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새 주장 손흥민' 내세운 포스테코글루 "부담 컸을 텐데, 오히려 더 잘해"
출처:풋볼리스트|2024-04-02
인쇄


엔지 포스테코글루 토트넘홋스퍼 감독이 손흥민을 주장으로 결정한 배경과 주장으로서 활약에 만족감을 표현했다.

3일(한국시간) 오전 4시 15분 영국 런던의 런던 스타디움에서 웨스트햄유나이티드와 토트넘이 2023-20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31라운드를 갖는다.


토트넘은 지난 29라운드 루턴타운을 상대로 전반 3분 만에 선제골을 허용하며 어려운 경기를 펼치다 후반 막바지 역전에 성공했다. 역전 결승골의 주인공은 손흥민이었다. 후반 41분 브레넌 존슨이 내준 패스를 골대 안으로 차 넣었다. 이 득점은 손흥민이 컵대회를 포함해 토트넘 입단 후 기록한 160번째 골이었다. 160골 고지를 밟은 손흥민은 클리프 존스를 넘어 구단 통산 득점 단독 5위로 올라섰다.

영국 매체 ‘풋볼 런던‘에 따르면 웨스트햄전을 앞두고 기자회견에 참석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에게 주장 완장을 맡긴 효과가 있었는지 묻는 질문에 "손흥민을 주장으로 내세우는 게 큰 결심은 아니었다"고 답했다.

그는 "다음 주장을 누구로 할지는 분명 중대한 결정이었다. (전 주장) 위고 요리스가 최근 몇 년간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했다. 해리 케인도 마찬가지였고, 에릭 다이어와 같이 구단에 오래 머문 이들도 있었다. 우리가 가고자 하는 새로운 방향을 보여주기 위해 거의 모든 측면에 변화가 있어야 한다고 느꼈다"고 새 주장 선임 당시 고민을 이야기했다.


이어 "손흥민도 이미 영향력 있는 선수였기 때문에 우리에게 필요한 ‘변화‘가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나는 딱 알맞다고 느꼈다. 그는 국가대표팀에서도 주장이었다. 손흥민을 주장으로 세우는 데 주저함이 없었다. 훌륭한 선택이었다고 말하는 게 옳을 것"이라며 "정식으로 완장을 맡게 되면 부담감을 크게 느끼는 경우도 있는데, 이번 시즌 손흥민은 정말 대단했다. 오히려 새로운 수준으로 도약했다"고 주장 손흥민을 높이 평가했다.

지난 시즌 부상 등 여파로 부침을 겪었던 손흥민은 주장 완장을 차고 그라운드 안에서도 팀을 훌륭히 이끌고 있다. 득점왕 시즌 득점력을 회복해 PL 26경기 15골 8도움을 기록 중이다. 최다 득점 공동 5위이고, 리그에서 가장 많은 결승골(5)을 넣고 있기도 하다.

  • 야구
  • 농구
  • 기타
시속 152km 던지면 뭐하나…안타 1위 외야수 '이도류' 불합격, 구단 수뇌부 "야수 전념"
안준호 감독이 말하는 ‘새 귀화선수’…시즌 중 미국행 비행기 타는 코번, 그 이유는?
라쿠텐 이글스의 괴짜 외야수 다쓰미 료스케(29)가 시속 152km 강속구를 던졌다. 7일 라쿠텐이 훈련 중인 오키나와 긴구장 불펜에서 7개의 공을 뿌렸다. 41세 베테랑 우완투수...
"아내랑 퍼스트 클래스 탔잖아!"…'징역 4년 9개월+배상금 260억' 오타니 전 통역 뻔뻔하네→日 야구계 지탄
돈치치와 팀 바꾼 데이비스
오타니 쇼헤이 전 통역인 미즈하라 잇페이가 징역 4년 9개월과 배상금 260억원의 처벌을 선고받았다. 미즈하라는 자신의 방어하기 위한 진술과 달리 아내와 퍼스트 클래스 항공권을 제...
'한화 와서 인생역전' 연봉 긁어 모아 미국행, 新 무기까지 장착했다→열정남 더 무서워진다
[BK 플레이어] 공수 모두 빛난 안영준
지난해 한화 이글스 이상규(29)가 흘린 눈물을 보고 감동하지 않은 이가 있었을까. 이상규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새 무기를 장착했다. 1군 풀타임에 도전한다.이상규는 지난해 12월...
김희진 ‘불후의 명곡’ 떴다
김희진 ‘불후의 명곡’ 떴다
가수 김희진이 데뷔 처음으로 ‘불후의 명곡’에 출격한다.8일 오후 6시 5분 KBS2 ‘불후의 명곡’이 방송되는 가운데, 이날 김희진이 ‘불후의 명곡’ 신고식을 치룬다. 이번 ‘불...
“너 처음이지?” 이혜리X정수빈 욕조 입맞춤, 반응은?
“너 처음이지?” 이혜리X정수빈 욕조 입맞춤, 반응은?
배우 이혜리와 정수빈이 파격적인 욕조 안 입맞춤을 선보여 화제다.7일 STUDIO X+U 드라마 ‘선의의 경쟁’(연출 김태희, 극본 김태희·민예지) 측이 첫 공개를 앞두고 예고편을...
‘이 정도였어?’ 손승연, 해변 위 빛난 글래머 몸매
‘이 정도였어?’ 손승연, 해변 위 빛난 글래머 몸매
가수 손승연이 해변에서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손승연은 26일 자신의 SNS에 “원없이 입었다”는 멘트와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손승연은 해외 해변에서 비키니를 입고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