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포르투갈 롤 모델(페페) vs 우스꽝스러운 호날두. 극과극 평가. 英 BBC "포르투갈, 호날두에 대한 집착, 우스꽝스러웠다"
출처:스포츠조선|2024-07-07
인쇄


 

유로 2024 8강. 프랑스와 승부차기 혈투 끝에 분루를 삼킨 포르투갈은 두 명의 세계적 명성을 지닌 노장이 있다.

수비의 핵심 페페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다. 그들은 경기가 끝난 뒤 뜨거운 눈물을 흘렸다.

포르투갈의 유로 2024는 그렇게 끝났다. 경기가 끝난 뒤 당연한 관심 중 하나는 두 선수의 행보였다.

로베르토 마르티네스 감독은 경기가 끝난 뒤 ‘(다음 대표팀에 두 선수 합류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했다.

평가는 완전히 상반된다. 호날두는 포르투갈 8강 탈락의 핵심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되고 있다. 반면, 페페의 경기력은 극찬이다.

마르티네스 감독은 페페에 대해 강력한 찬사를 보냈다.

그는 경기가 끝난 뒤 현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페페는 포르투갈 축구의 롤 모델이다. 오늘밤 토너먼트에서 그가 한 일은 다음 세대에도 영감을 줄 것‘이라고 했다.

그는 이번 대회 41세의 나이로 유로대회 역사상 최고령 선수였다. 포르투갈 센터백의 핵심 자원으로 여전히 강력한 경쟁력을 보여줬다. 페페는 여전히 포르투갈 수비의 심장이었고, 실전에서 입증했다.

하지만, 호날두에 대한 평가는 바닥을 치고 있다.

영국 BBC는 ‘호날두는 5차례 출전에서 단 1골도 넣지 못했다. 다른 어떤 선수들보다 더 많은 슈팅을 날렸지만, 골은 없었다. 팀내 입지에 대한 의문이 끊임없이 제기되면서 어려운 대회를 치렀다‘고 했다.

이 매체는 ‘슬로베니아전 연장전 페널티킥을 실축한 후 눈물을 흘렸지만, 승부차기 첫번째 키커로 나서 골을 넣으면서 만회했다. 하지만, 프랑스에 패배하면서 다시 한 번 좌절한 모습을 보였고, 이제 그가 다시 조국을 위해 뛸 수 있을지에 대한 의구심이 있다‘고 했다.

전 포르투갈 수비수 조세 폰테는 BBC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떄로는 어린 선수들에게 자리를 양보하고 그들이 재능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호날두를 에둘러 저격한 발언이다.

BBC는 ‘유로 2024에서 호날두의 통계는 최악이다. 호날두가 메이저 대회 무대에서 득점하지 못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금까지 메이저대회를 11차례나 치렀다. 5경기에서 23개의 슈팅을 시도했지만, 단 1골도 넣지 못했다‘며 ‘마르티네스 감독은 호날두에 대해 집착을 가지고 있었고, 호날두는 팀을 관리하고 있었다. 호날두가 계속 뛰는 것은 때로 우스꽝스러워 보인다‘고 신랄하게 비판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김혜성, 등번호 6 달고 MLB 다저스 행사 참여…"영광입니다"
NBA 최고 빅마켓 뉴욕 닉스, 우승가시권. NBA 파워랭킹 톰 5 첫 진입
김혜성(26)이 새로 택한 등번호 6이 박힌 유니폼을 입고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로스앤젤레스 다저스가 마련한 자선 행사에 참여했다.다저스는 1일(한국시간) 소셜네트워크서...
오타니 "투수 복귀 시기 전망 어렵다, 재활은 순조"
4점에 그친 알바노, 61점에 머무르는 DB
오타니 쇼헤이(31)가 2일(한국시간) LA 다저스의 팬페스티벌 다저 페스트에 참가해 마운드 복귀 시기를 언급했다.오타니는 "지금까지 여러 사람의 도움으로 원활하게 재활을 진행하고...
50안타의 신, 두산 박준순의 프로 도전 시작
배혜윤은 ‘트리플더블급 활약’, 삼성생명은 ‘선두 싸움에서 패배’
두산 베어스의 2025 신인 내야수 박준순(19)이 호주 1차 스프링캠프에 합류하며 프로야구 무대 진입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1라운드 6순위로 지명된 박준순은 고교 시절 '타격...
진재영, 홀터넥 비키니 입고 묵직한 볼륨감 자랑 "추운날 꺼내보는 기록"
진재영, 홀터넥 비키니 입고 묵직한 볼륨감 자랑
진재영이 글래머러스한 자태를 과시했다.지난 1일 진재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천국이었다"라며 "추운날 방구석에서 꺼내보는 따뜻한 주말 기록 역시 여행은 먹고 마시는 것"이라며 발...
민니, 아무것도 안 입은 줄…착시 부르는 아찔한 팬츠리스
(여자)아이들 민니, 아무것도 안 입은 줄…착시 부르는 아찔한 팬츠리스
(여자)아이들 민니가 아찔한 패션을 선보였다.지난 1일 민니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질끈 묶은 머리 I'm Her"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공개된 사진 속 민...
이주연 "변신하고 싶어"…속옷만 입고 드러낸 몸매에 아찔한 분위기
이주연
이주연이 파격적인 모습을 선보였다.지난 1일 이주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안 보이는 것 같아도 다 보여"라는 글과 함께 블랙 색상의 목티로 얼굴까지 가린 모습의 사진을 공...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