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구름 없이 맑은 하늘’ 날씨는 최상! 한국 여자 양궁 대표팀, 10연패 도전의 날이 밝았다
출처:MK 스포츠|2024-07-28
인쇄

◆ 2024 파리올림픽 ◆

도전의 날이 밝았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파리를 뒤덮었던 비구름이 완전히 걷혔다. 쨍쨍한 햇볕이 2024 파리 올림픽 양궁장에 내리쬐고 있다.

한국 여자 양궁 대표팀이 7월 28일 프랑스 파리 레쟁발리드에서 여자 단체전 10연패에 도전한다.

 

 

프랑스 현지 일기예보에 따르면 개회식 때부터 파리에 장대비를 퍼붓던 비구름이 완전히 물러갔다. 낮 최고 기온은 24도로 집중력을 유지하는 데 큰 어려움이 없을 전망이다.

장영술 대한양궁협회 부회장은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바람이 없는 건 아니지만 활 쏘기 어렵도록 강하다고 볼 수도 없다”며 “바람이 조금 있는 정도에서 여자 단체전 10연패에 나선다”고 말했다.

양궁에선 바람, 비 등 기상이 악화할수록 변수가 커진다. 쾌적한 날씨라는 건 여자 단체전 10연패란 불멸의 업적에 도전하는 한국 선수들이 제 기량을 마음껏 펼칠 가능성이 크다는 뜻이다.

 

 

한국은 1번 시드를 받았다.

한국은 1회전을 건너뛰고 8강전부터 나선다. 한국은 대만과 미국의 경기 승자와 한국시간으로 28일 오후 9시 38분 첫판을 치른다. 여기서 이기면 프랑스, 네덜란드, 인도 중 한 팀과 준결승에서 맞붙는다.

결승 상대는 중국이나 멕시코가 유력하다. 특히나 중국은 한국 출신 권용학 감독이 지휘봉을 잡아 껄끄러운 상대로 꼽힌다.

결승전은 29일 오전 0시 11분에 시작될 예정이다.

 

 

한국은 여자 단체전이 처음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1988 서울 올림픽을 시작으로 2020 도쿄 올림픽까지 단 한 번도 금메달을 놓친 적이 없다. 9연패를 달성했다.

2020 도쿄 올림픽에선 안 산(광주은행)이 단체전 포함 올림픽 양궁 3관왕을 달성한 바 있다. 올림픽 역사상 첫 양궁 3관왕이었다.

2024 파리 올림픽에선 여자 단체전, 여자 개인전, 혼성전 모든 종목에 출전하는 임시현이 3관왕에 도전한다.

  • 축구
  • 야구
  • 농구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막상스 카케레가 올랭피크 리옹을 떠나 코모로 이적했다.코모는 13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은 리옹의 카케레 영입을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그는 구단과 ...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계약기간이 2년도 채 남지 않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의 대체자로 알렉산데르 이사크(25·뉴캐슬 유나이티드)를 낙점한 모양새다. 그동안 레반도프스키의 대체자를 찾기...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작년 보답하기 위해 천안 선택"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
천안시민프로축구단(천안시티FC, 이하 천안)이 '퍼스널 컬러가 천안'인 검증된 자원 이지훈을 완전 영입했다.2002년생 공격수 이지훈은 이미 검증을 마친 '군필' 자원이다. 이지훈...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동국과 이재시의 다정한 부녀 모습이 포착됐다.13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는 블랙진에 강렬한 레드 티셔츠를 입고...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너무 행복해졌어요"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강소연이 발리에서의 시간을 공개했다.12일 강소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너무 행복해졌어요. 여러분들도 노을 보시면서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귀한 촬영 함께...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이 이희진과의 투샷을 공개했다.13일 간미연은 자신의 채널에 이희진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간미연은 사진과 함께 “기여워”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