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데뷔전은 만점...포옛의 전북, '천적' 상대로 홈+리그 데뷔전도 돌아온 '챔피언 DNA' 입증 도전[오!쎈프리뷰]
출처:OSEN|2025-02-16
인쇄

 

달라진, 아니 제 모습을 찾은 챔피언이 전주성에 돌아올까.

전북 현대는 16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김천 상무와 하나은행 K리그 1 2025 1R 홈경기에 나선다.

올 시즌 두 번째 경기이자 첫 리그 경기이기에 전북 팬들의 기대가 높다. 지난 시즌 강등 플레이오프까지 가면서 역대 최악의 시즌을 겪었던 전북은 이번 시즌 심기일전을 위해 완전히 대규모 개혁에 나섰다.

여러 가지 선수 보강도 보강이지만 거스 포옛 감독의 선임이 컸다. 역대 K리그 감독 중 손꼽힐 정도로 좋은 커리어를 가지고 있는 포옛 감독은 전북 부임 이후 대대적인 개편에 나섰다.

포옛 감독은 데뷔전부터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전북은 지난 13일 태국 방콕 BG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025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2 16강 1차전서 포트FC(태국)에 4-0 완승을 거뒀다.

전북은 새로운 외국인 공격수 콤파뇨가 머리로 2골을 뽑아내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1차전서 승리를 거둔 전북은 기분좋게 16강 2차전과 K리그 1 개막전을 준비하게 됐다. 콤파뇨 영입에 더해 전북 특유의 선 굵은 축구가 살아난 모양새였다.

 

 

포옛 감독은 경기 후 "오늘 정말 기쁘다. 첫 경기를 승리로 기록해 굉장히 만족한다"면서 "오늘 경기 초반 25~30분서 어떤 모습을 보일지가 정말 중요했다. 경기 초반부터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승리를 위해 열심히 싸웠다. 전술적으로 선수들이 잘 해줬다"고 승리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포트전이 끝나고 나서 포옛 감독은 "이제 바로 김천과의 개막전을 생각해야 한다. 당장 돌아가는 비행기안에서 김천전에 대해 고민할 것이다. 포트 경기에 집중했으니 김천전에 대해서만 집중할 것이다. 4-0의 대승을 거둬 기쁘다"라고 말했다.

김천전은 전북 입장에서는 복수 혈전이다. 지난 시즌 전북은 김천 상대로 1무 2패였다. 한 골도 넣지 못하면서 내리 다섯 골을 허용했다. 말 그대로 김천한테 지독하게 당했기에 이번 시즌 포옛 감독 체제에서는 제대로 복수전에 나서야 하는 것.

이번 시즌 K리그 1은 기존보다 2주 빠른 2월 15일 개막한다. 4~5월 ACLE 토너먼트와 6월 FIFA 클럽 월드컵, 7월 EAFF E-1 챔피언십 개최 영향으로 인한 이른 개막이다. 이로 인해서 상대적으로 준비 과정이 짧지만 포트전부터 좋은 모습을 보여준 포엣호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K리그 개막 미디어데이에서  포옛 감독은 "전북의 수준에 대해 알게됐다. 분명 제 자리라고 생각했다. 새로운 문화를 배우는 것에 대해 긍정적이다. 물론 그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승리"라면서 "이 팀은은 늘 트로피를 목표로 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지난 시즌 성적은 좋지 않았다. 트로피를 노릴 수 있다면 좋겠지만, 지난 시즌보다 나은 성적을 위해 싸우겠다. 장기적으로는 전북이 마땅히 있어야 할 곳으로 돌아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투지를 불태웠다.

포트전에서 만점의 데뷔전을 가진 포옛 감독의 전북. 이제는 홈 데뷔전이자 K리그 데뷔전을 잘 치뤄야 한다. 전주성을 가득 채운 전북 팬들 앞에서 지난 시즌 악몽을 떨쳐내고 다시 한 번 챔피언 DNA를 가진 전북의 부활을 알릴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야구
  • 농구
  • 기타
김경문의 한우물론…세 번의 골든글러브 경력직 믿고 맡긴다
카이리 어빙
한화는 호주 멜버른 스프링캠프에서 일찌감치 내야 구성을 마쳤다. 채은성과 노시환이 각각 1·3루에 들어가고, 올해 자유계약선수(FA)로 합류한 심우준이 유격수를 맡는다. 2루는 안...
큰 부상은 피한 장현식…빠르면 개막전도 가능하다
'GSW 복귀 거절한 듀란트' 뜬금없는 팀으로 이적설 등장
미국 애리조나 스프링캠프 종료를 눈앞에 둔 프로야구 LG에 난데 없는 비보가 들려왔다. 주전 마무리 투수로 낙점받은 장현식(29)이 산책 도중 오른쪽 발목을 접질려 다쳤다는 소식이...
스탠턴, MLB 개막전 못 나올 수도? 양키스 사령탑의 한숨 "장담 못 해"
[NBA] '초신성도 복귀 임박' 완전체 GSW, 과연 PO 진출 가능할까?
악재가 발생했다.메이저리그(MLB) 뉴욕 양키스 간판타자 장칼로 스탠턴이 개막전에 출전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에런 분 양키스 감독은 20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
레이디 제인, 쌍둥이 임신 중 발리 태교여행..아찔한 노출
레이디 제인, 쌍둥이 임신 중 발리 태교여행..아찔한 노출
가수 레이디제인이 발리로 여행을 떠나 수영복을 입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20일 레이디제인은 자신의 소셜 계정 스토리를 통해 “발리 풀빌라 날씨 최고, #태교여행”이라는 글과...
유상무, 미모의 아내 비키니 인증샷 찍었네..대장암 극복 1등 공신
유상무, 미모의 아내 비키니 인증샷 찍었네..대장암 극복 1등 공신
개그맨 유상무가 아내 김연지의 비키니 인증샷을 찍으며 추억을 공유해 화제다.20일 인플루언서로 활약 중인 김연지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추워도 수영할거야”라는 글과 함께 마카...
'프로듀스 48' 출신 고이진, 나트랑서 전한 근황...174cm 수영복 비주얼은?
'프로듀스 48' 출신 고이진, 나트랑서 전한 근황...174cm 수영복 비주얼은?
모델 겸 배우 고이진(본명 안예원)이 베트남 나트랑에서 근황을 전했다.고이진은 지난 18일 자신의 SNS에 "날씨가 흐린 건 아쉬웠지만 결과물 대만족"이라는 글과 함께 화보 촬영 ...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