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해외
'맨유가 버린' 데 헤아, '1년 무직'에도 잘 나간다…'계약 연장 옵션 발동'
출처:포포투|2025-04-12
인쇄

 

다비드 데 헤아가 피오렌티나와의 동행을 이어간다.

1990년생인 데 헤아는 스페인 국적의 골키퍼다. 그는 192cm 신장과 긴 팔로 좋은 신체 조건을 갖춰다. 선방 능력이 매우 뛰어나다. 엄청난 반사 신경과 위치 선정으로 놀라운 선방을 해낸다. 다만, 발밑에는 불안감이 있어 빌드업을 주도적으로 끌고 갈 수는 없다.

데 헤아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서 성장했다. 그는 AT 유스 팀을 거쳐 2009-10시즌 본격적으로 프로 커리어를 시작했다. 어린 나이임에도 첫 시즌부터 공식전 35경기에 나서더니, 다음 시즌에는 리그 전경기에 출전하며 완전한 주전으로 자리매김했다.

알렉스 퍼거슨 감독의 부름을 받았다. 당시 퍼거슨 감독이 이끌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2011-12시즌을 앞두고 에드윈 반 데르 사르 후계자로 데 헤아를 영입했다. 이후 맨유의 레전드로 기록될 경력을 쌓았다.

무려 12시즌 동안 함께했다. 2012-13시즌 맨유의 마지막 리그 우승부터 퍼거슨 감독 이후 몰락해 갔던 맨유 왕조의 시기를 같이 겪었다. 맨유가 지속된 암흑기를 걸을 때도, 혹은 반등의 시즌을 보낼 때도 데 헤아는 수문장으로서 골문을 지키고 있었다. 맨유가 부진했던 기간이 많았음에도 그는 맨유에서만 메이저 대회 트로피 8개를 들어 올렸다.

 

 

그런데 지난 시즌을 앞두고 팀과 결별했다. 2022-23시즌을 끝으로 계약이 만료되던 데 헤아는 시즌 막바지까지 구단과 재계약 여부를 놓고 저울질했다. 관건은 ‘주급‘이었다. 맨유는 높은 주급을 부담스러워했다. 더불어 그의 선방 능력과는 반대로 불안한 빌드업 능력을 의심했다. 결국 맨유는 에릭 텐 하흐 감독의 애제자였던 안드레 오나나를 영입하며 데 헤아를 자유계약(FA)으로 내보냈다.

이후 1년 동안 무직 생활이 이어졌다. 사우디 프로 리그, 스페인 라리가 복귀 등 여러 가능성이 언급되었지만, 움직임은 없었다. 그러다 올 시즌을 앞두고 새로운 팀을 찾아냈다. 이탈리아 세리에 A의 피오렌티나가 영입에 관심을 보였고, 계약에 성공했다.

1년의 공백 기간이 무색했다. 데 헤아는 곧바로 피오렌티나의 주전 골키퍼로서 활약했다. 선방 능력은 여전했다. 올 시즌 리그 28경기에서 클린 시트 10회를 달성하며 축구 통계 매체 ‘풋몹‘ 기준 평균 평점 7.1점을 기록 중이다. 최근 맨유가 오나나의 지속된 실수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것과 대조된다.

뛰어난 클래스에 구단도 신뢰를 보내고 있다. 계약을 1년 더 연장하며 다음 시즌도 함께 한다. 유럽 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 기자는 12일(한국시간) 자신의 SNS를 통해 "피오렌티나는 데 헤아의 계약 연장 옵션을 발동하기로 결정했으며, 이는 공식적으로 확인되었다"라고 소식을 전했다.

로마노 기자에 따르면 로코 코미소 회장은 "데 헤아는 다음 시즌에도 우리와 함께할 것이다"리고 밝혔다.

 

  • 야구
  • 농구
  • 기타
박소영 치어리더, 눈웃음좌의 색다른 모습!
“소음은 외부 문제...우리는 이기기 위해 준비했다” 키드 댈러스 감독의 각오
16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5 신한 SOL Bank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LG 트윈스의 경기, 삼성 치어리더 박소영이 멋진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3월에는 좋았잖아…차갑게 식은 ‘4월 0.143’ 푸이그 방망이, 속 타는 키움
커리·버틀러 75점 합작… 골든스테이트 PO 직행
키움 히어로즈 야시엘 푸이그(35)의 경력은 화려하다. 메이저리그(MLB) 데뷔 첫해였던 2013년 LA 다저스에서 타율 0.319, 19홈런, 42타점을 올리며 내셔널리그(NL)...
MLB 탬파베이 김하성, 5월 말 복귀 전망
[NBA] 형만 한 아우 여기 있다! 세스 커리, NBA 최초 부자 동반 3점슛 성공률 1위 새 역사
메이저리그 탬파베이의 내야수 김하성의 복귀가 5월 말은 돼야 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왔습니다.탬파베이 구단을 취재하는 라이언 배스 기자는 최근 자신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김하성이 ...
박지현, 프랑스에서 또 벗었다...볼륨감 있는 몸매 자랑
박지현, 프랑스에서 또 벗었다...볼륨감 있는 몸매 자랑
배우 박지현이 군살 하나 없는 슬랜더 몸매를 자랑했다.박지현은 지난 15일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프랑스의 한 고급 수영장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
30만 팔로워의 인플루언서 겸 모델 김시후, 방콕에서 뜨거운 여름을 선사합니다!
30만 팔로워의 인플루언서 겸 모델 김시후, 방콕에서 뜨거운 여름을 선사합니다!
세련된 도시적인 미모로 유명한 인플루언서 겸 모델 김시후가 여름을 선사했다.동남아시아 일대를 돌며 화보를 제작 중인 김시후가 태국 방콕의 한 호텔 수영장에서 환상의 자태를 뽐냈다....
'165cm·55kg' 맹승지, 어디까지 파인 거야…글래머라 소화했네
'165cm·55kg' 맹승지, 어디까지 파인 거야…글래머라 소화했네
코미디언 겸 배우 맹승지(본명 김예슬·38)가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맹승지는 14일 자신의 계정에 "의상 갈아입다가 갑자기 셀카 찍기"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

www.7MKR4.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