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아틀레티코, 승부차기 끝에 인테르 누르고 UCL 8강행
출처:뉴시스|2024-03-14
인쇄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승부차기 접전 끝에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인터밀란을 꺾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에 진출했다.

아틀레티코는 14일(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시비타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열린 인터밀란과의 ‘2023~2024 UCL‘ 16강전에서 승부차기 승리를 거뒀다.

지난달 21일 16강 1차전에서 0-1로 패배했던 아틀레티코는 이날 2-1로 승리했다. 합계스코어가 2-2가 됐고, 경기는 연장전으로 이어졌다.

하지만 연장전에서도 승부가 나지 않아 승부차기까지 진행됐다. 승부차기에서 양 팀 1번 키커들은 모두 성공했으나, 2번 키커들이 나란히 실축했다.

이후 아틀레티코의 3번 키커인 로드리고 리켈메는 성공, 인터밀란의 데이비 클라센은 실축했다.

4번 키커는 같이 성공했으나, 5번 키커였던 라우타로 마르티네스가 득점에 실패하며 아틀레티코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승부차기까지 가는 과정도 쉽지 않았다.

인터밀란이 전반 33분에 터진 페데리코 디마르코의 득점으로 리드를 잡았다.

아틀레티코는 곧장 만회골을 기록했다. 전반 35분 앙투안 그리즈만이 득점했다.

그리고 후반 42분 멤피스 데파이가 역전골을 기록하며 경기를 연장전으로 이끌었다. 이후 승부차기에서 승리하며 8강에 올랐다.

한편 독일 도르트문트의 지그날 이두나 파크에서는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의 보루시아 도르트문트가 네덜란드 명가 PSV 아인트호번을 꺾고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다.

두 팀은 지난달 21일 1차전에서 1-1 무승부를 거뒀으나, 이날 도르트문트가 2-0 완승을 거뒀다.

이로써 8강에 오르는 팀들이 모두 확정됐다.

아틀레티코와 도르트문트를 포함해 레알 마드리드, FC바르셀로나(이상 스페인), 맨체스터 시티, 아스널(이상 잉글랜드), 바이에른 뮌헨(독일), 파리 생제르맹(프랑스)이 격돌한다.

대진 추첨은 오는 15일 오후 8시에 진행된다. 추첨 결과에 따라 김민재(뮌헨)와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이 맞붙는 코리안더비가 성사될 수도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선배' 강정호가 예상했다, 이정후의 올 시즌 성적은?...'너무 낮은 거 아냐?'
토론토 데뷔전도 치르지 않았는데…3년 1743억원 '빅딜 합의'
전 코리안 메이저리거 강정호가 올 시즌 이정후의 예상 성적을 내놓았다.강정호는 지난 10일(한국시간) 업로드한 자신의 온라인 방송에서 함께 출연한 전 프로야구선수 이택근으로부터 "...
미국프로야구 LA 다저스, 통산 212승 투수 커쇼와 재계약
'계획 수정' 레이커스, 돈치치와 함께할 센터 영입…경기당 1.4득점 '베테랑'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가 통산 212승을 거둔 투수 클레이턴 커쇼(36)와 재계약했다.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ESPN은 12일 "다저스와 커쇼가...
'벌써 탐내나?' 세계로 뻗는 김도영…'10년 7억 달러' 오타니에 잭팟 안긴 '거물 에이전트'의 깜짝 방문
'완전체 닉스의 마지막 조각' 미첼 로빈슨, 3월 복귀 목표로 담금질
지난해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에서 메이저리그 전체 1순위 특급유망주를 제치며 세계로 뻗어나가기 시작한 김도영(KIA 타이거즈)이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와 ...
‘토트넘 출신’ 女 축구선수, 육감적인 비키니 몸매 자랑
‘토트넘 출신’ 女 축구선수, 육감적인 비키니 몸매 자랑
토트넘 훗스퍼 위민 출신의 매들린 라이트가 비키니 몸매를 보여줬다.영국 매체 ‘더 선’은 “라이트가 SNS에 섹시한 사진을 공개하며 팬들을 놀라게 했다. 라이트는 검은색 비키니를 ...
손연재, 군살 1도 없는 슬림 탄탄 몸매 ‘복근 살짝’
손연재, 군살 1도 없는 슬림 탄탄 몸매 ‘복근 살짝’
리듬체조 선수 출신 손연재가 출산 후에도 흐트러짐 없는 탄탄한 몸매를 자랑했다.11일 손연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후들후들… 오랜만에 제대로 된 운동 발견”이라는 글...
‘가수 컴백’ 수지, 돌핀팬츠 입고 아찔한 청순+섹시
‘가수 컴백’ 수지, 돌핀팬츠 입고 아찔한 청순+섹시
가수 겸 수지가 팔색조 매력을 뽐냈다.수지는 1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디지털 싱글 ‘컴백(Come back)’의 두 번째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 말간 얼굴을 드러낸 그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