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음바페의 프랑스 vs KDB의 벨기에, 유로 2024 미리보는 결승전 [이주의 매치]
출처:데일리안|2024-07-01
인쇄

2일 오전 1시 유로 2024 16강전서 격돌, 피파랭킹 2위와 3위의 만남
‘마스크 투혼’ 음바페와 ‘황금세대 주역’ 더브라위너의 자존심 대결

 

프랑스와 벨기에가 외나무다리 진검 승부를 펼친다.

두 팀은 2일 오전 1시(한국시각) 독일 뒤셀도르프의 뒤셀도르프 아레나에서 2024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 2024) 16강전을 치른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2위 프랑스와 3위 벨기에의 16강전 맞대결은 ‘미리보는 결승전’으로 손색이 없다.

2018 러시아 월드컵 우승, 2022 카타르 월드컵 준우승을 경험한 프랑스는 세계 최고의 축구 스타 킬리안 음바페(레알 마드리드)를 앞세워 이번 대회 강력한 우승후보로 평가받고 있다.

한 때 세계랭킹 1위에 올랐던 벨기에도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중원 사령관’ 케빈 더브라위너(맨체스터시티)와 거구의 스트라이커 로멜루 루카쿠(AS로마) 등 이른바 황금세대를 앞세워 유럽 제패를 꿈꾸고 있다.

하지만 조 1위를 차지할 것이라는 기대와 달리 프랑스는 1승2무(승점 5)로 D조 2위, 조별리그서 1승 1무 1패(승점 4)를 거둔 벨기에는 E조 2위로 16강에 진출하며 다소 이른 시점에 우승후보 간 맞대결이 성사됐다.

두 팀 모두 이번 대회 들어 기대 이하의 경기력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과연 누가 먼저 토너먼트에서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프랑스는 조별리그 3경기에서 상대 자책골과 음바페의 페널티킥 골을 제외하고는 단 1개의 필드 골도 성공시키지 못했다.

벨기에는 슬로바키아, 루마니아, 우크라이나 등 객관적인 전력상 한 수 아래 팀들과 조별리그를 치렀지만 루마니아전을 제외하고는 득점이 나오지 않았다.

 

 

프랑스는 이번 대회 조별리그 첫 경기서 코뼈 골절 부상을 당한 음바페의 경기력이 변수다.

오스트리아와 경기서 상대 선수와 충돌하며 부상을 당한 음바페는 네덜란드와의 조별리그 2차전에 결장한 뒤 폴란드와 조별리그 3차전에 마스크를 쓰고 그라운드를 누볐다. 그는 후반 11분 우스만 뎀벨레가 얻어낸 페널티킥을 깔끔하게 처리하며 건재함을 과시했지만 아무래도 불편한 마스크를 착용하고 정상적인 경기력을 발휘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다.

프랑스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경기에 나서는 음바페가 벨기에의 집중 견제를 이겨낼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벨기에는 더브라위너, 루카쿠 등 2010년대 초반 팀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황금세대가 이번 대회 나서고 있지만 선수단의 전반적인 노쇠화로 전성기보다 전력이 다소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황금세대의 주역들이 어쩌면 마지막으로 함께 뛰는 메이저대회서 프랑스를 상대로 집중력과 투혼을 발휘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 야구
  • 농구
  • 기타
김혜성, 등번호 6 달고 MLB 다저스 행사 참여…"영광입니다"
NBA 최고 빅마켓 뉴욕 닉스, 우승가시권. NBA 파워랭킹 톰 5 첫 진입
김혜성(26)이 새로 택한 등번호 6이 박힌 유니폼을 입고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로스앤젤레스 다저스가 마련한 자선 행사에 참여했다.다저스는 1일(한국시간) 소셜네트워크서...
오타니 "투수 복귀 시기 전망 어렵다, 재활은 순조"
4점에 그친 알바노, 61점에 머무르는 DB
오타니 쇼헤이(31)가 2일(한국시간) LA 다저스의 팬페스티벌 다저 페스트에 참가해 마운드 복귀 시기를 언급했다.오타니는 "지금까지 여러 사람의 도움으로 원활하게 재활을 진행하고...
50안타의 신, 두산 박준순의 프로 도전 시작
배혜윤은 ‘트리플더블급 활약’, 삼성생명은 ‘선두 싸움에서 패배’
두산 베어스의 2025 신인 내야수 박준순(19)이 호주 1차 스프링캠프에 합류하며 프로야구 무대 진입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1라운드 6순위로 지명된 박준순은 고교 시절 '타격...
박지영, 볼륨감 강조 '파격 비키니'…퇴사 후 과감 변신
박지영 아나, 볼륨감 강조 '파격 비키니'…퇴사 후 과감 변신
방송인 박지영이 과감한 패션으로 시선을 모았다.박지영은 2일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사진을 올렸다.검은색 시스루 비키니 차림을 한 그는 당당한 포즈를 취했다. 과감한 패션에 볼륨감 넘...
김애리, 하와이서 글래머 몸매 과시…꽃무늬 원피스도 찰떡
'♥god 김태우' 김애리, 하와이서 글래머 몸매 과시…꽃무늬 원피스도 찰떡
그룹 god 김태우 아내 김애리가 하와이에서 섹시한 몸매를 뽐냈다.2일 김태우 아내 김애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어제 폭우가 지나고 다시 포근해진 날씨에 기분 좋게 알...
진재영, 홀터넥 비키니 입고 묵직한 볼륨감 자랑 "추운날 꺼내보는 기록"
진재영, 홀터넥 비키니 입고 묵직한 볼륨감 자랑
진재영이 글래머러스한 자태를 과시했다.지난 1일 진재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천국이었다"라며 "추운날 방구석에서 꺼내보는 따뜻한 주말 기록 역시 여행은 먹고 마시는 것"이라며 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