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k1.preview] 개막전부터 '디펜딩 챔피언' 격돌!...울산vs안양, '왕좌' 자존심 지킬 팀은?
출처:포포투|2025-02-16
인쇄

 

‘K리그1 디펜딩 챔피언‘ 울산 HD와 ‘K리그2 디펜딩 챔피언‘ FC안양이 개막전에서 맞붙는다.

울산은 15일 오후 2시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1라운드에서 안양을 상대한다. 울산은 지난 시즌 K리그1 우승을 차지했고, 안양은 K리그2 우승을 차지하며 창단 첫 K리그1 무대를 밟았다.

‘디펜딩 챔피언‘의 격돌이다. 지난 시즌, 홍명보 감독 이탈 이후 김판곤 감독을 선임한 울산은 안정감 있는 경기력으로 K리그1 3연패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이 과정 속에서 ‘주장‘ 김영권을 포함해 이청용, 주민규, 정우영 등 베테랑 자원들이 제 역할을 100% 해내며 K리그의 새역사를 써내렸다.

그러나 올 시즌은 180도 달라졌다. 주민규, 김기희, 이명재, 조수혁 등 베테랑 자원들과의 동행을 마무리했고 이재익, 이희균, 허율, 이진현, 박민서 등 ‘젊은 피‘를 수혈하며 세대교체를 마쳤다. 또한 베네수엘라 현역 국가대표인 마티아스 라카바까지 영입하며 새 시즌에 대한 만반의 준비를 마친 울산이다.

 

 

개막전부터 ‘K리그2 챔피언‘ 안양을 만난다. 지난 시즌, 유병훈 감독을 새롭게 선임하며 시즌을 출발한 안양은 초반부터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우승 ‘1순위‘에 올랐다. 비록 시즌 중후반에 흔들리며 약간의 부침이 있긴 했으나 이내 중심을 찾았고 조기 우승을 확정 지으며 구단 역사상 첫 K리그1 무대를 밟게 됐다.

안양 역시 새 시즌을 앞두고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리영직, 이태희, 김다솔, 김영찬 등 승격 멤버들과 재계약을 맺으며 동행을 약속했고 모따, 에두아르도, 토마스, 김보경 등을 영입하며 선수단 보강을 마무리했다.

양 팀의 마지막 맞대결은 지난 2012년이었다. 당시 FA컵(現 코리아컵) 8강전에서 격돌한 양 팀의 경기는 6-1 울산의 대승으로 끝났다. 약 13년 만에 다시 맞붙는 양 팀, ‘디펜딩 챔피언‘의 자존심을 지킬 쪽은 누가 될 것인지 주목된다.

  • 야구
  • 농구
  • 기타
김경문의 한우물론…세 번의 골든글러브 경력직 믿고 맡긴다
카이리 어빙
한화는 호주 멜버른 스프링캠프에서 일찌감치 내야 구성을 마쳤다. 채은성과 노시환이 각각 1·3루에 들어가고, 올해 자유계약선수(FA)로 합류한 심우준이 유격수를 맡는다. 2루는 안...
큰 부상은 피한 장현식…빠르면 개막전도 가능하다
'GSW 복귀 거절한 듀란트' 뜬금없는 팀으로 이적설 등장
미국 애리조나 스프링캠프 종료를 눈앞에 둔 프로야구 LG에 난데 없는 비보가 들려왔다. 주전 마무리 투수로 낙점받은 장현식(29)이 산책 도중 오른쪽 발목을 접질려 다쳤다는 소식이...
스탠턴, MLB 개막전 못 나올 수도? 양키스 사령탑의 한숨 "장담 못 해"
[NBA] '초신성도 복귀 임박' 완전체 GSW, 과연 PO 진출 가능할까?
악재가 발생했다.메이저리그(MLB) 뉴욕 양키스 간판타자 장칼로 스탠턴이 개막전에 출전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에런 분 양키스 감독은 20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
레이디 제인, 쌍둥이 임신 중 발리 태교여행..아찔한 노출
레이디 제인, 쌍둥이 임신 중 발리 태교여행..아찔한 노출
가수 레이디제인이 발리로 여행을 떠나 수영복을 입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20일 레이디제인은 자신의 소셜 계정 스토리를 통해 “발리 풀빌라 날씨 최고, #태교여행”이라는 글과...
유상무, 미모의 아내 비키니 인증샷 찍었네..대장암 극복 1등 공신
유상무, 미모의 아내 비키니 인증샷 찍었네..대장암 극복 1등 공신
개그맨 유상무가 아내 김연지의 비키니 인증샷을 찍으며 추억을 공유해 화제다.20일 인플루언서로 활약 중인 김연지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추워도 수영할거야”라는 글과 함께 마카...
'프로듀스 48' 출신 고이진, 나트랑서 전한 근황...174cm 수영복 비주얼은?
'프로듀스 48' 출신 고이진, 나트랑서 전한 근황...174cm 수영복 비주얼은?
모델 겸 배우 고이진(본명 안예원)이 베트남 나트랑에서 근황을 전했다.고이진은 지난 18일 자신의 SNS에 "날씨가 흐린 건 아쉬웠지만 결과물 대만족"이라는 글과 함께 화보 촬영 ...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