 "Son of a bXXXX"라고 욕설을 내뱉기도 했다. 그만큼 음바페는 부상에 고통을 받고, 시달리고 있다.

이런 선수를 상대로, 또 부상 위험이 있는 짓을 할 거라고 선전포고를 한 것이다. 부상 당한 선수에 할 말은 아니다. 논란이 일자 영상을 삭제했고, 벨기에 대표팀은 사과했다.

 


 

영국의 ‘더선‘은 "벨기에가 프랑스와 16강을 앞두고 음바페의 정강이에 태클을 하겠다는 영상을 올렸다. 벨기에 대표팀이 공개한 영상이다. 논란이 일자 영상은 삭제했고, 벨기에 대표팀은 사과했다"고 보도했다.

실제로 벨기에 대표팀 언론 담당관은 누군가를 공격하려는 의도는 아니었다. 우리는 그 코미디언과 오랫동안 작업을 했고,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려고 한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잘못 판단했다. 영상을 삭제했다. 이 영상으로 기분을 상한 모든 분들에게 사과한다"고 고개를 숙였다.

  • 야구
  • 농구
  • 기타
김혜성, 등번호 6 달고 MLB 다저스 행사 참여…"영광입니다"
NBA 최고 빅마켓 뉴욕 닉스, 우승가시권. NBA 파워랭킹 톰 5 첫 진입
김혜성(26)이 새로 택한 등번호 6이 박힌 유니폼을 입고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로스앤젤레스 다저스가 마련한 자선 행사에 참여했다.다저스는 1일(한국시간) 소셜네트워크서...
오타니 "투수 복귀 시기 전망 어렵다, 재활은 순조"
4점에 그친 알바노, 61점에 머무르는 DB
오타니 쇼헤이(31)가 2일(한국시간) LA 다저스의 팬페스티벌 다저 페스트에 참가해 마운드 복귀 시기를 언급했다.오타니는 "지금까지 여러 사람의 도움으로 원활하게 재활을 진행하고...
50안타의 신, 두산 박준순의 프로 도전 시작
배혜윤은 ‘트리플더블급 활약’, 삼성생명은 ‘선두 싸움에서 패배’
두산 베어스의 2025 신인 내야수 박준순(19)이 호주 1차 스프링캠프에 합류하며 프로야구 무대 진입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1라운드 6순위로 지명된 박준순은 고교 시절 '타격...
박지영, 볼륨감 강조 '파격 비키니'…퇴사 후 과감 변신
박지영 아나, 볼륨감 강조 '파격 비키니'…퇴사 후 과감 변신
방송인 박지영이 과감한 패션으로 시선을 모았다.박지영은 2일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사진을 올렸다.검은색 시스루 비키니 차림을 한 그는 당당한 포즈를 취했다. 과감한 패션에 볼륨감 넘...
김애리, 하와이서 글래머 몸매 과시…꽃무늬 원피스도 찰떡
'♥god 김태우' 김애리, 하와이서 글래머 몸매 과시…꽃무늬 원피스도 찰떡
그룹 god 김태우 아내 김애리가 하와이에서 섹시한 몸매를 뽐냈다.2일 김태우 아내 김애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어제 폭우가 지나고 다시 포근해진 날씨에 기분 좋게 알...
진재영, 홀터넥 비키니 입고 묵직한 볼륨감 자랑 "추운날 꺼내보는 기록"
진재영, 홀터넥 비키니 입고 묵직한 볼륨감 자랑
진재영이 글래머러스한 자태를 과시했다.지난 1일 진재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천국이었다"라며 "추운날 방구석에서 꺼내보는 따뜻한 주말 기록 역시 여행은 먹고 마시는 것"이라며 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