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김기동 감독의 '물병차기' 분노→린가드의 속죄포...'우승 희망' 피어난 서울, 하지만 사령탑과 에이스는 여전히 신중하다
출처:마이데일리|2024-08-28
인쇄



FC서울이 우승 경쟁에 합류했지만 신중한 태도를 유지했다.

서울은 지난 주말 펼쳐진 강원FC와의 ‘하나은행 K리그1 2024’ 28라운드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서울은 2018시즌 이후 8년 만에 리그 5연승을 달성하며 거침없는 상승세를 이어가게 됐다.



결과뿐 아니라 경기 내용도 챙겼다. 서울은 전반전에 김기동 감독이 유기적인 움직임을 바탕으로 한 빠른 공수 전환으로 강원을 흔들었다. 전반전에만 슈팅수 10대 2로 강원을 압도했고 인터셉트도 10개를 기록하며 강한 압박으로 공격을 차단했다.

후반전에는 강원이 공세를 펼친 가운데 수비 집중력을 계속해서 유지했다. 야잔과 김주성 센터백 라인은 공중볼 경합에서 밀리지 않았고 강현무도 결정적인 선방을 펼쳤다. 결과적으로 서울은 강원에 두 개의 유효슈팅밖에 내주지 않았다. 무실점에 성공한 서울은 5연승 동안 단 한 골만을 내주는 강력한 수비라인을 자랑했다.

승점 45가 된 서울은 1위 강원(승점 50)과의 승점 차이를 5로 좁히면서 우승 경쟁에 합류했다. 시즌 초중반은 하위권에 머물렀지만 어느덧 순위를 끌어올리면서 ‘대권 도전자’가 됐다.

가능성은 생겼지만 김 감독은 지금과 같은 모습을 유지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감독은 “지금은 그 이야기(우승)를 하고 싶지 않다. 다만 선수들 마음속에 큰 목표가 있을 것이다. 일단 한 경기씩 해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에이스’ 린가드의 생각도 같았다. 린가드는 강원전에서 추가골이자 시즌 3호골을 터트리며 승리의 쐐기를 박았다.

하지만 득점을 성공시키기 전에 김 감독의 분노를 유발하기도 했다. 린가드는 전반 39분 공격을 전개하는 과정에서 패스 타이밍을 놓치면서 강원에게 볼을 뺏겼다. 이때 벤치에 있던 김 감독은 물병을 차는 액션까지 보이면서 아쉬움을 표출했고 강하게 집중력을 요구했다. 결국 최준이 다시 볼을 따내면서 서울이 역습을 전개했고 린가드는 왼발 슈팅으로 속죄포를 터트렸다.



린가드 또한 김 감독과 마찬가지로 ‘매 경기’를 더 중요하게 생각했다. 린가드는 “프리미어리그에서 뛸 때부터 항상 순위 테이블을 시즌 막바지에 확인하는 습관이 있었다. 우리도 이제야 큰 거(우승)를 이뤄내기 위해서 나아가야 하는 것 같다”며 “하지만 당장 우승을 생각하기보다는 진짜 매 경기 승리를 쟁취하고자 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했다.

공식 기자회견이 끝난 후 김 감독은 린가드와 함께 라커룸으로 향하면서 “(상태가 좋지 않은) 힘든 잔디에서 뛰느라 고생했다”고 했고 린가드도 미소를 지었다.

서울은 29라운드부터 강등 경쟁을 펼치고 있는 전북 현대, 대전 하나시티즌, 대구FC를 차례로 상대한다. 순위는 낮지만 강등을 피해야 한다는 남다른 ‘절박함’을 가지고 있는 경기를 하는 팀들이다. 우승권 합류에도 서울이 긴장을 놓치 않는 이유다.

  • 야구
  • 농구
  • 기타
두산 김민석, 숫자에 얽매이지 않고 새 도전
역대 최다승에 빛나는 명장의 복귀는 언제쯤?
롯데에서 두산으로 트레이드된 김민석(22)이 2025시즌 반등을 다짐했다.2023년 1라운드 3순위로 입단해 129경기 타율 0.255를 기록했던 김민석은 지난해 41경기 타율 0...
마무리의 새 서막, NC의 숨은 승부수 김시훈
'킹' 르브론, 무려 21시즌 연속 올스타 선발…최종 명단은?
NC 다이노스가 마무리 투수 공백 문제의 해법으로 김시훈(28)을 주목하고 있다.이호준 신임 감독은 최근 NC의 마무리 투수 후보를 논하며 "김시훈이 새롭게 후보에 포함됐다"고 밝...
'오타니 천적' 좌완 스캇, 다저스행 공식 발표…4년 1034억원
요키치 시즌 19번째 트리블더블...덴버, 필라델피아 35점차 대파
메이저리그(MLB) 정상급 불펜 자원으로 꼽히는 태너 스캇(31)이 LA 다저스와 계약을 확정했다.다저스는 24일(이하 한국시간) 구단 공식 SNS에 "스캇이 다저스에 온 것을 환...
나나, 매끈하고 뽀얀 피부 자랑..."전신 타투 싹 지웠네"
나나, 매끈하고 뽀얀 피부 자랑...
가수 겸 배우 나나가 근황 자랑했다.23일 오후 나나는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은 광고 촬영 현장에서 찍은 것으로 보이는 나나의 모습. 나나는 슬림한 바디 라인을 자...
한소희, 가슴 옆에 거대한 문신 포착..너무 섹시한 의상
한소희, 가슴 옆에 거대한 문신 포착..너무 섹시한 의상
배우 한소희가 아찔한 민소매 티셔츠를 입고 섹시한 매력을 자랑해 화제다.24일 한소희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dior”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은 다수의 인증 사진을 게재...
최준희, 하늘에 계신 어머니 故최진실 붕어빵..얼마나 흐뭇하실까
최준희, 하늘에 계신 어머니 故최진실 붕어빵..얼마나 흐뭇하실까
故 최진실의 딸 최준희가 어머니를 쏙 빼닮은 미모를 자랑해 화제다.24일 배우 최진실 딸이자 인플루언서 최준희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아이돌급 퀄리티 붙임 머리 손민수하고 싶...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