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김민재 어쩌나’ 로테이션 자원인 줄 알았는데 ‘주전 등극’…“화려하진 않았지만 탄탄한 모습 보여줬다”
출처:스포탈코리아|2024-03-06
인쇄



에릭 다이어가 예상보다 좋은 활약을 펼쳤다.

바이에른 뮌헨은 6일 오전 5시(한국 시간) 독일 뮌헨에 위치한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2023/24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2차전에서 라치오를 상대로 3-0 승리를 거뒀다. 1차전 당시 0-1로 패배한 뮌헨은 최종 스코어 3-1로 8강에 진출했다.

전반전 막바지 뮌헨이 선제골을 기록했다. 전반 39분 라파엘 게레이로가 토마스 뮐러의 헤더 패스를 받아 슈팅을 시도했지만 제대로 맞지 않았고, 해리 케인이 슈팅을 머리로 밀어 넣으며 득점에 성공했다.

뮌헨이 전반전이 끝나기 전 한 골을 추가했다. 전반 추가 시간 2분 마티아스 데 리흐트가 코너킥 이후 세컨드볼을 곧장 슈팅으로 연결했고, 뮐러가 슈팅을 머리로 돌려놓으며 득점을 기록했다.

뮌헨이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후반 21분 르로이 사네의 슈팅이 골키퍼 선방에 막혔지만, 케인이 흘러나온 공을 왼발로 가볍게 마무리했다. 뮌헨은 3-0 승리로 경기가 끝났다.



이날 경기를 앞두고 독일 현지 매체의 예상 선발 라인업이 화제를 모았다. 독일 ‘빌트’는 “김민재가 마지막 훈련에서 A팀에 합류하지 않았다. 그는 라치오전을 벤치에서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중앙 수비수는 다이어와 데 리흐트가 될 것”이라고 봤다.

뮌헨 토마스 투헬 감독은 그렇게 김민재 대신 다이어를 선택했다. 다이어도 나쁘지 않은 활약으로 팀 승리에 보탬이 됐다. 축구 통계 매체 ‘풋몹’에 따르면 다이어는 90분 동안 패스 성공률 96%(85/89), 공격 지역 패스 4회, 클리어링 3회, 인터셉트 2회, 리커버리 5회 등을 기록했다.

축구 매체 ‘90min’은 “라치오의 초반 기회를 차단하는 중요한 가로채기를 해냈다. 화려하지 않았지만 탄탄한 모습을 보여줬다”라며 평점 6점을 부여했다.



김민재 입장에선 반갑지 않다. 지난 시즌 나폴리의 33년 만에 세리에A 우승을 이끌며 리그 최고의 수비수로 인정받았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중앙 수비수 보강이 필요했던 뮌헨이 김민재를 강력하게 원하면서 영입에 성공했다.

김민재는 뮌헨 유니폼을 입은 직후 27경기 1골 1도움을 올리며 주전 수비수로 거듭났다. 다만 시즌 초반 다욧 우파메카노와 데 리흐트가 번갈아 가며 부상 당하는 바람에 김민재에게 휴식이 적절하게 부여되지 않았다. 체력이 떨어지면서 다소 부진한 시기도 있었다.

뮌헨은 겨울 이적시장을 통해 중앙 수비수를 영입했다. 후보 선수 보강을 통해 스쿼드에 안정감을 더하겠다는 생각이었다. 타겟은 토트넘 홋스퍼에서 뛰던 다이어였다. 다이어는 최근 좋지 않은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이번 시즌엔 미키 판 더 펜, 크리스티안 로메로에게 밀려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당초 다이어가 뮌헨에 합류할 때만 해도 김민재, 우파메카노, 데 리흐트에 이어 4순위 수비수로 예상됐다. 그런데 상황이 바뀌고 있다. 투헬 감독이 다이어를 꾸준히 중용하고 있다. 승리가 꼭 필요했던 이번 경기에서도 선발로 나서며 입지를 다졌다.

김민재에게 반등이 필요하다. 순수 실력 자체는 김민재가 다이어보다 월등히 뛰어나다. 앞으로 출전 시간이 주어진다면, 한창 좋았을 때 수비력으로 투헬 감독의 마음을 다시 돌려야 한다.

  • 야구
  • 농구
  • 기타
'형님'처럼 키움 '아우'들 이끄는 푸이그의 매력
'의문의 영입→1750억 보장' 토론토의 뜬금없는 결정
3년 만에 키움 히어로즈에 돌아와 한국 프로야구 팬들에게 다시 인사하는 야시엘 푸이그가 팀의 중심 역할을 자신했습니다.오늘(13일) 미국 애리조나주 메사의 애리조나 애슬레틱 그라운...
KIA 외야의 숨은 공신, 이창진의 가치... '출루고수'로 팀 핵심 자리매김
“현역은 르브론과 단둘뿐”...듀랜트, NBA 3만점 클럽 가입
KIA 타이거즈의 이창진(34)이 팀 내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선수로 자리매김했다.주전급 백업으로 활약하며, 특히 뛰어난 출루 능력으로 팀에 기여하고 있다.2018년 KIA에 합...
올해도 꽝이네, 최악의 '먹튀' 렌던 엉덩이 수술로 시즌 불투명...LAA 내년까지 1121억 또 날릴 판
토론토 데뷔전도 치르지 않았는데…3년 1743억원 '빅딜 합의'
메이저리그 역사상 최악의 FA 계약을 꼽을 때 빠지지 않는 케이스가 하나 있다. 바로 LA 에인절스 3루수 앤서니 렌던 계약이다.그는 2019년 12월 7년 2억4500만달러에 F...
정순주, 아나운서의 파격적 비키니..유부녀가 이래도 되나
정순주, 아나운서의 파격적 비키니..유부녀가 이래도 되나
아나운서 정순주가 수영복 자태를 드러냈다.9일 정순주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너무 더워서 하루종일 수영하고 먹고 다시 수영하고 쉬고.. 수영복을 여러 벌 가져오길 정말 잘했지...
'김원효♥' 심진화, 12kg 감량해도 글래머…발리서 뽐낸 수영복 자태
'김원효♥' 심진화, 12kg 감량해도 글래머…발리서 뽐낸 수영복 자태
개그우먼 심진화가 발리에서 뒤늦은 휴가를 즐겼다.심진화는 12일 "지난해, 여름 휴가도 못 가고 결혼 13주년 기념에 모으고 모아 다녀왔던 발리♥ 어디 돌아다니지 않고 푹 쉬다만 ...
'오창석과 결별' 이채은, 뼈밖에 안 남았네…보고도 안 믿기는 수영복 자태
'오창석과 결별' 이채은, 뼈밖에 안 남았네…보고도 안 믿기는 수영복 자태
모델 이채은이 제주도에서의 여유로운 휴식을 공개했다.12일 이채은은 자신의 SNS에 "이번 제주사진 많네 #제주호캉스"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