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황선홍호, 올림픽 예선 8강 진출…일본, UAE 2-0 완파
출처:뉴스1|2024-04-20
인쇄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 축구대표팀이 2024 파리 올림픽 아시아 예선 8강 진출에 성공했다.

일본은 20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아시안컵 B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아랍에미리트(UAE)를 2-0으로 완파했다.

이로써 나란히 2연승을 거둔 한국과 일본은 승점 6점을 획득, 남은 3차전 결과와 상관없이 8강 진출을 확정 지었다. 한국과 일본은 조 1위 자리를 두고 22일 맞대결을 펼친다.

B조 2위는 A조 1위에 오른 개최국 카타르를 상대해야 하고, B조 1위는 A조 2위와 격돌해야 한다. 현재 A조 2위에는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인도네시아가 자리하고 있다.



일본은 경기 초반부터 공세를 높였고 전반 27분에 터진 기무라 세이지의 선제골로 앞서 나갔다. 기무라는 오른쪽 측면에서 넘어온 야마모토 리히토의 크로스를 헤더로 연결, 선제골을 넣었다.

이후 일본은 좀처럼 격차를 벌리지 못했다. 전반 34분 사토 게인의 슈팅은 골대에 맞고 나왔다. 후반 16분에는 오하타 아유무가 UAE 골망을 흔들었지만 비디오 판독(VAR) 결과 오프사이드로 취소됐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공세를 이어간 일본은 후반 21분 추가 골을 넣는 데 성공했다. 오하타가 왼쪽 측면에서 크로스한 공을 가와사키 소타가 머리로 방향을 바꿔 득점에 성공했다.

일본은 추가 골을 넣기 위해 슈팅을 이어갔지만 더 이상 골을 넣지 못하고 2골 차 승리로 마무리 지었다.



C조에서는 사우디아라비아가 태국을 5-0으로 완파하며 2연승을 이어갔다.

사우디아라비아는 승점 6으로 조 선두를 유지했다. 첫 경기에서 이라크를 2-0으로 제압했던 태국은 1승 1패(승점 3)로 이날 타지키스탄을 4-2로 꺾은 이라크(승점 3)와 승점이 동률이 됐지만 승자승 원칙에 따라 2위를 마크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전반 4분 아이만 야흐야의 선제골로 앞선 뒤 전반 추가 시간에 나온 아흐메드 알 감디, 압둘라 라디프의 연속골 3-0으로 달아났다. 라디프는 후반에 2골을 더 추가하면서 이번 대회 첫 해트트릭의 주인공이 됐다.

같은 조의 이라크는 타지키스탄을 4-2로 제압하면서 이번 대회 첫 승리를 기록했다. 타지키스탄은 2연패를 당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외야수 토미 팸, 피츠버그와 58억 원에 1년 계약…10번째 MLB팀
[BK 플레이어] 공수 모두 빛난 안영준
외야수 토미 팸이 피츠버그 파이리츠와 1년 계약을 맺었습니다.피츠버그는 팸이 몸담는 10번째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팀입니다.AP통신은 오늘(7일) "피츠버그가 팸과 1년...
오타니 돈 246억원 빼돌린 전 통역사, 징역 4년 9개월형
“마지막 라운드 고려했지만…” 위성우 감독이 바라본 유승희, 현실적인 복귀 시점은?
도박 빚을 갚으려고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돈을 빼돌린 혐의로 기소된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가 미국 법원에서 징역 4년 9개월 형을...
‘거북이 등짝’ 김도영 손바닥, 타격코치는 결국 특타·야간훈련 금지
'버틀러 GSW행 확정' 커리, 그린과 빅3 결성한다
김도영(22·KIA)은 최근 특타 훈련을 금지 당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어바인에서 진행 중인 KIA 스프링캠프에서 김도영은 정규 타격 훈련 외에는 특타나 야간 타격 등 추가 훈련...
유혜원, 상체 살짝 숙이니 볼륨감도 출중…빠져드는 몽환美
'41kg' 유혜원, 상체 살짝 숙이니 볼륨감도 출중…빠져드는 몽환美
유혜원이 아찔한 포즈로 볼륨감을 자랑했다.7일 유혜원이 자신의 SNS에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유혜원은 오프숄더 톱을 입고 몽환적인 자태를 뽐내고 있...
20기 정숙, 비키니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추천 요청에 우르르
'뽀뽀녀' 20기 정숙, 비키니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추천 요청에 우르르
'나는솔로' 20기 출연자 정숙이 비키니 입은 모습을 공개했다.6일 20기 정숙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통해 네티즌들과 소통했다. 한 네티즌은 '수영복 추천...
구준엽, 故 서희원 추모 "나의 천사가 하늘로 돌아갔다…가족들 지킬 것"
구준엽, 故 서희원 추모
구준엽이 서희원에 대한 절절한 마음을 드러냈다.지난 6일 구준엽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25년 2월 2일 저의 천사가 하늘로 돌아갔습니다"라며 "저는 말로 형언할 수 없는 슬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