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현장목소리] 울산 라카바, “K리그 강도 높아... 지난 경기 잊고 골·도움→팬들에게 승리 선물” 다짐
출처:스포탈코리아|2025-02-17
인쇄


 

울산 HD 마티아스 라카바가 K리그1에 상륙했다.

라카바는 베네수엘라 현직 국가대표로 울산이 공들여 영입한 윙어다. 지난 12월 부리람 유나이티드와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리그 스테이지 7차전 원정에서 첫 선을 보였고, 16일 FC안양과 K리그1 홈 개막전에서 후반 16분 교체로 그라운드를 밟았다.

이날 울산은 후반 추가시간 크로스 상황에서 모따에게 실점하며 승격 팀 안양에 0-1로 덜미를 잡혔다. 라카바는 특유의 드리블 돌파와 침투, 날렵한 움직임으로 팀 공격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현장에서 마주한 그는 “축구는 이길 때도 있고, 질 때도 있다. 그래도 결정지을 때 지을 수 있어야 한다”면서, “팬들에게 죄송하고 아쉽지만, 이미 지난 일이다. 앞으로 다가올 경기에 집중해야 한다”고 데뷔 소감과 함께 각오를 다졌다.

울산은 안양을 상대로 경기를 주도했지만, 마지막 한 방에 무너졌다. 라카바 역시 누구보다 승리를 갈망했다. 그는 “우리도 기회가 있었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해결해야 한다. 집중해야 할 때다. 나도 노력하겠다”고 반등을 약속했다.

이번 시즌 개인 목표를 묻자 라카바는 “첫 번째는 트로피다. 두 번째는 팬들에게 기쁨을 드리는 것이다. 골도 많이 넣고 도움도 하고. 팬들에게 승리를 안겨 드리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라카바는 작은 체구에도 큰 수비수와 경합에서 밀리지 않고 자신감 있게 맞붙었다. K리그1 피지컬 강도에 관해 “강도가 높다. 우리팀도 강도 높은 축구를 한다. 이번에는 결과를 못 냈지만, 골과 도움으로 팀 승리를 돕고 싶다. 앞으로 많은 경기가 있다. 팀원들과 노력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약속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김경문의 한우물론…세 번의 골든글러브 경력직 믿고 맡긴다
카이리 어빙
한화는 호주 멜버른 스프링캠프에서 일찌감치 내야 구성을 마쳤다. 채은성과 노시환이 각각 1·3루에 들어가고, 올해 자유계약선수(FA)로 합류한 심우준이 유격수를 맡는다. 2루는 안...
큰 부상은 피한 장현식…빠르면 개막전도 가능하다
'GSW 복귀 거절한 듀란트' 뜬금없는 팀으로 이적설 등장
미국 애리조나 스프링캠프 종료를 눈앞에 둔 프로야구 LG에 난데 없는 비보가 들려왔다. 주전 마무리 투수로 낙점받은 장현식(29)이 산책 도중 오른쪽 발목을 접질려 다쳤다는 소식이...
스탠턴, MLB 개막전 못 나올 수도? 양키스 사령탑의 한숨 "장담 못 해"
[NBA] '초신성도 복귀 임박' 완전체 GSW, 과연 PO 진출 가능할까?
악재가 발생했다.메이저리그(MLB) 뉴욕 양키스 간판타자 장칼로 스탠턴이 개막전에 출전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에런 분 양키스 감독은 20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
레이디 제인, 쌍둥이 임신 중 발리 태교여행..아찔한 노출
레이디 제인, 쌍둥이 임신 중 발리 태교여행..아찔한 노출
가수 레이디제인이 발리로 여행을 떠나 수영복을 입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20일 레이디제인은 자신의 소셜 계정 스토리를 통해 “발리 풀빌라 날씨 최고, #태교여행”이라는 글과...
유상무, 미모의 아내 비키니 인증샷 찍었네..대장암 극복 1등 공신
유상무, 미모의 아내 비키니 인증샷 찍었네..대장암 극복 1등 공신
개그맨 유상무가 아내 김연지의 비키니 인증샷을 찍으며 추억을 공유해 화제다.20일 인플루언서로 활약 중인 김연지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추워도 수영할거야”라는 글과 함께 마카...
'프로듀스 48' 출신 고이진, 나트랑서 전한 근황...174cm 수영복 비주얼은?
'프로듀스 48' 출신 고이진, 나트랑서 전한 근황...174cm 수영복 비주얼은?
모델 겸 배우 고이진(본명 안예원)이 베트남 나트랑에서 근황을 전했다.고이진은 지난 18일 자신의 SNS에 "날씨가 흐린 건 아쉬웠지만 결과물 대만족"이라는 글과 함께 화보 촬영 ...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